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단순히 나의 우주전함을 존나게 키우는 rpg게임이지만 월탱과 워썬더를 생각하며 비교하면 짜증나는 요소가 많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rpg의 룰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이템 파밍이 개씹노가다인 점이 발목을 잡습니다. 레벨업은 단순히 능력치 포인트와 스킬포인트를 주는데 스킬이라 하더라도 그냥 패시브 스킬로써 최종 티어 스킬 라인업들을 제외하면 전부다 간단한 수치 조작 버프형들이라 결국 능력치 포인트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문제는 뭣도 모르고 내 기체를 다음 티어로 업글 시키는 순간 ㅈ된다는겁니다. 한번 바꾼 기체는 이전 모델로 돌아갈 수 없어서 모든 부품이 세팅되어있는게 아니면 오히려 보물고블린마냥 쓰레기 전함으로 돌변한다는겁니다. 왜냐하면 이 게임의 기체 티어 트리는 라이트 - 미디움 - 헤비 순으로 무한 반복되는데 2티어 라이트를 가도 1티어 헤비 급으로 무겁습니다. 즉 라이트 미디움 헤비 로 굳이 구분을 할 필요가 없어요 시벌 그냥 업글할때마다 점점 내 기체 무게는 늘어나고 느려지고 회피율은 떨어지고 고기방패가 되어가는데 이를 커버해줄 부품을 준비못했으면 열심히 키웠다한들 유기해야합니다. 그냥 비유하면 나는 낭만을 들고 티거 전차를 만들었는데 엔진 , 장갑 , 무기 , 승무원 등등 모든것을 '나올때까지' 파밍 노가다를 하면서 하는 미친겜 그냥 하지마세요 돔황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