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FAIRY TAIL

FAIRY TAIL

한국어 미지원
₩23,03069,800
-67%●리뷰 70%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1개 상점
2026.06.08 03:20 KST 기준
  • Steam
    -67%
    ₩69,800₩23,03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23,030

현재 -67%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8개월 동안 9번 할인 · 평균 할인폭 66% · 역대 최저가 ₩23,030 (2025년 3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Steam

한국어 유저 리뷰

복합적 · 한국어 리뷰 40개
63% 긍정 · 37% 부정
추천
유용함
89
기록 시점 플레이 · 1.7시간2020.07.31 작성

매우 좋아하는 만화 중 하나고 페어리테일 게임이라고 할 게 별로 없기 때문에 그냥 나오자마자 흑우될 거 알면서 디럭스판 질렀다. 스팀 생활하면서 처음으로 제값주고 산다. 많이 플레이한 건 아니지만 대충 견적 나와서 리뷰 남긴다. 결론부터 말하면 일단 내가 페어리테일을 좋아하고 나는 그럭저럭 재밌게 하고 있어서 추천은 하는데 페어리테일 팬이 아니면 절대 사지 말 것을 권한다. 당신들을 생각하고 만든 겜이 아니다. 페어리테일 팬들만 그나마 할만한 게임인데 가격을 보면 알겠지만 그냥 호구로 보고 만든 겜이다. 근데 뭐 어떡하냐...대체재가 없는데 흑우 돼야지. 루시는 진리다. 루시 보는 맛에 한다 진짜.. -장점- 많은 플레이어블 캐릭터: 만화 원작 게임으로서 굉장히 큰 장점이다. 아무래도 만화 팬들이 많이 할 텐데 16명은 만화 원작 게임, 그것도 격겜 같은 것도 아니고 턴제 RPG 겜치고는 굉장히 많은 수다. 이후 DLC로 더 늘어날 수도 있을 것이고. 필연적으로 캐릭터간 밸런스나 개성은 맞추기 어렵겠지만 애초에 팬들도 캐릭 게임에 그 정도까지 바라지는 않는다. PvP 게임도 아니기 때문에 밸런스도 맞으면 좋고 아님 말고인 거지. 가능한 한 많은 캐릭터를 써보고 싶은 게 보통이고 그런 면에서 칭찬할 수 있다. 페어리테일 외의 멤버를 의외로 꽤 많이 쓸 수 있는데 이건 좀 호불호가 갈릴 부분. 페어리테일 멤버 외에도 매력적인 캐릭터가 많으니 팬 입장에서는 반가운 부분이지만, 정작 페어리테일 멤버 중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구현되지 않은 캐릭터들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구라를 쓸 수 있으니 압도적 감사.... 캐릭터 모델링과 연출: 코에이답게 캐릭터 모델링은 꽤 괜찮게 뽑았다. 페어리테일이 캐릭터가 진짜 오질나게 많이 나오는 만화로 유명한데 그걸 감안하면 상당한 수준. 기술 연출도 준수해서 제법 보는 재미가 있다. 딱 하나 아쉬운 건 기껏 정령 모델링 다 만들어놓고 루시의 전투에서 는 컷신으로 떼우는 정령이 있다는 점. 스토리 진행 중 나오는 영상의 퀄리티도 그냥저냥 봐줄 만하다. 육성 시스템: 육성은 크게 캐릭터 육성과 길드 육성 두 가지로 나뉜다. 캐릭터 육성은 평범해서 별 거 없지만 장비 시스템이 크게 복잡하지 않고 인연 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어 쉽고 편하다. 길드 육성은 다른 게임에서 흔한 요소는 아니라 제법 재미가 있다. 랭크가 올라감에 따라 코멘트나 사람들의 반응도 바뀌고 기능도 많아지는 소소한 재미를 제공한다. 전투 시스템: 흔히 페어리테일의 상위호환이라 불리는 원피스가 격겜이나 무쌍류 위주로 나오는 것에 비해 턴제 RPG를 선택했다. 