게임 자체는 괜찮은데 UI가 쓸데없이 조잡하게 복잡함. 갠적으로 패러독스 겜보다 더 심각한듯 일단 게임 자체는 괜찮은데 개인적으로 피로도가 가장 심해진다고 느끼는 부분은 건설 건설 UI 좀 최적화해주라 문명과 비슷한 게임이니 문명과 이 게임의 건설 차이점을 말하자면 문명 - 도심(1회성 건물) 노동자 건물로 나뉨 - 건설 방법이 2종이고 건설할 건물도 많지 않아서 딱히 건설할 건물 서치한다고 고생한 기억이 없음 Ara - 모든 건물을 도심(각 도시의 수도)에서 건설함 -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건설가능항목이 늘어짐 다들 문명이랑 비교하지만 내정을 보면 문명같은 캐주얼 4X게임 유저를 노린건 아닌거같다. 테크가 올라감에 따라 1차/2차/3차 산업을 재료 생산까지 생각해가면서 차곡차곡 쌓아 올려야하는데 이건 난이도 있는 도시 경영게임 수준 패러독스의 빅토리아같은 겜이나 도시경영겜과 비교해봐야 할 것 같다. 일단 재밌긴함 근데 후반가면 지쳐서 끝까지 못하겠음 P.S 프레임드랍 심하다고는 하는데 어차피 시대(액트) 변하면 명성 점수에 따라 국가 1/3정도 탈락(삭제)시킴 국가가 삭제당하면서 연산이 줄어듬 물론 그만큼 도시 갯수 제한이 있어서 걍 겜 시작부터 끝까지 일정 수치의 프레임드랍 유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