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1인개발이라니!! 이게 1인 개발이라니!!!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어 진행이 시원시원하진 않습니다. 근데 전투 진행이나 액션이 아주 만족스럽네요. 중간 중간 나오는 컷씬들도 주저리주저리 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그럼 엔딩보고 다시 찾아올게요!
현재 -6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12번 할인 · 평균 할인폭 39% · 역대 최저가 ₩5,960 (2026년 4월)
이게 1인개발이라니!! 이게 1인 개발이라니!!!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어 진행이 시원시원하진 않습니다. 근데 전투 진행이나 액션이 아주 만족스럽네요. 중간 중간 나오는 컷씬들도 주저리주저리 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그럼 엔딩보고 다시 찾아올게요!
1인개발, 유나이티 엔진, 게임용량 600 메가...5천원 이하가 되야 환불각 안할듯.. 트레이너 나오면 무적,MP 만땅 키고 다 쓸어버리면 할만 할듯.. 한글화 해줘서 환불 안함.. 불법충들아...한글화 된 게임은 좀 구입좀 해주자...티까페 불법충 들아...
개인적으로 직접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직접 하던 세대는 아니고, 이후 에뮬레이터를 통해 조금씩 접해온 세대입니다. 스팀페이지 뒤지다가, 거기서 거기같은 고전게임 느낌의 새로운 인디게임들 사이에서, 진짜로 그 당시의 명작같은 그래픽과 연출보고 흥미가 생겨서 게임을 해보게 됬습니다. 일단 전반적으로 게임에 대해서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즐겼습니다. 아케이드 게임 특유의 감성을 충실하게 갖춰주고 있는 게임의 그래픽, 사운드, 세계관 모두 옛날에 아케이드 게임을 직접하면 이런느낌일까 생각이 들게하는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스팀에서 보다보면 레트로 컨셉을 빙자해서 불편함만을 강조하고, 부족한 조작감, 연출, 그래픽들을 모두, "레트로"라는 마법의 단어로 퉁쳐서 숨겨버리려던 게임들과 다르게, 레트로가 가지는 낭만과 특징들을 그대로 현대에 가져와서 불편하지 않고, 동시에 너무 쉽지 않도록, 현대에서 예전의 그 느낌이 날 수 있도록 고민하신게 느껴지는, 부지런한 고민이 들어간 스팀에 몇 안되는 "레트로"장르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게임 후속 지원과 관련해서도, 사실 이전에 플레이 하다가 막혀서, 게임을 접어뒀다가 오랜만에 해보니 그 사이에 개발자님이 적극적으로 이용자들 피드백에 대해서 반응해주시면서 업데이트를 많이 해주신게 바로 보일 정도였습니다. 다른 스팀의 흔한 레트로 게임들이랑은 다르게, 그저 느낌을 내는게 아니라, 직접 그 당시의 감성과 즐거움을 담아내고자 고민하신 것 들이 직접 느껴지는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즐거운 게임을 이렇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다른 리뷰들을 보다보니, 1인 개발로 제작하신 게임에다가, 기사 같은거에서는 직접 CRT모니터로 플레이가 가능해 보이던데, 한번쯤 가능만 하다면 CRT모니터로도 플레이하며, 레트로한 그 느낌을 즐겨보고 싶네요.
재밌어용
1인개발게임인데 이정도 퀄리티라니 대단하네요. 다회차 게임 유저로서 중독성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스토리도 괜찮으니 보고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딩이 전 나름 애잔하고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게임음악 진짜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