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지 않음
기록 시점 플레이 · 3.8시간2025.09.28 작성
1.전략성이 너무 떨어짐, 나름대로 스토리라인도 존재하고 여러 팩션이 있는건 좋은데 한 팩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은 정해져 있고 커스텀도 안 됨 따라서 하는거라고는 개발딸치면서 새로운 유닛 설계도 열릴때까지 그냥 똑같은 유닛으로 계속 치고박고 하면서 땅따먹기하는건데 너무 지루함 2.특히 아군이나 적 함대가 패배해도 3턴 뒤에 부활해서 다시 돌아오는데 의도한것은 적이랑 계속 싸우면서 아군 함선과 아군 장군의 레벨을 높이고 패시브 능력이랑 레벨 증가를 통한 함대 규모 상승으로 강해지라는건데 그 과정까지 오래 걸리고 땅을 먹는 장점이 뭔지 모르겠음 오히려 진출을 하지 않는게 이득임 최소한의 방어함대만 두고 돈은 초반 4~6개 행성 개발에 다 쓰는게 성장이 빠름 겉으로는 재미있어보이고 예전 레트로 전략게임 맛이 느껴지는건 좋지만 전략성이 떨어지고 노가다 요소가 심해 추천하기엔 너무 애매한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