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DRIFTLAND: THE MAG

Driftland: The Magic Revival

한국어 미지원
₩4,10020,500
-80%●리뷰 70%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1개 상점
2026.05.07 00:20 KST 기준
  • Steam
    -80%
    ₩20,500₩4,100
    최저 ₩1,84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1,840

현재 -80% 할인 중 — 역대 최저보다 높습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15번 할인 · 평균 할인폭 85% · 역대 최저가 ₩1,840 (2024년 12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Steam

한국어 유저 리뷰

대체로 긍정적 · 한국어 리뷰 10개
70% 긍정 · 30% 부정
추천
유용함
18
기록 시점 플레이 · 22.5시간2017.12.05 작성

1.땅따먹기가 치열하게 진행될거라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전투 후에 폐허가 된 땅을 전리품으로 가져오기 위해선 다리를 끊어야하는데, 즉시 시전수준의 다리 짓기가 들어오기 때문에 땅을 뺏는게 매우 힘들다. 게다가 적과의 육로를 연결하기 위해 빈 섬을 연결했는데 적이 먼저 건물을 지어버리면 적의 땅이 된다.. 심지어 마법으로 내가 생성한 땅인데도 그렇다. 걍 주인공은 염동력 술사인듯... 마법으로 선점하는것 따위 없다. 땅을 뺏어먹는 재미를 달라! 2. 병력을 영웅이라 지칭하고, 3종 병력 생산 건물에서 생산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는 랜덤이다... 특정 영웅을 특정 방향으로 성장시키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해고 노가다를 하면 가능하긴 한데 글쎄.. 업그레이드가 스택형이라서 어떤 영웅이 이 업그레이드를 받아갈지가 랜덤이고, 크리티컬 업그레이드의 경우 기사, 궁수, 레이븐등이 나눠서 가져가서 세세한 조종이 어려운게 짜증을 유발한다. 3. 유의미한 자원은 금뿐이다. 식량은 +만 되도록 유지하면 되고, 결국은 노는 시민으로 인한 금 생산력이 관건인데, 개발자도 이를 염두에 두었는지, 섬의 크기별로 지을 수 있는 집의 수가 제한되어 있고, 거리에 따라서 유지비용이 상승하는 듯 하다. 그러나,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결국 다른 자원은 모두 소진되게 마련이고, 시장에서 금으로 바꿔먹은 자원으로 싸울 수 밖에 없으므로, 많은 땅에 많은 집으로 발생하는 금수급이 짱이다. 나중엔 금 석탄 철광만 있으면 계속 전쟁할 수 있다. 교환비는 엉망이겠지만... 4. 갑갑한 연구 연구 다 찍어보고 싶지만, 연구포인트가 너무 짜다. 연구 5명당 0.5 를 생산하는데 가장 연구력이 적은 업그레이드가 100이 든다. 한 게임동안 보통 1개의 연구를 찍게되고(유지비용감소) 억지로 질질 끌면서 3개까지 찍어보았지만, 화만 났다. 5. 짱쎈 용가리 드래곤 레어라도 하나 털어서 소환해내면 그냥 게임 끝난거다. 자힐 가능한데다가, 오오라 떡칠 영웅이라도 근처에 있으면 무쌍 찍으면서 영웅이든 건물이든 다 부순다. 6. 전투 우선권, 영웅 컨트롤이 부족, 무한 마나의 승리 기본적인 명령의 경우, 보상을 제시해서 영웅이 움직이게 한다는 개념인데, 전투를 보내려해도, 후반부 할일이 전혀 없는 탐색가(explorer) 4마리가 전투지역으로 달려가는거보면 한숨나온다. 적의 경험치 자원이 되는 이놈들은 후반부엔 해고시키자... 일점사 같은거 안되고, 명령이 즉시시전되지 않기 때문에, 결국 전투는 마법 시전 가능한 거리에서 일어나게 하는게 좋고, 결국 힐할 마나가 많은 쪽이 이긴다. 공격마법은 데미지가 50~100 이런데 힐은 300 이나 차기 때문.... 가끔 오라 떡칠 기사 한마리가 적진을 초토화시키는 것도 이 때문이다.... 7. Fatal Error 가끔이지만, 팅길거고 빡칠 것이다. 그래도... 얼리억세스라는 이름하에 또 속는 것이 아닐거라고 믿으며, 기대하는 바는 분명히 있다. 1. 좀 더 세분화된 영웅(병력) 제어가 가능해야한다. 10원 보상을 먹으려고 병력이 1마리가 가기도하고 9마리가 가기도 하는건 좀 어이 없더라. 2. 대규모 전쟁이 가능했으면 한다.기껏해야 8/8 의 전쟁이아니라, 최소 50기는 나와줘야 좀 싸울 맛 나지 않을까... 근데 50기 뽑으려면 뽑을 순 있는데, 문명하듯이 이 게임을 할 순 없는 것 아니겠는가? 인공지능이 약해서 8/8에 새들만 테이밍해도 게임 끝나는데 어쩔 것인가. 3. 종족 차이가 대체 뭔지 모르겠다. 휴먼 다크엘프 건물 생김새, 지형 생김새 빼고 뭐가 다른건지?? 게다가 아직 2종족 미구현에, 싱글 플레이는 1:1만 가능하다. 종족간 차별점이 좀 확실해 져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그래서 추천한다. 개발자들이 의욕 좀 생겨서 이 게임이 나아졌으면 해서 말이다. 모드가 나오지는 않을 걸로 보이니, 종족 4개 내놓고 얼리액세스 끝내고 도망가면 저주할 것이다.

