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로 신세계 입문을 해 봅시다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3059820350
현재 -70% 할인 중 — 역대 최저보다 높습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17번 할인 · 평균 할인폭 68% · 역대 최저가 ₩11,900 (2025년 12월)
한글패치로 신세계 입문을 해 봅시다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3059820350
밑의 다른 분이 게시해주신 한글패치 게시물이 잘 보이지 않아서 위로 올립니당 문제시 댓글 달아주세요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3059820350
재밌음. 이것저것 인터넷에 이 게임에 대한 팁이 있는데 좀 부정확하다 느꼈고, 많지도 않아서 직접 해보고 맞는지 안맞는지 아래와 같이 정리하고 추가 팁도 정리하겠음. 일반난이도 기준이며 중간팀 최약팀으로 우승 몇시즌씩 해보고 쓰는 팁이므로 더 높은 난이도(애초에 이정도면 팁이 필요하지도 않겠지)할 때 도움이 될진 몰겠음 1. 차의 디자인 - 디자인은 연구와 달리 만들어서 바로 이번 시즌에 쓰는 부품을 설계하는 거임. 인터넷에선 설계밸런스를 오른쪽으로 다 땡기는게 모든 성능이 최고인 파츠를 만들 수 있는 비기라는 듯이 써놨지만 개발자들이 그정도로 병신일리가 있나;;; 오른쪽으로 다 땡기면 모든게 완전히 중간일 때와 동일한 수치변경이라는 걸 조금만 관심있게 보면 알 수 있음... 즉, 어떤걸 올리던 나머지 능력치는 떨어지게끔 기브앤테이크임. 다만, 우린 우리 차의 성능에서 조금 여유있는 것에서 덜어내서 모자란걸 올려야함.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저속 중속 고속의 코너링. 그 다음이 가속과 최고속력(드래그 감소), DRS 효과임. 이 게임이 코너링 좆망겜이라고 인터넷에 써 있던데 그건 십분 공감이 되는 얘기임. 물론 이외의 능력치 들이 안중요한 것은 아니나 최대한 위에 써놓은 것부터 챙길 수 있도록 할 것. 설계화면에서 차 성능 위의 화살표를 누르면 단순 숫자(이건 F1 매니아가 봐도 감이 안오게끔 써있으니 별 의미가 없음)에서 우리 차의 실제 비교 순위를 알 수 있음. 위의 말한 중요 능력치 순대로 높은 순위가 되게끔 디자인하자. 추가적으로 팁을 주자면, 항상 제품수명은 최저로 해놓고 디자인할 것.(모든 파츠 다 이렇게 하면 속력에 큰 이점이 있음) 어차피 2개씩 여분 만들고 부서지면 바로 교체하듯이 진행해도 재무상한에 좀만 신경쓰면 걸릴 일 없음. 그리고 이사회에서 요구하는 등수를 만족하겠다 싶으면 그때부턴 디자인그만하고 연구(다음시즌 대비)를 진행하자. 연구는 그냥 균형으로 하는걸 추천한다. 이겜의 불편한 것이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가 어떻게 다음 시즌의 자동차에 Totally 반영되는지를 안보여준다. 균형으로 연구 돌려도 카 성능올려서 드챔 컨챔 따는 거 어렵지 않다. 2.레이스 전략 - 이 게임에서 가~~~~장 불편한 것은 물론 레이스 예상강수량을 본 레이스가 시작되기 전까지 알 수 없다는데 있다.. 거기다가 심지어 본 레이스가 시작되어도 정확히 몇 mm의 강수량이 예상되는지 또한 알 수 없다. 그저 우리가 볼 수 있는건 파란색 강수량 추세선 뿐이라 그때그때 임기응변이 중요하다. 팁을 주자면 본 레이스 시작 전 레이스 전략을 들어가 보면 랩 별 예상 강수확률이 가장 위에 뜬다. 그걸 보고 가장 최소한으로 피트스탑을 할 수 있게끔 타이어 플랜을 세우자. 어차피 대부분의 상황은 비가 안오기 때문에 이건 크게 중요한건 아님. 