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송 하고온 시점 리뷰 수정 실크송에 비하면 선녀다 나쁘지 않다 ■텔레포트 문제■ 텔레포트 양심 터진 게임 세이브 지점이 텔포가 아닌 뭔 배를 타는 텔포 지점이 따로 있음 이것도 무료가 아니라 인게임 재화듦. 부담 없는 정도긴 한데 기분이 나쁨 죽으면 마지막 저장 지점으로 가는데 전작 주인공이 갑자기 보스로 나와서 죽고 마왕성으로 강제 송환 당함 가는길에 세이브가 하나도 없어서 이지경이 났는데 보스 피통은 최하 난이도로 했음에도 거의 까이질 않았음 목표가 2개라 다른쪽 가라는 레벨디자인 같은데 그냥 강제로 반대로 가라는 느낌이라 기분이 나쁨 다시 걸어가려니 현타와서 리뷰 적음 보스전이면 적어도 세이브는 주고 보스전을 시작해야지 그냥 플탐 강제로 늘리기용으로밖에 생각 안 듦 이게 2025년에 나온 겜이 맞나 싶네 개같은 얼음지역 나오면 반대로 가기바람 솔찍히 세이브 포인트 텔포 가능하게 바껴야 할만하다 생각함; ■레벨업 문제■ 중간중간 레벨업이 필요한데 레벨업이 세이브 포인트가 아닌 마왕성 옥좌에서만 가능함 그럼 마왕성으로 복귀해야하는데 이게 세이브 포인트에서 편도로 갈 수 있음 다시 원위치로 오려면 걸어가야함 근데 그마저도 세이브가 있어야가지 못 찾으면 가지도 못 함 레벨업 재료가 몬스터, 상자에서 나오는데 몬스터 망할거 다 잡으면서 가야함. 엘레베이터 맵에서 나오는 몹도 드랍해서 먹으려고 뛰어 내려야하는 상황도 발생함. 특정 레벨 도달 시 특수 대쉬 기능이 해금되는데 이때부터 기믹들이 파회되기 시작함 진행이 막혔다면 레벨링을 해야함 사막 끝지역에 8000원 큰 해골 팔고 있으니 해당 지역까지 돈을 아껴서 구매하는걸 추천함 ■무기 문제■ 무기가 몬스터한테 드랍함. (보스 잡으면 주는게 아님) 무기 옵이 랜덤으로 뜸 템창이 최대치가 있음. 중복 무기가 많으니 장비창이 보는게 그냥 어지러움 ■세이브 문제■ 세이브 지점에서만 세이브됨 하다가 끄면 세이브 지점부터 다시임 ■키 설명이 안 써있음■ 총녀 아래아래 = 장전 탄 다쏘고 좌클릭 = 장전 (이땐 점프로 캔슬 가능) 채찍녀 좌클릭 꾹 = 특수기 (재료소진. 재료 식물 몬스터, 도마뱀이 자주 드랍함) 해당 기능으로 용암 기믹 없앨 수 있음 재료 3개 모아서 마왕성 재배녀한테 가져가면 무한 수령됨 맵핀 지우는 키 J임 이것도 몰라서 한참 해맴 겜 할때 맵핀 계속 추가하면서 진행하는거 추천함 컷씬 스킵 = ESC ■괴랄한 진엔딩 조건■ 만렙이 진엔딩 조건이다. 처음엔 최고 난이도 클리언줄 알았는데 아니다. 난이도는 상관이 없다. 모든 뼈를 다 모으면 되는데 지금 1개를 못 찾아서 엔딩을 못 보고 있다. 이 게임에 17시간 밖았는데도 못 찾고 있다. 문제는 맵 100%를 찍었다는 점이다. 하나하나 다시 돌면서 기믹 안 한거 있나 찾아야한다; ---------------------- 3줄 평 요약 게임이 불편함 캐릭이 귀여움 재미는 있음 ---------------------- 옛날 느낌 메트로배니아 하고 싶으면 ㄱㄱ 요즘 게임에 익숙한 유저면 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