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보르트-텍! 가이드 북* 우선 평이 매우매우매우 안 좋기 때문에 사는 것을 고려해 보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낙진4의 노예남으로서 폴아웃 쉘터를 하다가 엇? 나도 나만의 보르트를 짓고 싶어! 하신다면 인터넷에서 모드를 다운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우선 새벽 감성으로 인해 돈을 써버린 덕택에 볼트텍 워크샵을 8시간 정도 플레이 한 결과, 사이즈에 비해 엄청 제한되어 있는 빌드 크기, 내가 판 땅이 아닌 남이 파준 땅으로 짓기 시작하는 볼트, 오라고도 안 했는데 찾아와서는 퀘스트 질질 끄는 시민들까지;; 맘에 드는 것이 하나 없습니다. 그래도 바닐라 겜창인생으로써 볼트텍 관련 팁을 몇가지 정도 적어보자면(모드를 쓰는 게 현명), 1. 도메스틱 - 유틸리티 박스 채로 짓는다면 엄청 수월합니다. 심지어 제공하는 ROOM형태가 박스 형태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봐도 이상해 보이지 않습니당. 2. 와이어 문제로 골머리를 썩는다면?? 배선은 도메스틱이나 유틸리티라면 꼭대기(머리)에 설치하고, 그 외에도 상관없이 와이어와 전기 도관을 겹치게 본 뒤 와이어를 클릭하면 지지직- 거리는 소리와 함께 선택됩니다. 거기에서 다른 도관을 누르면 거리, 장애물 상관없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3. 리얼루다가 쓰레기처럼 뚫지도 못하게 길을 만들어 놓고 사이즈를 코딱지만큼 줘서 화나는데, 모드를 써서 크기 제한을 없애도 되나 만약 당신이 바닐라라면 치트 - 총 생성 - v키를 꾹 눌러 빌드 - 총 분해를 반복한다면 한계까지 차있던 사이즈를 무한대로 벌 수 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