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게임 초반부터 너무 재미없어서 환불 요청함 게임이 하나하나 전부 짜치는 요소가 많음 일단 기본적으로 액션rpg인데 전투가 너무 재미가없음 전투 모션과 카메라 움직임이 부드럽지 않고 뚝뚝 끊기는 느낌이 들고 무엇보다도 공격할때마다 화면이 진동해서 멀미가 남 보통 이런류의 게임은 강공격같은 큰 위력이나 범위의 폭발과 같은게 일어났을때에만 화면이 흔들거리는데 이 게임은 일반공격에도 타격감이랍시고 화면 진동을 처 넣어놓으니 시도때도 없이 화면이 진동해서 토할꺼 같음 화면 진동 끄기 옵션도 없음 그렇다고 타격 사운드나 임팩트가 좋은것도 아니고 구림 그리고 적이 죽는데 갑자기 화면이 흑백처리되서 처음에는 내가 큰 공격을 맞은줄알았음 그리고 시도때도 개구린 카메라 모션으로 인게임 컷신이 나오는데 무슨 5초 이동하고 컷신이나오고 5초 이동하고 컷신나오고 이럼 그리고 그 컷신조차도 움직임이 딱딱하고 모션도 개구리고 카메라를 비추는 방향이나 배경역시 웅장하거나 멋지거나 무언가를 주요하게 비추거나 그런 느낌도없음 그냥 컷신이 굳이 필요없이 바로 자막이나 npc 대사로 때워도 가능한 수준이 대부분 어드밴처게임인데 전혀 모험심이 들지않는 비어있는 맵 어디 이동만하면 쓸때없는 컷신이 나오니 어디 가기가 싫어짐 주변의 npc역시 상호작용할 수 있는 npc가 능력치 업글이나 퀘스트 관련을 제외하고 없음 그냥 배경으로 써의 npc와 주변 맵들역시 허허벌판에 건물잔해 밖에 없으니 모험심이 더더욱 들지 않음 뜬금 나래이션도 나오는데 이것역시 짜침 게임중에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처럼 스토리 진행에 나래이션이 주도적인 것도아니고 스토리 진행에 주도적이거나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지도 않으면서 전체적인 게임 진행 흐름과 분위기에 어울리지도 않고 빈도도 애매하게 나와서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음 뭐하나 이 게임에서 찰진 요소가 없음 다 짜치고 구림 케릭터 모션, 컷신, 그래픽, 색감, 임팩트, 개념 자동저장없음, 카메라 모션, 스토리, 조작감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