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플레이어 올클리어 멀티플레이 10시간 기준 평가 :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싱글플레이, 한편 암걸리는 멀티플레이 맵들.." 싱글플레이 : 대략 클리어시간은 그렇게 길지않음 배틀필드1이랑 비슷한듯 클리어시간은 스포가 될수있기때문에 적지는 않겠음 그래도 6시간 안으로는 충분히 깨고도 남음 일단 캐릭터간 감정묘사가 좋음 점점 게임을 하면서 내가 영화의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을 줌.. 중간중간마다 직장상사에게서 암을 받지만 우리의 주인공은 주인공버프로 암을 제거함.. 클리어하고나서 굉장한 여운을 주는데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퀄리티떨어지는 공중전과 지상탱크전을 넣어서 다소 지루하긴함.. 뭐 중간에 스토리때문에 어쩔수없긴한데 진짜 진짜 퀄리티 떨어짐..(배틀필드 1을 하고나서 내가 눈이높아진건가 ..;;) 6만원의 가치를 하는듯 (2번깨라고하면 음..) 멀티플레이: 본인은 45레벨에 플레이시간은 한 10시간쯤되는것같음. 팀데스매치 : 가장 무난한데 또 가장 빡치는 모드.. 내가 암만 캐리하고있어도 같은편이 5킬 14데스 ~17데스하는데 돌아버릴거같음 ㅋㅋ 팀데스매치같은경우에 점수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 같은편이 가서 죽어주면 돌아다니다가 아틀러리맞거나 공중사격맞고 뒤지기일수임.. 그럴때는 살포시 리폿하고나서 킬뎃관리 ㄱㄱ.. 전쟁모드 : 전차호위,거점폭파,거점점령 등등 3가지의 오브젝트를 완료하는 모드 본인은 이게 재일 재밌어서 이것만함..(일일미션 클리어할때 뺴고) 프리오픈베타때는 1개의맵만 돌려돌려돌림판이었는데 무려 3개가 돌림판임 맵중에 그리핀이라고 공격 ㅈ망맵이 있는데 이게 진짜 답이없는게 맨마지막에 리스폰지점이랑 거점지점이랑 너무 가까이에 있어서 답이없음.. 그거빼곤 밸런스 다 괜찮은듯.. 어차피 공수교대 한번씩하니까..(내가 암걸렸으니 너도 암걸려보라는 심보 ㅎㅎ) 수색섬멸 : 공격팀 수비팀을 나눠서 A,B거점중 한곳에 폭발물을 설치하고 폭파,해제하거나 상대편 전원을 사살시키는 모드 상대편이 핵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알수있는 모드..가끔가다가 벽뒤에서 대기하다가 에임대고 스나질하시는 짱깨분들 계시는데 리폿한번씩 해주면됨 깃발,그라디언,주요거점,개인전 : 매칭 잘 잡히지도 않으니 알아보지말자.. 병과 : 보병사단,공수사단, 기갑사단, 산악사단, 원정군 보병사단 : 제일 무난하고 FPS초보들이 하기쉬운 병과. 필자가 생각하기에 가장 무난한총은 STG인듯함. 데미지괜찮고 반동괜찮고 연사력괜찮음.. 무엇보다 30발 공수사단 : 달리기 속도가 가장 빠르고 주무기에 소음기가 장착이 가능함. 공수사단 병과의 경우는 어느정도 FPS게임에대한 이해도가 있어야되고 해당맵에대한 어느정도 정보가있어야됨 소음기를 사용하면 사격을 해도 맵상에서 적에게 위치가 들어나지않음 상탄조절을 잘한다면 바페를 , 내가 원거리에서 쏴서 헤드샷을 다맞출수있다 하면 100식을아니면 그냥 아무거나 대충쓰다가 가장무난한 MP쓰시면됩니다. 본인은 바페쓰다가 MP40으로 넘어옴 기갑사단 : 저질체력.. 하지만 정말 강력한 터렛 3레벨 화염데미지 감소 , 4레벨 폭발물데미지 감소 이 2개만 본다면 매우 강력하지만.. 앞서나가서 1선에서 람보빙의하면서 쏴다니면 저격질맞고 뒤지기일수.. 그냥 거점지키거나 폭파모드에서 터렛용으로 사용하자.. 추천총은 MG15 반동도 적당한데 50발에 데미지도 4발컷. 가끔가다가 브렌드는 친구들을 볼수있는데 본인이 사용했을땐 굉장히 구림.. 내손이 이상한건진 모르겠지만.. 산악사단 : 저격질의 저격질의 의한 저격질을위한 병과 모니터 가운데에 컴퓨터사인펜으로 점하나 그려놓고 패줌한다면 당신은 초보자.. 진정한 숙련자는 점프샷으로 다죽임.. 이게 무슨소리냐고??? 무려 이게임은 모든총기가 점프샷이 가능하다는소리지... 가끔가다가 스페셜포스마냥 점프샷하면서 다니는 고인물들이 계신데 그분들 잡으려면 내손을 업글해야함... 반자동 카라빈과 볼트액션 리엔필드 , M1903 ,KAR98K 반자동은 정말 비추천하는게 스나전할때 머리맞추지않는이상은 1방도 아니거니와 와리가리 무빙치는 스나를 이길수가없음.. 볼트액션 쓰세요 2번쓰세요 원정군 : 샷건에 무려 소이탄을 달아서 너도한방 나도한방 전투산탄총,M30삼렬총,발터산탄총,단총신 산탄총 이렇게 4가지의 샷건이 있는데 본인은 M30삼렬총 (2발짜리)만 쓰는데 근접전 1대1은 지는경우가 거의없음 발터산탄총 개쓰레기... 아 그리고 전투삽특성좀 없애줬으면 좋겠음 진짜 무슨생각으로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FPS게임에서 무슨 말도안되는 전투삽특성을.. 멀티플레이 모션이 약간 거지같긴하지만 그래도 본인은 재밌었으니까 추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