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RIMWORLD - ANOMALY

RimWorld - Anomaly

한국어 미지원
₩24,30027,000
-10%●리뷰 70%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2개 상점
2026.05.16 03:20 KST 기준
  • Epic Game Store
    -10%
    ₩27,000₩24,300
  • Steam
    ₩27,000
    최저 ₩24,30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24,300

현재 -1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12번 할인 · 평균 할인폭 10% · 역대 최저가 ₩24,300 (2025년 5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Epic Game Store
  • Steam

한국어 유저 리뷰

매우 긍정적 · 한국어 리뷰 112개
91% 긍정 · 9% 부정
추천
유용함
36
2024.04.14 작성

여러분 황금큐브가 뜨면 바로 처분하세요 우리 정착지는 가지고 있다가 갑자기 정착민들이 이상해졌어요 보로노브는 이상할정도로 큐브에 집착해서 더 이상 통제가 불가능 하고 Ramon은 제가 큐브를 다른데로 보내자니까 갑자기 주먹으로 절 쳤습니다 큐브의 효과는 정착민들이 집착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모두가 변했어요 바로 큐브덕분에 모두가 하나가 된것이죠! 큐브를 계속 냅뒀더니 모두가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큐브는 항상 정착지에 소중히 보관해야겠죠?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큐브 사랑해

추천
유용함
25
2025.06.13 작성

나는 이 DLC가 너무나도 두렵다. 나는 공포게임을 그다지 무서워하지 않는다. 다만 어노말리의 컨텐츠만은 여타 다른 공포장르와는 다른 두려움을 심어준다. 무엇이 나를 공포에 떠는 털실쥐로 만든 것일까. 스산한 분위기의 환경일까? 기괴한 모습을 한 괴물일까? 아니면 모습을 보이지 않고 우리가 혼자가 되기만을 조용히 기다리는 망령일까? 전부 아니다. 바로 이 DLC를 처음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휘청이는 자이다. 이 두려운 괴물들은 노리는 건 나의 정착민들의 목숨이 아니다. 그들이 공격하는것은 바로 나 자신, "플레이어" 다. 그들은 수백마리씩 몰려다니며 나의 4070TI 컴퓨터와 배속을 위협한다. 그들은 우릴 공격하지 않는다. 그저 내 정착지 주변에 머물며 나의 틱과 프레임을 파괴한다. 그들이 빨리 떠나길 기도하며 시간을 빠르게 보내고 싶어도 그들은 배속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들이 마침내 나의 정착지에서 떠난다 해도 무차별하게 파괴한 외벽과 수많은 시체, 부폐가스를 남겨 나의 멘탈을 직접 공격한다. 그들은 내가 살아오며 마주한 역대 최흉최악의 적이다.

추천
유용함
6
2024.04.13 작성

여느 게임이던 선발대가 되는 경험은 흔하지 않다. 알 수 없는 현상에 당황하거나, 지랄맞은 적에 대비할 수 없거나, 이게 뭔지 몰라도 어디에 물어볼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재미있는 거 아니겠나.

추천
유용함
5
2024.04.15 작성

장점 1. 끊임없이 도전이 찾아와서 정착지가 어느 정도 안정된 뒤에 가끔 찾아오는 무기력함이 사라짐 2. 컨셉질의 범위가 더 넓어짐, 이데랑 같이 써서 크툴루 신도 컨셉을 잡는다던가. 3. 컨텐츠가 정말 많음. 바이오테크급 3. 멋진 큐브. 내 소중한 큐브. 단점 정착지의 흥망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강렬한 이벤트가 많은데 초반 후반 가리지 않고 출현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꽤나 크게 올라감 추천 1. 이상현상에 대처하려면 기본적으로 게임이 어떻게 굴러가는지는 빠삭하게 알아둬야 함. 아무것도 모르고 처음 게임 시작할 때 이 dlc를 끼웠다간 지금 겪는게 이상현상인지 일상인지도 모르고 실시간으로 터져나가는 정착지를 수십번을 보게될 수도 있음. 다른 dlc는 몰라도 아노멀리는 어느정도 게임이나 다른 dlc에 익숙해진 다음에 넣는 걸 추천함. 2. 긴장감 몇배로 올려서 재밌게 하고싶으면 -> 철인 키셈 본인이 호기심 천국이라 볼 수 있는 이벤트 있으면 다 안보고는 못배긴다. -> 진심으로 철인 끄셈 3. 난이도가 올라갔다고는 하나 버그성 킬존 같은 걸 총동원해야 겨우겨우 비벼지는 정도는 아님 애초에 기존 버그성 플레이로 막아지는게 아닌 경우가 많으니 나는 그런거 하기 싫다 하는 사람들도 재밌게 할 수 있을 거임. 본인도 미로같은 킬존은 싫어해서 안 쓰는데도 엄폐물하고 지형으로 어느정도 버텨짐.

