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게임을 무척 사랑한다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시대가 변하면 변하고 발전할수록 게임사들은 유저를 호구취급하는건지 아니면 더 나아가고 싶지만 역량이 부족한지 잘 모르겠다. 우선 게임자체의 그래픽요소나 설정은 나쁘지 않다 왜냐고? 컨트롤의 유니버스를 그대로 갖고왔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겜은 3인이서 하는 익스트렉션 슈터 느낌으로 만든건 이해가 가는데 타격감도 형편없고 아이템 요소나 컨텐츠 요소 또한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이 많다 아직 다듬어야 할 요소가 많다고 본다 차라리 로드아웃 세팅의 경우 다른 게임에서 차용해오거나 비슷하게 만들만한 부분도 있었을것 같은데 아무튼 좀 뭔가 부족한 느낌이 강하다 타격감이 진짜... 너무 구리다 총을 쏘는건지 비비탄총을 쏘는건지 모르겠다 그리고 튜토리얼 개념도 없이 진행되다보니 적응해가면서 플레이해야한다 아마 이게임도 조금 지나면 복합적 평가를 받고 이후에 두가지 노선을 가지 않을까 싶다 꾸준한 패치와 관리를 통해서 나아지던지 아니면 게임을 포기하고 방치하던지.... 구매는.... 추천하지는 못하겠다. 개발자들의 노고를 생각해서 추천주겠다 부디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생각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