크게 참신한 요소는 없지만 나름대로 이것저것 시도를 많이 했다. 속성, 상태이상 등 턴제 RPG의 기본에 충실하고, 적의 배치와 연계, 각성 등 다양한 요소가 그럭저럭 생각할 여지도 주며,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캐릭터가 많다는 점은 만화 원작 게임으로서 역시 큰 장점이다. -단점- 형편없는 가성비: 모든 단점의 집대성. 코에이답게 얼척없는 가격을 책정했고 그에 비해 게임의 퀄리티는 좀 아쉽다. 2020년에 코에이 프라이스 받아먹는 게임이 5기가야 5기가. 이게 말이 돼? 야이씨 FM만도 못한 것들아. 무슨 테스트 버전이야? 한국에 처음 나온 그나마 제대로 된 페테겜이라 그냥 참고 하는거지 욕폭탄을 쳐먹어도 모자라다 코에이 시부럴것들아. 시즌 패스 추가되고 평가 수정한다. 현재까지 나온 컨텐츠래봐야 죄다 코스튬밖에 없구만 46만원? 엌ㅋㅋㅋ코에이 미친 새기들이 진짴ㅋㅋㅋ 모델링이 분위기가 잘 맞아서 좋다고 한 거지 퀄리티가 높은 건 줄 아냐?? 이 그래픽에 의상으로 몇만원 몇십만원 빼가시겠다? 희한한 스토리 라인: 코에이 게임이니까 삼국지로 따지면 도원결의부터 초반부 죄다 생략하고 유비가 신야성에 있을 때쯤부터 시작해서 적벽대전, 한중 공방전 중요하게 메인으로 열심히 다루고 엔딩내는 수준이다. 유비로 게임 시작하니까 처음부터 관장조간손미가 있는 갓겜인거임오오오오오. 무슨 후속작도 아니면서 대마투연무부터 타르타로스까지 한다고 예고한 시점에서 참사는 예정되어있었다. 물론 페어리테일이 워낙 스토리가 긴 작품이라 그걸 다 담기란 무리가 있을테고 스토리상 가장 클라이맥스인 부분을 담긴 했다. 하지만 원작 팬들은 알겠지만 대마투연무는 스토리가 꽤나 진행된 시점이다. 내 기억에 200화가 넘는다. 그리고 타르타로스편이 엔딩인 것도 아니다. 뭐 원작 엔딩에 해당하는 스프리건12편은 스토리도 별로고 신캐도 너무 많이 나오니까 저기는 나중에 DLC로 내줄 거라고 생각은 한다. 하지만 초반부는 내줄 가능성이 매우 낮다. 쉽게 말하자면 바지도 안 벗고 일단 DDong을 싸지른 후 휴지는 나중에 돈 받고 주겠다는 스토리라인이다. 거기다 빼먹은 스토리라인에서 중요했던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못 보는 게 큰 단점. 원작 모르면 주역들의 관계는 물론이고 엘자-제라르 스토리나 가질이나 쥬비아가 원래 적이었던 것, 리사나가 돌아온 과정 등등 자세한 건 그냥 다 모르고 하는 거다. 물론 중요한 것들은 서브로 넣어주긴 하는데 몰입감은 떨어질 수밖에 없어서 그 캐릭터의 팬이라면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 원작의 팬이 아닌 사람들은 처음부터 고객으로 삼지도 않겠다는 얼척없는 스토리라인이 아닐 수 없다. 생각해보자. 게임을 처음 시작했는데 주인공 동료가 처음부터 10명이 넘는 갓겜인거임ㅋㅋㅋㅋ 나야 원작을 아니까 그러려니 하지만 모르는 사람이면 정신없기만 하다. 이런 게임은 캐릭터 스토리를 깨가면서 동료로 맞아들이는 재미가 있는거지 뜬금없이 갑자기 "나 새로운 동료임ㅎㅇ" 이러고 들어오는데 원작을 모르면 대체 캐릭터에 무슨 애착이 생기겠나. 하기사 주인공부터 얜 뭐하는 애인지 설명이 없긴 하다. 그나마 과거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사전을 비롯한 몇몇 장치들,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들어오게 하면서 처음에 겪을 수 있는 혼란을 줄여주는데 큰 의미는 없다. 그리고 스토리라인이 원작 전체로 보면 그렇게 길진 않다. 절반쯤 되나? 필연적으로 겜의 볼륨은 작아질 수밖에 없다. 플탐이 창렬 수준인 게임까진 또 아닌데 그렇다고 가격 뽕뽑을 수준은 못 된다. 의미없는 초반부: 초반부를 하데스와의 전투로 시작하는데 여기 진심 왜 넣었는지 모르겠다. 