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드없으면 적응하는데 힘듬. 심지어 패드로 할때 키설정을 개인적으로 설정 해서 하는걸 추천함. 난이도 좀 있는편. 스팀덱으로하기 괜찮을만한 게임. 건담게임 좋아하면 비추천함. seed팬이면 소장가치는 있음. 전장느낌은 있는데 스피드감이랑 타격감이없음. 주인공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게 아닌 3자의 입장에서 스토리를 지켜보는 형식임. 스토리방식은 psp연대자1같음. 게임방식은 연대자를 바라면 안되고 옛날에 풀렸던 ps2미래의내일로인가뭔가 그거랑 비슷함. psp비타에서 이 작품을 먼저 해본사람은 익숙한 맛일듯함. pc조작 이식은 개인적으론 나쁘지않다생각함. 그런데 고도상승하강을 커맨드로 하는건 진짜 적응하기 힘듬. 그리고 시드프리덤기체들이랑 미션 내놔라. 객관적인 총점 10점만점중 3.5점 정도 개인적인 총점 10번만점중 6점정도 정가에 샀지만 적정가는 50%이상 할인할때 노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