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Shortest Trip to Earth

Shortest Trip to Earth

제작 · Interactive Fate배급 · Iceberg Interactive, Interactive Fate출시 · 2019-08-15
액션어드벤처인디시뮬레이션전략한국어 미지원

Shortest Trip to Earth is a roguelike spaceship simulator focused on exploration, ship management and tactical battles. Embark on a perilous journey across the universe with nuclear missiles, armed crew and a cat.

₩6,38027,730
-77%●리뷰 76%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1개 상점
2026.05.15 00:20 KST 기준
  • Steam
    -77%
    ₩27,730₩6,38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76% 긍정24% 부정
    Steam1,251 리뷰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6,380

현재 -77%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16번 할인 · 평균 할인폭 76% · 역대 최저가 ₩6,380 (2024년 12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Steam
현재 플레이어
1
24시간 최대
9
주간 최대
9
역대 최대 동접
1,780

한국어 유저 리뷰

긍정적 · 한국어 리뷰 12개
83% 긍정 · 17% 부정
추천
유용함
5
기록 시점 플레이 · 5.2시간2019.08.17 작성

FTL + 림월드의 느낌이 나는 게임... 그래픽 연출도그렇고 게임성도 그렇고 아주 잘 만든 게임같습니다. 첫인상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비슷한 장르인(혹은 추억보정 좀 더해서..) FTL에 비교할만한 건덕지가 꽤 있는데요, 우선 BGM이 너무 심심합니다. 전투도그렇고 너무 BGM이 심심해요... 그냥모드로 FTL음악을 덮어씌우면 더 갓겜이 아닐까 느낌이들정도. 그리고 크루 지정버그같은 다소 짜증나는 마이너버그들이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감안할만 한데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또한 UI레이아웃이나 전체적인 인터페이스가 조금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자잘한 부분을 제외하면 FTL을 재밌게 했던 플레이어, 특히 CE에디션을 즐겁게 했더라면 반드시 해봐야할 게임입니다. 한글 지원이 안되는부분이 아쉽긴하네요...