보통 게임에서 초반부라 함은 튜토리얼을 겸한다. 정해진 플롯대로 전투가 흘러가면서 여러 기능들을 알려주는데 이건 그게 아님. 아무것도 안 알려준다. 그냥 누를 수 있는 게 정해져있으니까 그거 누르면서 스토리 진행하고 애초에 어려운 시스템은 아니니까 알아서 감 좀 익히고 이제 좀 알겠다 싶어서 메인 게임 시작하면 그때부터 튜토리얼 시작. 존나 귀찮다 왜 처음에 안 알려주는 건가. 원작을 모르면 하데스가 누구인지도 모를 것은 덤이다. 그리고 ??로 기껏 대사 띄워놓고 바로 다음 대사에서 제레프 얼굴에 이름까지 다 까발리는 거 보고 현웃 터짐. 원작을 알면 상관없지만 모르면 이게 얼마나 큰 스포인데 이걸 처음부터 대놓고 보여주는지. 이럴거면 처음부터 이름 까고 나오지 왜 ??로 나왔는지 모르겠다. 낮은 그래픽 수준: 모델링은 괜찮은 편이지만 캐릭터의 표정 변화라든지 그런 건 굉장히 부실해서 어색한 느낌을 주며 전체적으로 그래픽 수준은 낮은 편. 트레일러부터 큰 기대는 안 했는데 설치할 때 5기가인 거 보고 해탈함. 쓰레기같은 설정: 아무리 멀티 플랫폼 겜이라고 해도 PC로 낸다고 하면 최소한 게임 내에서 키 설정 기능 정도는 넣어주는데 이건 그게 없다. 심지어 게임 내에서 키를 확인할 방법도 없다. 웹상에서 공지 보고 알든가,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깨우치든가 선택은 당신의 자유. 폴더에서 game.ini를 손보면 키 변경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긴 한다. 카메라 워킹이 개떡이니까 콘솔로 하거나 패드로 하거나를 추천한다. 키마로 하기엔 답답할 것이다. 그외 그래픽 관련 설정도 매우 부실한 편. 애초에 그래픽이 볼 게 뭐가 있겠냐마는. 부실한 더빙: 만화 원작 겜이면서 매우 치명적인 단점. 이것도 더빙 안 했어?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당히 많은 대사가 더빙이 안 되어있다. 스토리가 엄청 긴 것도 아니고 캐릭터가 워낙 많아서 주역 아니면 대사가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닌데...왜 이렇게 더빙이 안 된 부분이 많은 건지. 비율로 따지면 한 6:4~7:3 정도로 더빙이 된 듯. 대부분의 만화 원작 게임이 게임성은 쓰레기더라도 더빙 하나는 충실히 하는 것에 비하면 굉장히 실망스럽다. 캐릭터 행동 순서가 안 보임: 대체 턴제 RPG면서 캐릭터 행동 순서가 안 보이는 건 뭔 생각인지 모르겠다. 내 턴 한 번에 내 캐릭터 다 조종하고 다음 적 턴에 적 캐릭터 다 조종하고. 이런 방식이면 이해한다. 아니잖아ㅡㅡ. 행동순서 왜 안 보여주는데. 확인할 수 있는 거라곤 내 캐릭터 턴일 때 그 다음에 행동하는 캐릭터가 뭐인지 보는 것. 그것뿐.... 안정성: 세이브 파일 폭파되서 강제 2회차 중임ㅡㅡ. 이 게임은 자동 저장을 지원하는데 내 경우엔 자동 저장을 하다가 겜이 튕겨서 자동 저장 파일이 깨져버림. 물론 나는 수동 저장도 하는 스타일이라 수동 저장으로 불러오면 그만이었음. 스팀 클라우드 확인 결과 자동 저장 파일은 0바이트로 깨져버렸는데 수동 저장 파일은 멀쩡했음. 근데 겜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정말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면 게임이 실행이 안 됨ㅡㅡ;; 클라우드 동기화 중만 뜨고 실행이 안 됨. 클라우드 문제라 재설치 그런 거 의미없고 세이브 파일 미는 것밖에 답이 없음. 아니 보통은 겜은 실행이 되고 꺠진 파일만 못 불러오는 게 정상 아니냐? 게임이 실행이 안 돼서 멀쩡한 세이브 파일 있는데도 밀어버려야 함ㅋㅋ 이거 떄문에 해결방법 찾다가 하루 날렸다. 혹시 모르니 클라우드 끄고 할 것을 추천한다.

