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는 확실히 있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거랑 비교하면 미구현 부분은 현재 공개된 기술 중에서 대략 10~20% 남았음, 무기 종류는 발도 정도? 남은 듯, 메인 퀘스트 미구현, 마지막 발전단계(신화시대), 몇몇 던전 종류, 몇몇 지형, 유니크 장비 성능 (나가 무슨 창이랑, 얼음 검증 등 영어로 under test 뭐라고 하는 적혔는데 그냥 한글 번역기로 치면 시험 중이라고 바뀌니 특수능력만 미구현 아이템인 것 같음), 전투기는 없고 헬리콥터는 있긴 함;; 하울의 움직이는 성처럼 걸어 다니는 배도 안 보임(그래도 종류로 보트, 오토바이, 열기구, 헬리콥터? 나왔네요), 퍼즐은 영상처럼 되어 있지는 안고 던전에 있는데 솔직히 쉬워서 퍼즐인가 싶기도 함;;;, 제가 크리에티브 모드로 했던 게 아니라 일반모드로 하다 보니 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버그도 가끔 발견하기는 하는데 그렇게 솔직히 다른 댓글에서 말한 것처럼 그렇게 게임의 방해될 정도로 불편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참고로 모드 사용할 줄도 몰라서 그냥 맨땅의 헤딩으로 직접 다 함 인챈트 모든 나도 써보고 싶다 인챈트 좀 편하게 하고 싶다…. 그리고 캐릭터나 의상 부분은 vroid 들어가서 하면 거기에 나와 있는 캐릭터들 무료/유료로 쓸 수 있는 부분은 좋네요. 무료도 쓸만한 거 꽤 있음. 와 엄청 예쁘다는 모두 유료지만;; 요약 아직 미구현 부분은 많다. 그러나 현재 나와 있는 기능도 의외로 많이 나와서 충분히 할만함. 없다고 하는 놈들은 그냥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깔아서 하거나 직접 만들어봐 c#배워서 해봐 댓글에서 말하는 수준으로 버그가 막 심하지는 안음(젤다의 전설이랑 원 신은 회사가 돈이 많으니 버그가 그 정도로 가능한 거지 다른 게임 회사가 꽤 잘하는 편) 캐릭터 부분은 vroid 들어가서 무료도 괜찮은 거 많음 더 좋은 거 하고 싶다면 구매하세요 ㅇㅅㅇ 이거 즐기기 시작하면 주말 날아감 농장, 발전소, 광산 자동화 끝내면 뭐 자동화하지 이 지랄 하다가 좋은 거 생각나면 자동화 알고리즘 온종일 생각하면 하루가 지남. 그러고 퇴근하고 실행해보고 안되면 욕 나오고 되면 좋아함 자동화 발전소가 가장 힘든 듯 근데 이거 방법이 2가지더라고 그린 모노를 이용해서 발전소 유지는 하는 방법(이거 힘듦 이거 만드느라 머리 깨질 뻔)이랑 그냥 번식력으로 욱여넣어서 커버하는 방법(이거 추천) 후자는 그 몹 생산하는 기계 만들지 말고 그냥 몹 스폰 하는데, 가서 그놈들 이용해서 발전기 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임 그럼 몹 개체 상관없이 무조건 그자리에서 나온는거라서 개꿀임 어쨌든 무한 발전소와 고기 농장 팁일 수도 있는 팁? 스폰 위치도 이용해라?? 그러고 레벨업을 위해 2번 아누비스 딸피 만들고 바닷가 근처에서 번식장 만든 담에 포켓볼로 넣어서 근처 바다에서 다 소환 후 바닥 쪽만 구멍 뚫으면 경험치 개꿀 근대 이거 지옥 아누비스 잡을 때 그놈이 자기를 몇 명 잡아봤냐 하고 심판을 내린다고 하는데 그때 내가 아누비스 죽인 횟수쯤 당연히 죽인만큼 강해지겠죠? 2~50시간하고 할거 없다 노잼이라고 하는사람들 보면 신기한게 난 100시간 이상해도 난 아직도 할게 많은데 .... 