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불친절한 게임 예전에 윤리공부할때 배웠던 세상에 던져진 인간인가 뭔가 그런게 된 느낌이었다 그래서 좋다 불친절한 게임이라서 너무 재미있다..... 게임의 기본적인것부터 스스로 알아가면서 주위 환경과 상호작용도 해보고 아주 쉬발 넘좋구 깔끔하고 정적인 색감의 그래픽하고 신비한 겜 브금이 엄청 잘 어울려서 겜 분위기도 아주 미칠거같이 좋고 엄청 넓은 배경에 비해 존만한 캐릭터도 뭔가 나 혼자 있는, 그 뭐냐 고립된거같다구 해야하나 고런 기분을 연출하면서 그냥 아주 예술적이다 킹짱겜이야 언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주변 환경이나 행동을 통해 게임의 자잘한 설정이나 목표를 플레이어에게 계속 암시하는 시스템적 스토리텔링 방식도 지금까지 해봤던 다른 시스템적 스토리텔링 게임들(하이퍼 라이트 드리프터, 레인 월드)보다는 좀 두루뭉실하고 애매하긴 했지만 맘에 들었셈 다만 먹을거하고 마실거 구하고 다니는건 쫌 족같음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