추천
유용함
3
기록 시점 플레이 · 19.0시간2019.08.24 작성

FTL 생각 하고 구매 했는데. 아주 많이 혼났습니다. 여러번 다 회자 하고 나서야, 이제서 겨우 한번의 클리어를 하게 되었는데, 생각 외로 적응만 되시면, 텍스처 읽기보단 마우스 광클로 다 넘기고 - 아, 이런 이벤트 겟지(자원 획득이나 무기등 아이템 획득) - 제발 선원만 죽지 마라 - 음식 이나 기름 좀... 제발 속으로 외치면서 광클 하시는 본인의 모습을 보시게 될것 같습니다. (제가 그러거든요. 방금전 선원 2명 사망.....) 보통 하나의 섹터를 돌아다니고, 다음 섹터로 넘어 가는 방법이 2가지 인데 일단 섹터 맵을 보고 웹 점프 하시는 방법과 섹터 맵을 보고 그 방향으로 함선을 이동시키는 방법도 있는데 후자는 비추 입니다. 거리별로 기름 소모가 있는데 웹 점프가 더 싸게 먹힙니다. 그리고 기름이나 음식이 떨어지면, 가만히 계시고(마우스나 섹터 이동 시키지 말것!!!) 왼쪽 하단 맨 왼쪽에 SOS 비컨 울리는게 있습니다. 약간 이 게임이 턴제 방식이라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 어떠한 것도 소모 하지 않습니다. (수리 및 전투 제외) 그럼 이벤트로 -순간이동하는 동물들 -트래이드 쉽 -적함선 -너의 광물을 보증으로 트레이드 하자는 멍멍이 쉽 보통 이런 4가지 이벤트가 발생 하게되면, 동물은 그냥 듣기 답변만 해주면 잘 넘어갑니다. 이런 식으로 생명 연장의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에 관련해서, 무기가 레이저, 탄환, 대포, 미사일 보통 이렇게 4가지로 나뉠텐데 전 보통 레이저 무기를 선호 합니다 레이저 4슬롯으로 클리어를 해봤는데 중요한것이 무기 종류도 있지만, 탄환 및 대포는 탄 소모가 있어 전 별로 선호 하지 않습니다. (개인 취향 이니까) 무기를 선호 할때, 레이저 랑 탄환류(대포) 혼합하시거나, 레이저로 몰빵해서 탄으로 크레딧에 투자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은근 탄환류는 이벤트에서 소모가 심해서, 탄 수급과 소모에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기가 아무리 좋아도 선원의 스킬이 낮다면, 많이 무기의 성능을 끌어 올리지 못하실겁니다. 초반에 무기를 잘 보세요. -전력 소모가 얼마인지 -무슨 종류의 무기 인지 -데미지를 넣을때 몇방을 사격하는지 -타격된 한발당 얼마나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어떤 탄환을 소모 하는지 (음식 소모, 타 자원소모) 그리고 상대 함선의 요격을 할때, 장기적으로 보셔야 하는게 그 자식은 저랑 한번 싸우지만, 전 여러번 다른 자식들과 싸우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데미지를 적게 먹냐와 자원 소모가 적어야 하는지를 생각 하면, 집중 타격과 분산 타격을 하셔야 합니다. -집중 타격 발전기(리엑터)가 하나 혹은 2개 이면 발전기만 노리세요. 내 무기가 레이저인데 실드 언제까.... 하시기 보다 방어 시스템과 무기와 수리 유닛을 믿고 버티다가, 상대 발전기 혹은 실드 재생기등 날려 버리면 상대는 금방 바이 짜이찌엔 선포 하며 웹 점프를 시도 할겁니다. 그럼 상대 함선 체력이 소모가 되어 박살 나거나 점프를 하게 될텐데, 점프를 하기전 발전기 혹은 웹 점프 시스템을 날려 주세요. -분산 타격(말만 분산임) 3대 혹은 2대 함선이면, 일단 전투 시작과 동시에 1초도 안되서 스페이스바를 누르시면, 게임이 일지 정지가 됩니다. 각 적함에 발전기가 몇개가 있고, 위치가 어딘지, 파악 부터 합니다. 그럼 내 무기가 4슬롯 혹은 5슬롯이면, 상대적으로 약한 함선에 화재가 발생하는 미사일을 어떻게 날라가면 미사일이 요격이 안되고 타격 되며, 화재가 발생하고 발전기가 날라갈까 와 얼마나 빨리 발전기를 무력화 혹은 파괴를 하실지 고민 하세요. 4슬롯이면 2, 3슬롯을 약한 함선에 집중 시켜 발전기만 노립니다. 5슬롯이면 3슬롯을 약한 함선에 집중시킵니다. (나머지 무기 슬롯으로 상대 함선 실드를 어느정도 하락 시키시면, 보다 빨리 전투를 끝내실 수 있습니다) 발전기 무력화가 되시면, 1슬롯만 제외한 모든 무기 슬롯을 타 함선에 집중 하세요. 