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평가 후엔딩 아틀라스표 지도 그리기 던전RPG 2탄 사실 1편의 확장팩 느낌이고 클래스 추가와 1편에서 해금해야 쓸 수 있던 커스메이커와 무사를 바로 쓸 수 있음 1편 클리어 세이브 연동하면 소소한 기념품도 챙겨주고 길드 이름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음 다만 세계수의 스콜라라 불리는 불쾌한 점이 몇 개 있는데 보물상자를 특정클래스로만 갈수있는 길에 둔다거나 특정 클래스 혼자 와서 열라고 하는 것도 있고 1편에서 채집팟으로 골드 꿀빠는게 보기 싫었는지 채집하다 몬스터가 튀어나오고 제일 안 좋은 점은 FOE가 경험치를 1도 안 줌 그래서 소재 필요하거나 막다른 길에 몰렸는데 실이 없는 등의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잡게 됨 또한 1편에서 사기적인 성능을 자랑했던 메딕의 의술방어와 팔라딘의 방어진형이 삭제되서 레벨링과 장비가 부족하면 전투 끝날때마다 파티의 피통이 걸레짝되는 걸 볼 수 있음 그리고 바드의 평온의 노래가 삭제되서 마나 회복도 암리타와 특성에 의존해야해서 스톨링이 불가능함 1편보다 나은 점은 위에서 언급한 클래스 추가와 캐릭별 밸런스가 그나마 괜찮아 졌다는 것 게임 자체는 재미있어서 추천은 주겠다만 군데군데 개발자의 악의가 엿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