가장~~~~~~~~~~~~~~~~~~~~중요한 건 결국 타이어 전략이고, 일단 아래 하나는 명심하는게 좋다. '소프트 타이어는 병신이다' 사실 소프트를 아예 안쓰는 건 절대 아님. 다만, 소프트의 이점. 수명이 짧아도 빠른 랩타임을 통해 앞차들을 빠르게 따라잡거나 뒷차들을 따돌리는. 그게 대부분이 생각하는 소프트의 이점일 텐데..... '이 게임은 소프트의 수명이 정말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조루이며 이에 따른 성능저하가 매우 커서 결국 후반에 미드타이어한테 개같이 따먹히는 게 필연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 소프트면 좀 애매한데..'싶은 경우엔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미드타이어를 껴주면 된다. 게임 내부 설명에선 30%부터 성능저하가 있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지만, 모든 %에서 타이어 수명에 따라 랩타임이 차이가 난다. 특히나 40%언저리부터는 미칠듯이 타이어 성능 저하가 체감된다. 또한, 타이어의 온도가 높은 것 또한 랩타임에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적당히 관리해주면서 페이스 조절을 해야한다. 일단 내가 가장 성공률이 높다고 생각한 전략은 아래와 같다. 1.상대보다 높은 내구성(상대가 소프트라면 난 미드)의 타이어를 끼고 레이스 시작 2.모자란 랩타임은 DRS사용가능 거리내(1초)에서 DRS 빨로 걍 엎치락 뒷치락하며 상대 타이어 성능 떨어질때까지 달리기 3.상대는 당연히 나보다 타이어가 무르므로 갈려나가고 난 아직 60%인데 상대는 40%임 4.적당한 시점에 페이스 올리고 DRS 거리 밖으로 도망 추가팁 1. DRS는 디플로이로 계속 놓으면 나중에 0%됐을 때 랩타임이 늦어지는 거 같음(확실하진 않음) 그러므로 디플로이 후 방전되면 최소한 중립으로는 놓아야 오히려 더 느려지지 않았던 것 같음. 2. 레이스 시작하고 선수 얼굴 초상화 누르면 추월/방어 적극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거 랩타임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줌 즉, 내가 3위이고 4위선수랑 거리가 가까운데 방어를 적극적으로 하게끔하면 2위랑 순식간에 1초이상 차이가 나게됨. 적당한 시점에 잘 사용할 것. 예를 들어 1위 2위가 모두 우리팀이면 2위선수한테 방어하게끔하고 1위가 치고 나가면 아주 쉽게 DRS거리 밖으로 도망 갈 수 있음. 반대로, 내가 3위고 2위상대를 제끼기위해 추월을 아주 적극적으로 하라고 지시를 내리면 걜 추월하려고 이라인 저라인 쑤시느라 레코드라인(최고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라인)을 벗어나고 랩타임의 조금이지만 손실을 봄(추월 적극성은 방어때완 달리 랩타임 손실이 그리 큰지는 모르겠음). 우리 선수 2명이 1,2위 일 때 뒤에 선수들과 가장 차이를 벌렸던 방법은 두 선수 모두 추월과 방어 적극도를 가장 낮추고 팀원과 배틀을 꺼두는것(배틀을 하면서 서로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면서 DRS를 극대화) 물론 이래도 못 벗겨내면 걍 2위를 좀 희생시켜서 방어를 적극적으로하게끔하는 것도 좋은 1위 확정 방법. 3.이겜은 DRS가 아주 중요하고 체감이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크므로 1초내로 들어가는 것에 신경쓰도록 하자. 일단 생각나는 건 이정도고 나중에 또 생각나면 또 씀
재미는남....한글화 해줘 korean please
시간 잘가는데 한글이면 좋겠고 나만 억까 심한거 수정좀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