추천
유용함
5
2024.10.04 작성

지금까지 나온 DLC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 하였으며 가장 화났던 DLC였습니다. 또한 이 DLC는 뉴비를 위한 DLC는 아닌듯 합니다... 이번 DLC가 이정도 난이도인걸 보면 다음에 나올 DLC는 얼마나 악질적일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정나무 관련된거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장점 1. 바이오테크 DLC와 이데올로기 DLC의 경우 여러가지 컨텐츠가 추가되었다면 아노말리의 경우 한가지 주제에 이전 DLC의 분량이 합쳐진 느낌이어서 볼륨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2. 다양한 종류의 습격과 적들이 등장 - 특히 메탈해드 이녀석 진짜 발견하면 재미있는데 발견 못해서 지들이 튀어 나오면 짜증나는 녀석임 회색살이 뜨기 전에 이 녀석들이 등장하는걸 원하지 않으신다면 근접림은 요리 시키지 마십쇼 3. 오버스펙 날먹 가능 - 제국만 적대로 만들고 납치해오면 제국친구들 렌덤박스 뽑을 수 있음 (생각보다 재미있음) 죽음의 안개까지 거대 늘보, 트럼보 시체 모아두시면 이 친구들 휘청이 만들 수 있는데 이 휘청이들이 생체강 잘주고 잘 안도망감 제 정착지의 전력수급원 입니당 후사르 강인함 구울, 임피드 구울 이 두가지 여럿 모으면 근접림 필요 없음 4. 이상현상들을 조사하고 도감을 채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5. 바이오테크의 유전자 조합과 구울, 엔딩 후 캐릭터, 복사 등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서 정착지를 더 오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6. 이데올로기의 새출발~ 야호~ 엔딩보다는 보람찬 엔딩과 보상인것 같습니다. 단점 (타이난은 세디스트에요.....) 1. 휘청이 이녀석들은 정말 악질 [휘청이 악질인 이유] 1. 더럽게 많이 몰려고 2. 더럽게 안죽고 3. 공격 AI가 캐릭터 기준인거 같은데 이건 도저히 꼼수를 못 찾았어요.. 벽 부수고 난리납니다.... 4. 3~4일동안 휘청거리면 생각보다 이동속도가 빨라서 맵 전역을 돌아다니고도 남습니다. 5. 다 잡아도 시체를 빨리 안치우면 폐렴 파티하고 플레이 하는 사람의 무드가 바닥이 납니다. 2. 짜증나는 키메라들 (장점도 있긴 함) [키메라가 악질인 이유] 1. 공격을 받으면 버프를 먹음 (이거 때문에 초반에 덫 킬존 사용하다가 안씀) 2. 공격 방식이 광란뜬 동물이랑 비슷 = 한번에 다같이 안몰려오고 뒤로 한두마리씩 돌 때 있음 3. 가끔 습격 중첩되면 다른친구들 잘 잡아줌 (디아블로스 잡아줘서 고마워 xD) 3. 화나는 살덩이 심장 심장 이벤트가 뜨면 증식이 되는데 증식되기 전에 벽으로 막으면 그쪽으론 안퍼집니다. 문제는 퍼지지 않게 막는다 하면 제거는 못합니다. (3번 심장이 퍼져서 나오는 조각을 연구해야 하고 연구 후에 심장에 가서 잠재워야함) 제거한 후 계속 억제만 하면 구울 밥주는 착한 친구가 되긴하지만 다른 친구들과 다르게 이녀석은 파괴를 못합니다. 4. 자꾸 내 정착지 안에 생기는 무언가들 오벨리스크, 구덩이, 심장, 기타 등등 왤케 자꾸 내 집을 부수고 바닥을 지우고 거기서 적이 나오고 화나요 ㅠㅠ 5. 광신도 화나요 굳이 킬존 밖에서 싸워야 하는 이유 (특히 내 정착민 납치)를 부여해서 밖에서 싸우게 하는데 얘들이 또 죽음 거부 1 2 3.... 아니 왜 죽었는데 또 살아나는거야..... 6. 너무 많은 습격의 추가 이 DLC에 너무 많은 습격 너무 많은 이벤트가 추가되어서 이전 DLC와 바닐라 이벤트 들이 상대적으로 적게 뜨는 느낌이 들어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구덩이 탐색이나 망령같은 경우 피로도가 꽤 높습니다. (림월드가 힘들어서 끈건 처음이었습니다.) 7. 생각보다 OP인게 너무 많습니다. 살로된 부위들의 경우 피학적 + 신체개조주의자는 무드 버프되기 너무 좋음 사기림 (수상한녀석 제외)을 무한 복제 가능(한번 죽이고 부활 혈청 혹은 죽음거부로 부활시키면 페널티 사라짐) 생체강 수집하는 장치 이거 왜 엄페율 높은지 모르겠음 교란 신호탄 너무 좋음 어지간한 적이 다 이걸로 스턴을 먹일 수 있음 유사 정충창을 만들 수 있음 온도 + 약쟁이 킬존에 모조 생명 지뢰를 사용할 경우 아노말리 이전 메카 제외 모든 습격을 막을 수 있음 물론 오버스팩 날먹이 있으면 재미있긴 하지만 (제국 가챠 재밌더라고요) 그것도 한두번이지 너무 많아져서 중반에는 오히려 쉬워진것 같습니다. (휘청이 제외) 8. 전체적인 색감이 너무 어둡고 노이로제 걸릴거 같은 사운드 이상하게 아노말리 관련 습격은 적이랑 조우하지도 않았고 싸우지도 않는데 자꾸 그 이상한 귀신 부르는 기타 노래 자꾸 나와요... (특히 휘청이!!!@#!@!) 죽음의 안개 발생하면 띠릭 소리로 사람 괴롭힘 (다람쥐 가 일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