추천
유용함
10
기록 시점 플레이 · 9.5시간2017.12.02 작성

■ 플레이 1시간차 소감■ :tup: 추천♥♡ 문명보다 난해하지 않으며 직관적인 그래픽이 몰입요소로 부각되는 전략 시뮬 게임. northgard의 경우 아직 부족한 컨텐츠, 비쥬얼 적인 단조로움 등이 아쉽다면 그 부분을 해소한 게임. 또한 anno만큼 재밌지만 아노보다 친절하다. 비행 부분은 아직 잘 모르며 이후 플레이에 따라 평은 업뎃하겠습니다. 한글번역도 나왔으면 좋겠다.

추천
유용함
6
기록 시점 플레이 · 72.8시간2019.06.30 작성

버티면서 날탈 찾다가 못찾으면 포탈 열고 상대편 본진에 폭탄드랍하는 게임입니다 :)

추천
유용함
3
기록 시점 플레이 · 108시간2018.03.24 작성

아쉽다 너무 너무 아쉬운게임이다. 벨런스를 생각해서인지 유닛들이 하나같이 똑같다. 전사계,원거리계,마법계.... 그리고 명예포인트로 찍는 스킬까지도 똑같다. 다만 명예포인트로 찍는 스킬은 종족마다 조금 다르게 설정해주었으면 한다. 예를 들면 휴먼은 지역 건물 유지비 레벨 3까지 찍을수있게하고 우드엘프는 유닛 치료 스킬의 효율을 늘리게 한다던지,다크엘프는 마법 소모량을 75%까지 낮춘다던지 여러가지시도를 해보았으면 한다. 그리고 성채부분은 엘프계열들은 마법 수급이 +5가 아닌 +7~8로 설정하는게 좋지 않을까한다. 휴먼과 같은 +5이면서 휴먼은 Lv6까지 가면서 엘프들은 Lv5가 최대이다. 당연 그러면서 휴먼의 유닛은 좀더 강해져야겠지만, 지금으로선 종족간의 특이점은 별로 없다. 나중에 추가될 드워프와 후일 업데이트 상황이 기대되는 게임이다.

추천
유용함
1
기록 시점 플레이 · 36.8시간2022.11.26 작성

아쉽다... 뭔가 훨씬 더 좋았을 수도 있는데. 장점이 충분히 많지만 애매한 기획적 결정이 몇 개 시너지를 내는 바람에 아쉽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