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지 않음
2024.08.14 작성
이새끼들은 지들이 만든 게임을 테스트도 안해보고 DLC로 내놓나? 그야말로 불친절한 게임 시스템 설명과 발로만든 게임성 설계가 총체적 난국을 보여주는 DLC임. 다른건 둘째치고 추가미션인 Infiltration이 골때림. 일단 물자를 들키지 않고 훔쳐야 되는데, 이 물자가 적 바로 근처에 놓여있어서 처음 플레이 할 때 "이걸 도대체 어떻게 안들키고 깨냐고?" 였음. 정말 3개의 물자가 도저히 적에게 들키지 않고 훔치지 못하니 결국 들고 튀겠다는 생각으로 공격했는데 그제서야 적들을 1분 이내로 처리하면 안들킨거로 해준다는 것을 이야기 해주네. 여기서 불친절한 설명 1스택. 기본적으로 Infiltration은 잠입 미션이기 때문에 조용히 구출해오는게 맞음. 심지어 그렇게 플레이하라고 들켰을 때 어마어마한 패널티를 주기 위해 엔드컨텐츠 소대로도 감당이 안될정도로 적 지원이 몰려오도록 만들어 놨음. 안들키고 탈출하기, 물자 3개 모두 모으기 다 좋아. 그런데, 아군 메크 구출을 하자마자 온사반데 포를 쏘면서 시비거는건 뭔 개같은 설계임? 적어도 납치된 아군이라는 설정이면 적에게 들키기 전까지는 공격 안하게 AI를 설정해 놓는게 말이 맞지 않음? 사실상 이 보조미션 뜨면 하지 말라는 거나 다름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