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반 안되서 모든 업적 클리어 했습니다
(노는 것 뺴면 1시간도 안되서 클리어 했습니다)
게임 컨셉이 굉장히 참신해서 플레이 해봤는데
플레이타임이 굉장히 짧습니다
1. 보스 패턴이 굉장히 단조롭습니다
보스 체력 칸을 한 칸 한 칸 깎는다고 해도
2페이즈로 전환되서 패턴이 추가되거나 바뀌는 것 없이
똑같은 패턴이 반복되는 게 이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것 같습니다
2. 매우 적은 아이템
보통 게임을 클리어하면 그 안에 다른 아이템을 체험해보거나
아이템끼리의 시너지를 조합해서 플레이를 하거나 하는데요
이 게임은 아이템이 10개도 안되서 다시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은 들지 않네요
그냥 깔짝하고 끝내는 정도?
아이템이라고 해봤자 차지공격, 기절, 공속, 최대체력, 적대감 등이 있어요
이것만 보면 많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예를 들어 기절몽둥이를 하나 먹었다고 치면 그 다음엔
기절몽둥이 + → 기절몽둥이 ++ 이렇게 나옵니다
예... 기절이라는 효과 하나에 아이템이 저게 끝이에요
아이템을 조합해서 기절 당한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준다거나
특수 효과가 부여된다거나 하는 게 1도 없습니다
3. 클리어 보상이 없다
게임을 클리어하면
대화 몇 번 하다가 일러스트주는 게 끝이에요
새로운 게임 모드가 생기거나 더 어려운 모드가 생기거나 하는 거 없이 끝이에요
스토리 컷신이 있긴한데 이건 그냥 컷신이 아니라
보스들 대화 다시 보는 거에요
컷신 메뉴 있으니까 컷신이 많겠지? 하는 생각 하신다면
예... 없습니다
그 밖에도 몇 몇 단점들이 있긴한데 더 말했다간
게임에 대한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애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이정도면 5,500원에 내셔도 됐을 거 같은데...
나중에 다른 컨텐츠들 업데이트 해주시겠죠??
컨텐츠만 많았으면 던그리드나 세피리아 같은 게임들 정도로
재밌었을 것 같은데 많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