이렇게 발전기만 노리면, 내가 입는 타격보다 상대 타격이 더 심해 집니다. 발전기 파괴시 무시 하세요. 아무것도 못합니다. 웹 점프? 무기? 조타(운전) 아무것도 못합니다. 다른 함선 파괴 하시면 왜? 전투가 안끝나지? 하실겁니다. 네 천천히 수리 하시면서 요리 해주세요. 껄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선원 모집. 랜덤하게 우주정거장에서 크루(선원)모집과 보내기(판매가 아닙니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드론만 판매 하는 정거장 경우 보내기가 안됩니다. 드론이 아닌 선원이 모집이 가능한데 보내기 어딧냐고 하시면, 잘 찾아 보세요. 내 함선과 연결된 부분중 텍스쳐가 있을 겁니다. 고양이와 능력이 아무리 좋아도 음식 소모가 큰 녀석들은 다 버립니다. 반려 동물중 내가 지시한 명령에 잘 따르지 않는 고양이들은 다 무쓸모 입니다. 반려 동물중 아메바 같은 녀석은 버리지 마세요. 웹이든 화제 진압이든 그냥 두세요. (내가 지시한 명령을 지속적으로 행동하는 녀셕이 젤 중요 합니다.) 그리고 드론은 소모자원이 없기에, 관리만 해주면 되기에, 아무리 데리고 다녀도 소모가 없어서 많으면 많을 수록 어마 무시한 이득입니다. 그리고 음식소모가 13혹은 14인데능력이 좋아서 데리고 다녀도 나중에 그녀석 능력을 무시하는 내 선원의 모습을 보시거나, 모집 가능한 선원중 능력이 좋은 녀석이 나옵니다.(안나올수도?) 데리고 다니면서 음식으로 스트레스 받느니, 음식 팔면서 크레딧 모으는게 이득입니다. 예를 들어 무기슬롯에 보내고 싶은데, 드론보다 구져..하면 모든 선원 확인부터 합니다. (극 초반 혹은 사망한 선원대신 모집한 선원들) 음식 소모 타 스킬등 비교 하시고, 재배치 이후 음식 소모가 10이하다 그럼 음식이라도 만들게 하시면서, 스킬업을 하시고 나중에 드론과 바꾸세요. 드론은 스킬 업이 안되지만, 선원들은 됩니다. (각 선원의 음식 소모가 10이하이면 부담이 덜합니다. 여분의 선원을 데리고 다니시면서, 음식 생산 및 크레딧 생산을 시키면 나중에 전투중 수리나 전투에 투입이 가능해서 그게 또 이득입니다. 10명의 음식 소모와 13명의 음식 소모가 같다면 당연히 13명이 더 좋겟죠) 이런식으로 선원을 충원 및 성장 시키세요. 그러다보면 엄청난 선원이 되어 있을 겁니다. 마지막 맵에선, 엄청난 싸움을 하시는데 별 타격 없을 겁니다. 방어 시스템을 거의 0.7초 마다 사격 해서 거의 미사일을 타격하고, 내 무기는 엄청난 속도로 발사 하고, 수리를 하는 선원및 드론이 잘 버텨주고, 조타(운전)이 잘 피해주고 그럼 이길겁니다. 그리고, 선원 배치를 잘 생각하셔야 하는게, 보통 선원은 각 슬롯의 성능 향상을 담당합니다. 무기, 레이더, 웹, 실드 이러한 슬롯중 웹과 레이더는 가장 하위권입니다. 선원이 없어도 웹이 느려질 뿐, 레이더 범위가 줄어들뿐 네 끝 선원이 부족해 그럼 전투쪽이나 수리 쪽으로 배치 시키세요. 조타는..... 함선이 멈추죠?ㅋㅋㅋㅋㅋ 그리고 창고에 여분의 발전기 혹은 중요한 모듈을 보관 하시면서 다니세요. (아니 설치 하지 말라고... 전투 끝나고 애들 수리 및 치료 하시라구....) - 여분의 선원이 있는데, 음식 소모가 큽니까? 재우는 모듈이 있어요.(너 이자식 눈뜨지마) - 발전기가 날라갓어? 응 하나 더 있어 - 중요 모듈이 타서 사라질것 같아? 응 나 창고 공간에 넣으면 안터져 스페이스 바가 중요한 게임!! (아 몰라 작성 그만할래) 한판 클리어 하니, 함선 업글 포인트를 193포인트 얻더라구요. 그거 다 못씀... 얻은 업글 모듈이 없어서...망 그리고 가장 궁금한게 유물이 있는데, 이 유물 처리를 모르겟는데.... 넌 어디에 쓰는거니 이 게임의 가장 큰 단점은 판매가 없는것 같아서 그게 젤 답답합니다. 보통 자원판매로 크레딧을 수입하는데, 각 정거장마다 구매하는 양이 다르니......난 이미 메탈이 1300이 남는다고!! 좀 받아가라!!! 내 모듈좀 받아가....제발.... 고양이 무쓸모 이자식....

