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러시아편까지 엔딩보고 너무 감동받아서 처음으로 제품평 남깁니다.
어쌔신 크리드 1편부터 가장 최근작인 신디케이트까지 전부 플레이 했습니다.
크로니클이 참신하다는 평은 많은데 생각보다 평이 안좋아서 구매를 망설였는데요.
막상 실제로 해보니 오히려 최신작인 신디케이트보다 훨씬 재밌습니다.
기존 본가 시리즈보다 전투가 어렵고,
잠입 및 암살시에 부가적인 보너스가 있어서 사실상 암살을 강요받습니다.
하지만 발각되지 않아야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괴로움보다도
어떻게 어떤식으로 동선을 짜서 잠입을 할까? 란 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퍼즐 풀듯이 풀어나갈때는 본가보다도 훨씬 재밌네요.
장점
-가격이 싸다.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배경 및 그래픽
(중국=수묵화, 인도=인도문양, 러씨아=흑백+빨강)
-무쌍크리드가 아닌 레알 암살 및 잠입하는 어쌔신 크리드
-다회차 요소 있음
-동선 구성 및 암살계획 세울때 퍼즐 풀듯이 가볍게 할수 있음
-기존 본가 시리즈와의 연계점 있음
단점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감(차이나는 튜토리얼 수준)
-암살 내지는 잠입을 지나치게 강요함(전투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면 됨)
-어쌔신 크리드 팬이 아니라면 접근성이 떨어짐
정말 재밌게 했고, 팬이시라면 꼭 한번 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팬이 아니셔서 선뜻 하기가 걱정되시더라도 해보시면 가격대비 준수하게 나온 잠입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