추천
유용함
12
기록 시점 플레이 · 1.4시간2020.08.04 작성

으윽;;; 이거 께임... 스위치로 했음... 나 스팀으로 왜샀지;; 진짜 검은소 맞는듯 ㄷㄷ T ^T 작성일: 2022. 11. 25(금) 날씨 약간흐림 ============================================= 토깽단 이거 께임...샀어여! 무려 8만 7천 7백원 주구여... 일단 검은소 외쳐주구 ㅠㅠ 음뭐~~~~!! 이런 게임 방식은 스팀에서 처음해봤어여... 일본식 RPG래여... 전문용으로 JRPG 아시겠나여? 암튼.... 이거 게임 용량이 최소 8기가 대략 10기간 초반 언저리 용량을 예상했는데 5기가! 띠용!! 오호~~ 최적화를 쫌 할줄 아는 녀석인가?! 했지만... 일본게임중 pc최적화라?!?! 아직까지 보질못했는데.. 했지만! 모... 옥토패스 라는 유명한 게임은 2기가짜리도 있는데 모~ 했져... (설치 후.....) 게임속 필드를 돌아다녀보니 조금은 납득이 가여... 이 게임은 초고해상도+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이라 보시면 될 것 같아여 글구 일단 배경이나 건물 기타 지형들은 깔끔하고 보기 좋아여 그래픽은 하나같이 화사하고 예뻐요! 하지만 결정적인 단점은... 폴리곤 한면의 벽에 그림을 입체적으로 그려넣은 그런 형식이라 넘어갈수 있겠는데? 하며 가보면... 퉁!! 하고 막혀있는 딱딱한 투명벽 느낌?... 보이는건 둥글게 입체적으로 잘 처리되었지만 가까이 가보면... 안보이는 사각 박스같은 그런 형식이에여; 이 게임과 완전 같거나 비슷한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드래곤 퀘스트11" (짐승의 숲 땜에 샀었음... ㅠㅠ 하지만... 짐승의숲은 매진이라 못해봄ㅠㅠ...... 매장 아저씨가 드래곤퀘스트랑 커비 이게 짱이라고 비지니스에 넘어감 음뭐~~) 라는 게임이랑 똑같은 게임 툴로 만든것 같은 그런 느낌이에여! 틀림없어여! 글구 캐릭터들의 싸움은... 땅에 있는 몬스터에 닿으면.... 싸움 시작!! (말랑말랑 하게 생긴 새들이 많음... 특이사항.. 엄청 낮게 날아다님;; 투명 발이 있는듯...) 일단 내가 먼저 때릴께;; 다음은 너가 때려! (이게 JRPG방식 이라고 하더라구여;) 이런식으로... 너 한대, 나 한대 이렇게 사이좋게 번갈아가면서 때려여..;; 또!!! 특이한점은 전투때 그냥 넋 놓고 아무 생각없이 하면 지루할까봐 그런지 중간에 타이밍에 맞게 버튼을 누르는 연계? 콤보 같은 시스템도 있구여 전투는 스피디 하고 화려해여! 단순하고 ㅋㅋ 암튼 신선하고, 잼있고 좋은 경험이였어여 글구 이거 게임 일본에서 유명한?? 인기있는 애니 내용이라 하던데?... 토깽단 애니 잘 안봐서 무슨내용인지 모르지만, 대강 게임의 줄거리가 자연스레 게임에 이질감 없이 녹여내서 이해하긴 쉬웠어여....(?!) (사실 이해모탐ㅋㅋㅋㅋㅋ) 줄거리 요약 어떤 길드가 한때 잘 나갔는데... 어떤 아주 짱쎈!! 악당 드래곤 필살기 막는다고 주인공과 동료들이 힘을모아서 어떤 강력한 기술을 썼는대 그 기술을 쓰니깐 현실세계의 시간이 7년이 후딱~~ 지나가버려서 다시 마을에 돌아오니 자기들이 소속된 길드는 사람들이 다 기억에서 흐릿해졌는지 듣보잡 길드로 전락... 마을에서 심부름 센터 같은 아주 쉬운 임무 부터 시작해서... 길드의 옛 명성을 다시 찾아가는 그런 내용같아여...?! 총평은... 일단!! 재미는 있어여.... (2시간 지나면 아주 꿀잼이라고 했을꺼임!!) 하지만! 게임의 컨텐츠 구성에 비해 가격이 지나치게 높은감이 있네여... (8만7천원이면... = KFC같은 기름에 튀긴 새/ 케이크/ 스벅 실컷 머글수있음;;;) 원작인 애니를 몰라서 구매욕이 반감됐을수도 있지만.... 일본 대작? 또는 인기작 JRPG 중에 한글화는 최초이거나 드물게 한글화 해준걸로 들어서 고마움에 환불 안하고 그냥 샀어여... ^0Tㅋㅋ (검은소 유저들이 많으면.... 점점 한글화 하는 재밋는 께임이 많아질꺼에여...) 확실히 이런 JRPG 방식이 저에게는 신선해서 재밌음! 하지만... 유명애니 저작권이라도..여전히 가격이 지나치게 높다는게 걸림... 일반판 47,000원 정도 / 디럭스 68,000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봐여... ㅠㅠㅠ 넘모 비싸;; 싫어!! 또 일본게임 공통점이 매달 세일명단에 잘 없거나... 세일 할인률이 -10~20% 로 낮음... 1년이 지나야 -30% 될까말까?... 암튼 그래여 (근대 불길함... 내가 산건 대폭 할인 들어갈것 같음.. ㅠㅠㅠ) 망설이시는 분은 스팀에 큰 세일은 여름 / 겨울 2시즌 이니깐 차가운 솜 같은 물질이 내리는 겨울때... 이거 께임 세일할때 꼭 구매해서 해보세여!! 빠잉!! -토깽단 올림- ps: 공략같은거 있는줄알고 유튜브 영상으로 시작부터 끝판까지 봐버림;;... 그냥 막 하는 게임이에여.. 어려운거 1도없음;ㅋㅋㅋㅋㅋ