이겜은 대략 50시간정도 하면서 어느정도 재료도 모이고 어느정도 발전된 상태가 되면 창의적인 생각을 하면서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자기만의 알고리즘 생각해보면서 해야 재밌는데 그래도 재미 없으면 걍 이런 종류의겜자체가 안맞는거 버그 많다고 하는놈들은 얼마나 좋은겜 하는지 몰겠는데 이정도 규모의 회사가 특히 이런겜에서 이정도 버그는 괜찬은 편이라고 생각해 버그가 많다고 하는 놈들 걍 버그많다고 찡찡거리지 말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버그가 있는지 알아야 최소한 개발자가 보고 고치려고 하지 안을까? 버그 많아 찡찡 거리면 어떤 버그가 있는지 어떡게 아니??? 솔직히 직접 찾아 다니면서 이것저것 실험하지 안는한 티도 안나고 개선해 줬으면 좋겠다 싶은 점 1. 친구와 따로 섬 생활이 불가능함(이것만 됐어도 친구라 여러 콘텐츠 완벽히 가능했고 최고 게임이었음;;) 한 명이 다른 서는가면 나머지 강제 이동;; 2. 모노리스는 매번 섬 올 때마다 다시 열어줘야 하는데 귀찮음. 그냥 2. 모노리스는 컨트롤러라는 아이템이라도 만들어줘;; 3.인챈트 욕 나온다. 현재 활 인챈트 해서 좋은 아이템 만들려는 거 개 엿 같음;; 인챈트 개편해주는 시설 좀 만들어줘요;;; 정제소가 인챈트 해주는 곳인 줄 알았는데 그냥 강화소 여서 실망함 4. 한국어 없음(한국어 패치 없어서 그냥 X Unity?? 엮나 자동 번역기 설치하셔서 해야 함) 5. 액티브 스킬 개선 필요. 활 액티브 스킬은 맞아야 쓰지, 그거 쓸 바에 그냥 버프 쓰고 공중에서 기관총 쏘듯이 약점만 노리는 게 데미지 더 잘 나옴 심지어 독 뎀도 안 들어가져서;;; 별로다…. 6. 무기 밸런스 개선 활로 패시브, 버프 그리고 음식 버프까지 쓰면 활로 4~6초 정도 점프하면서 때리면서 가열하면 독 뎀 + 헤드샷 데미지 땜에 초당 4~7만 데미지(대신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이 상태임) 나오는데 다른 무기는 해도 고작 1사이클에 3~4만 넣을까 말까. 무기 벨런스도 맞춰줘요. (제가 마법사는 안 키워서 제외하고 말할게요) (물리 데미지 따위 필요 없다 공 속만 높으면 독 내성 몹 제외하면 최강!! 활 독 뎀만 3만 이상 ;;;그렇다고 활 너프 시키지 말고;; 히드라 최악의 상성;;) 7. 열기구 속도 너무 느림 어지간히 느리면 말 안 하는데 거북이가 기어가도 열기구보다 빠르겠다;;xyz 축 전부 느림 8. 그리핀 날개 또한 활공 기능 있었으면 좋겠어요. 날아가는 거 엄청 느림 스태미나 엄청나게 먹는데 엄청 느림 9. 공중회피, 공중에서 활 쏘는 거 등 땅에 닿아야 다시 쓸 수 있는 점 고쳐줬으면 좋겠습니다. 10. 오크 약점은 왜 머리가 아니라 배 부분인가요?? 오크도 약점 부분 머리로 고쳐주세요. 11.스킬 포인트 더 줘 스킬 포인트 부족하다 100을 줘도 한 개의 분야 다할 수 있을까 말까인데 퀘스트 다 깨도 65(맞나??)는 너무하다고 생각함 너무 부족함 12. 퍼즐이 너무 쉬워요. 초보는 초보 부분은 적당한데 나머지는 너무 쉬어서 난이도 상향이 필요함 13. 몹 ai가 너무 멍청함 혼자 어디에 끼여서 프리딜 넣을 시간 생김. 그래서 너무 쉬움 특히 용이 가장 심하다. 14. 탑승물 개선좀;; 너무 미끄러움 어느정도면 gta에서 브레이크는 거지인데 속도만 빠른 자동차 수준으로 그냥 브레이크가 없는수준;;;;; 탑승물 이동기능 개선좀여;;; 이것타고 가는것보다 그냥 더블 점프해서 글라이딩 ctrl 로 가는게 안전하고 빠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