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흑 진심 너무 좋당 건볼트1편때보다 이식이 잘 되었습니다 키보드 세팅은 익스때처럼 편한편 Ps.건볼트1편은 오늘자 업데이트로 언어가 한글이어도 풀보이스가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65%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8개월 동안 19번 할인 · 평균 할인폭 62% · 역대 최저가 ₩7,170 (2025년 12월)
흑흑 진심 너무 좋당 건볼트1편때보다 이식이 잘 되었습니다 키보드 세팅은 익스때처럼 편한편 Ps.건볼트1편은 오늘자 업데이트로 언어가 한글이어도 풀보이스가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도전과제 100% 완료] 푸른뇌정 건볼트 3부작 중 2부에 해당하는 게임입니다. 1편과 마찬가지로 3DS에서 먼저 발매 되었고 이후 스팀으로 이식되었습니다. 1편보다 훨씬 이식이 잘 된것 같고 키보드 컨트롤 셋팅이 훨씬 편해졌네요, 전작과는 다르게 아큐라라는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인트로 스테이지 이후 분기점이 갈리게되고 건볼트와 아큐라 두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서 스토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로 돌아가서 다시 세이브파일을 선택하면 건볼트를 선택할지 아큐라를 선택할지 나오기 때문에 플레이 하면서 수시로 바꿔가면서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건볼트로 쭉 플레이하여 퀘스트 80프로이상 클리어 해놓고 그 다음에 아큐라로 스토리 다 보고 퀘스트 80프로 클리어하였습니다. 엔딩은 건볼트 1편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노멀엔딩이고 이후헤 두 캐릭 모두 노멀엔딩 한 번 씩 보고 마지막스테이지를 다시 클리어하면 진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양 캐릭터 퀘스트 80퍼센트 이상 클리어하면 히든엔딩도 볼 수 있습니다. 1편과 비교했을 때 액션이 더 재밌어졌습니다, 보다 화려해지고 보다 스피디해졌습니다. 스테이지 레벨 디자인도 괜찮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보스의 패턴은 좀더 악랄?해졌는데 저는 오히려 이쪽이 더 재밌었네요. 캐릭터 2명으로 플레이하기 떄문에 분량도 늘어났구요. 하지만 스토리가 좀 아쉽더라구요.. 특히 마지막이.... 이게 뭐야?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뭔가 스토리 작가가 여운 남는 엔딩을 만드려고 이렇게 만든 것 같은데.. 좀 많이 아쉽더라구요.. 마지막 히든엔딩은 건볼트 3부를 암시하는 엔딩을 보여주는데... 스토리가 아쉽긴 하지만 액션이 재밌는 게임인 만큼 빨리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건볼트 3부는 스위치로 올해 7월말에 나오는데... 스팀엔 언제 이식이 될지.. 도전과제는 전작에 비해 엄~~~청 쉬워졌습니다. 건볼트1편의 SS랭크작이라는 무시무시한 업적들 때문에 도전과제 헌팅작업 탈주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S랭크로 너프시켰습니다. 따라서 좀만 컨트롤 연습하여 쿠도스를 쌓고 마지막 피니시만 잘 날려주면 손쉽게 s랭크를 받을 수 있어 도전과제는 무리없이 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피니시만 잘 날려줘도 A이상은 나오더라구요) 스토리가 많이 아쉽긴 했지만 액션은 정말 기가막히게 잘 뽑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50프로 할인할 때 샀는데 만족스럽네요. 화려하고 스피디한 2D 액션게임을 즐기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ix의 성공적인 PC판 처럼 2 또한 우수하게 이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인터페이스가 3DS판의 인터페이스에서 그대로 크기만 늘린 것처럼 보이는 부분이 많으며 때문에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satisfactory pc version, but some UI is terrible resolution like just ctrl+c/v from 3ds) 추가적으로 nintendo switch/ps4 판에서 삭제되었던 낙원환주가 돌아온것은 좋습니다만 갑작스럽게 마이크를 찾게 되는 상황은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네요 콤보 키 입력같은 부분으로 변경이 되었으면 합니다. (Paradise Lost is back, which removed in Nintendo switch/PS4 version. that's good but the only way to pass PL is just use microphone. it's so bad idea, plz add another way like press key combo) 3DS판부터 해온 입장에서는 꽤 재밌게 플레이했네요
록맨 hard ver. game 뭔가 더 패턴이 악랄한 느낌 안 맞고 싶다고요? 그러면 맞아서 기억하세요 :)
랙이나 플레이 드뢉이랑 아큐라 조금 수정좀 해줬으면 3ds 고대로 들고왓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