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을 재미있게 했다면 이번작도 추천, 시스템도 제법 개선되고(퇴화한 부분도 있지만, 의외로 개선된것도 많은 편)
전작 캐릭터들이 나와서 개그하는 것도 재미있고, 한글화 덕분에 설정을 확인하는 것도 편해짐
무엇보다 난이도 곡선이 비교적 평탄하게 바뀜, 전작에서는 이지 노멀이라도 웨이브레벨이 올라가면 미친듯이 올라갔지만
지금은 이지 노멀이라는 이름에 맞는 수준이 됨, 한마디로 진입장벽이 낮아짐
만약 당신이 2로 입문한다면 다음 요소를 고려해서 구입할 것
1. 이 게임은 불친절함
스킬 설명이나 콤보에 대한 설명이 거의 되어있지 않음, 기본적인 조작은 가르쳐주지만
보조무기의 사용 요령이나, 상성을 극복하는 방식(폭발타입, 에너지타입), 맵을 외워서 아이템을 루팅하는 요령, 제압과 스턴 등의 활용법을 전혀 가르쳐주지 않음
어느 정도 헤딩해서 죽어가며 배우는게 기본임, 그런 게임을 싫어한다면 비추천
2. UI가 투박하고 굉장히 지저분함
게임 자체는 재미있지만 UI 구성에는 절대 좋은 점수를 줄수 없음, 한다면 그걸 처음부터 고려할 것
3. 게임을 익히는 단계라면 멀티플레이 대신 캠페인을 할 것
캠페인 잘 만들어뒀으니 거기서 숙달하면 됨, 스커미시에는 폭발에 의한 폭사나 의도치 않은 사고가 많이 발생함
그냥 잘 따라다니는 봇 끌고 캠페인하면서 숙달한 뒤, 나중에 가는게 좋음
어쨌든 겉보기에는 투박하고 별로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플레이 자체는 제법 재미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