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 집에 휠도 있겠다. 60%할인해서 24,400원에 구입했는데 후회없을 정도로 재밌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게 설정들이 갖춰져 있고 게임전체적으로 만족. 저는 레이싱게임류는 아케이드성이 있는 게임만 하다보니 '매우 만족' 이었습니다. 더트 시리즈는 전에 무료배포했던 더트 랠리만 해봤어서 제 시점으로 봤을 땐 킹국어지원, 운전보조, 가벼움, 컨텐츠 꽤나 있음.
현재 -85%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9개월 동안 16번 할인 · 평균 할인폭 76% · 역대 최저가 ₩9,150 (2024년 12월)
마침 집에 휠도 있겠다. 60%할인해서 24,400원에 구입했는데 후회없을 정도로 재밌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게 설정들이 갖춰져 있고 게임전체적으로 만족. 저는 레이싱게임류는 아케이드성이 있는 게임만 하다보니 '매우 만족' 이었습니다. 더트 시리즈는 전에 무료배포했던 더트 랠리만 해봤어서 제 시점으로 봤을 땐 킹국어지원, 운전보조, 가벼움, 컨텐츠 꽤나 있음.
공개 때 랠리 미포함이라해서 걱정되었는데, 막상 해보니 꽤 재미있다. 특히 포토모드 덕분에 레이싱보다 사진찍으면서 노는 시간이 더 많을 정도. 차량 꾸미기가 강화되어서 나만의 데칼을 꾸미는 재미도 꽤 있다. 조작감이야 전작(DR2.0)의 환장할 난이도에서 벗어나 2/3편의 쉬운 조작감으로 돌아왔다. 물론 난이도도 쉬워져서 본인이 발컨이 아니면 1등하는데 문제없을 정도.(물론 짐카나같은 특정 모드에선 좀 어렵긴 하다.)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 적재적소 등장하는 ost도 꽤나 좋다. 단점이라면 발적화. 그래픽이 차세대용이라 하기엔 뭔가 큰 느낌은 없는데(물론 안좋다는 건 아니다) 그런 주제에 상옵으로 돌리면 프레임이 끊긴다. 전작같은 경우엔 상옵으로 돌려도 부드럽게 돌아가는데 비해 얘는 좀.... 이걸 보고 전편 엔진(ego엔진)이 얼마나 최적화를 잘했는지 느꼈다. 차라리 이전 엔진 계속 쓸것이지... 그리고 게임 전체적인 분위기 변화로 인해 이걸 정식넘버링 붙이고 나오는 게 맞는가 생각이 든다. [더트 5]보단 [더트 쇼다운 2]라고 붙이는 게 낫지 않았을까? --------------------------------------------------------------------------------------- 5.11 추가 : 운전석 시점에서 운전자가 안움직이는 버그가 수정되었고, 무엇보다 한국어 지원하네요! 드디어 팟캐스트에서 무슨 대화를 하는 지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훌륭해요!!!
아케이드 레이싱으로 돌아온건 환영할만하지만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 휠 지원 안함(저는 키보드 유저라 모르겠는데 휠 지원 안한다고 하더라구용), 여전히 노한글화는 조금 아쉽더라구용 그래서 아직까진 장점보단 단점이 많은 게임? 조작감이 개똥이라는건 솔직히 얼음판위랑 돛 달린 차 빼고는 노인정 이 씨팔 저 두개만 빼면 난 씹만족인데 저 두개가 개열받게함 ㅋㅋㅋ ㅠㅠㅠㅠ 예전 더트 2? 시절 조작감을 잊지못하는 분들이라면 게임 조작 자체는 불만없을듯 ㅇㅇ.. 그리구 그래픽은 딱히... 전 ㅍㅌ? 하는 거 같네요 사양은 3800XT RTX3080 32GB입니당
G29 유저 플레이 후기 평소 시뮬 레이싱 게임 즐김 (더트랠리 2.0 , 아세토 코르사 등등) 풀아케이드성 게임인 기존 더트시리즈 및 그리드를 즐겨옴 플레이 소감: 아주 만족 스러움, FFB이 시뮬게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긴 하나 풀아케이드게임의 손맛을 제대로 살림 그래픽이 구리다는 평이 좀 있는데, 본인들 컴터 사양부터좀 고려하시길;;;; 기본 그래픽 세팅이 오토임 그래픽 훌륭하며 특히 비오는 날씨 및 1인칭 시점으로 즐길때 대쉬보드 떨리는 효과 등등 아주 만족스러움 풀아케이드게임인걸 고려하면 기존 더트 시리즈를 이어갈만한 아주 만족스러운 게임임, 낮은 평을 받은게 이해안감.
게임을 만드신분들 수고많으셨어요..다음에도 아케이드로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