추천
유용함
5
기록 시점 플레이 · 1.6시간2020.07.30 작성

초반은 지루합니다. 덱에 캐릭터도 2개인가밖에 못넣으니 답답합니다. 하지만 5시간정도 하다보면 덱에 4명~5명 배치가 가능해서 재미가 느껴집니다. 평가보시면 알겠지만 대부분 2시간 이하하신 분들이 재미없다고 하십니다. 초반은 나도 재미없었음 그래서 환불 고민많이했는데 중반부터 재미보장합니다. 10시간이상 플레이해보고 평가합니다. 일단 할거 겁나 많습니다. 기본 스토리 감상하면서 하다보면 30시간은 거뜬할것이고 캐릭터마다 키우고 장비셋팅하다보면 충분히 50시간이상은 뽑습니다. 흑우에디션으로 8만원이나 주고 샀는데 용량이 5GB라 놀랐지만 내용은 많으니 걱정마세요. 스킬연출 꾀 잘만들었고 필살기급 마법은 연출도 상당합니다. 초마법이나 특정 캐릭터간의 합체마법은 볼만합니다(그레이&쥬비아 등등) 현재 10시간해서는 플레이볼 캐릭터가 나츠,엘자,루시,웬디,그레이,쥬비아,가질 뿐인데 뒤에가면 더 풀릴것같아요...DLC로나오던가 더해봐야 알듯합니다.(16종류가 있다고하내요 현재는) 패드로 하세요. 키보드로는 절대로 못함 ㄹㅇ; 카메라 시점 변경이 마우스조작이 아니라 키보드버튼이라 끔찍합니다. 변경도안됨 ------------------------------------------------------------------------------------- -요약정리- 수영복 코스튬 플레이하다보면 줌 루시 성령은 바르고,레오,아쿠에리어스만 모델링있음 엘자 개멋짐 스피드가 높은 캐릭부터 공격권 있는거 같은데...순서가 바뀔때도 있고 기준을 모르겠음 중반지나면 필드몬스터 몹몰아서 전투가능해짐(한번에 여러마리 끌어다 싸울수있음) 디버프존재의미를 모르겠음 유일하게 명중률감소만 눈에띄게 좋게느껴짐...나머진그닥.. *초마법같은경우 발동이 랜덤입니다. 원하는게 나오지않아도 랜덤으로 나오니 걱정마세여

추천
유용함
5
기록 시점 플레이 · 0.3시간2020.07.30 작성

연출성은 괜찮은데 몇몇 컷씬 속도가 왜 이러누 ㄹㅇ 스킵도 안누른 상태였는데 뭔가 훅훅 지나감 처음 5기가 보고 놀랐네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1.2시간2020.07.30 작성

애매하게 재미없음.. 내용 너무 유치해서 원작팬아니면 추천못하겠고 고민중이라면 50%할인 할 때 다시 고민하고 사시길.. 턴제 rpg하고 싶어서 산거라 그거 하나만 만족하고 나머진 너무 아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