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 티저 영상 42초에 월드맵 보임. 슬더스류 게임처럼 줄 따라서 1개 선택해서 장소별로 이동함.
영상에도, 스샷에도 없는데 장소에 가면 랜덤 이벤트 몇개 중에 1개 선택해서 진행함.
예를 들어 월드맵에서 숲을 골랐으면 1.~~~ 2.@@@ 3.### 대충 그 이벤트의 주제가 나오고 , 1개 고르면 2번 스샷처럼 이벤트 내용나오고 오른쪽에 내 선택지나오고. 선택에 따라 그 이벤트의 흐름이 바뀜. 누구랑 싸울수도 있고, 그냥 지나칠수도 있고
이벤트 고를때 상인, 모닷불, 정예몹 마크같은게 붙을수 있음.
덱빌딩의 특징은 한 회차중에 먹은 카드는 계속 가방에 남아있고, 그 중에 마음대로 덱을 짤수 있음. 최소15장만 넣으면 됨. 업적에 40장 덱으로 승리하는것도 있고, 10장으로 승리하는것도 있던데 10장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음. 일반적으로는 15장 밑으로 만들수가 없던데,,, 이벤트에서 누구한테 식량주는거 고르니까 식량카드가 사라지면서 14장으로 진행이 됬는데, 다음 덱 정비할때 몇장 추가하니까 다시 15이상으로만 만들라고 하던데,,,아무튼 그렇고
성장요소도 있어서 진행하면서 랩업하면 특성포인트로 스탯이나 스킬 찍을수 있음. 한 회차 끝나면 진행한 결과점수가지고 업적상점이라고 이것저것 살수있음.
이벤트나 엔딩이나 이런게 엄청 많음. 나도 이제 몇시간해서 몇개 못봤는데 업적보면 엔딩 100개 달성있음. ㅋㅋㅋ
그래픽이 막 화려한건 아닌데 좀 투박하면서 적당한거 같음. 괜히 카드만 화려하게 꾸며서 가독성 떨어지는것보다 백배천배 나음.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적이랑 이런식으로 마주보고 하는 턴전투를 좋아해서 맘에 들음.
제작사에 바라는건 처음보는 이벤트에 느낌표로 표시해주는거 같은데 대화 선택지도 내가 선택했었던건 약간 어둡게 한다는식으로 표시해 주면 안되나? 이벤트랑 선택지도 엄청 많아 보이는데 도감 모을라면 내가 했던건지 새로운건지 기억하기 어려울거 같음.
그리고 모션이나 대화속도, 창열리는 속도 같은거 좀만 빠르게 해주면 안되나? 정비할때 덱,특성,장비 넘어가는것도 그렇고 전투에서 카드 드래그했을때 작동되는거 진짜 쫌만 더 빠르게 해주면 참 좋을듯
대화도 속도가 느림,보통,빠름인데 보통 여기에 즉시도 있지 않음? 어차피 대화창 스크롤로 올려볼수 있는데 한번 본 대화는 그냥 바로 쭉 나오게 해주는 옵션 있으면 좋겠음
카드 클릭으로도 대상 지정하게 해주면 안되나? 지금은 공격카드 쓸려면 공격카드 드래그한 상태로 대상까지 끌고 가야하는데, 그냥 좌클릭1번으로 대상지정 화살표로 바꾸고 목표한테 좌클릭1번으로 사용, 우클릭으로 취소. 이런식으로. 게임 오래하면 카드 일일이 드래그로 끌고가는게 은근 꽤 피곤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