추천
유용함
6
기록 시점 플레이 · 29.5시간2019.03.09 작성

FTL 후속작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만 FTL에서의 하드모드가 이게임에서는 노말 모드가 될것입니다 아니면 이지모드나. 수리하는대 자원들고 상점에서 수리하는대 돈들고 무기사는대 돈들고 무기 수리하는대 자원들고 심지어 너무 쌔게 맞으면 무기 빡살나고 발전기도 끼워넣어서 유지해야되고 발전기 피격당하면 그만큼 발전기 성능저하 혹은 정지 되서 전력부족으로 이도 저도 못하고 불도 꺼야되고 이게임에는 FTL과 달리 탤포기능이 없지만 그냥 승무원이나 드론들이 적함선이나 내함선에 산책을 와서 공격합니다 레이져는 쉴드를 관통못합니다 즉 쉴드를 다까고 나서 먹여야됩니다 포탄류 로켓류 무기들은 쉴드를 관통해서 피해를 입힙니다 대부분의 이 무기들은 불을 잘싸지릅니다 근대 투사체가 느리면 투사체요격무기에 무력화됩니다 빠르면 요격시스템에 안맞습니다 탄환류 무기들은 자원을 소모합니다 탄약만 소모하는게 아니라 다른것도 소모합니다 식량이라든지 철이라든지 ... 우주를 이동하는 와중에도 초고속으로 연료와 그의 승무원의 수만큼 배로 식량을 소모합니다 보통 함선들 대부분이 3~4 개의 무기를 착용하고 3~5개의 방호시스템을 착용가능합니다 나머지 슬롯은 발전기,자원창고,쉴드빳대리,쉴드생성기 등등을 넣으면됩니다 8월15일 정식출시가 되었습니다! 9섹터를 가야지 크고 알흠다운 배를 탈수있군요 말인지 막걸린지 ㅎㅎ 8섹터만해도 전투력7랩에 게딱지들이 함선으로 관광오고 엄청강력한 게태크놀로지 웨펀으로 여러분의 함선을 강간할겁니다 제가 당했쓰니까요 워프벌래나 워프 동물들은 막패죽이지마시고 아 워프 해파리만 패새요 안그러면 처맞다 골로가버립니다 이제는 빠른류의 탄환무기도 요격을 합니다 스나이퍼무기류 빼고 단발식 무기는 개쓰래기가 됬다 이말입니다! 2발을 쏴도 느리면 1대의 요격 무기가 다 캐어합니다 1대1은 그냥 거져먹기입니다 이것도 못하면 어쩜니까? 2시간 지나기전에 환불해야죠? 1대2는 적함중 쉴드를 무시하는 탄환류를 선빵치세요 스나이퍼무기류는 무조껀 1순위로 치셔야합니다 특히 4발스나와 ECM스나 이 2개는 선빠따입니다 느린 무기는 요격무기 1~2개가 알아서 처리합니다 그리고 넘어오는 승무원 방향 잘보시고 스패이스바 누루면서 전투원을 배치하십쇼 안그러면 유능한 승무원하나씩 뒤져나갑니다 대망에 1대3 이건 정말로 답 대가리가 없습니다 복창하십쇼 줘엇댓군아 작은배가 3대라고 좋아하시면 단체관광손님들이 많아서 그런겁니다 3대의 배중 한대만 반파시켜도 조폭들이 연장챙겨들고 달려옵니다 이런 단체손님들을 이길방법은 딱하나 요격무기가 4대면 가능합니다 문재는 한쪽으로 몰아놔야되서 싸움시작할때 적함이 요격무기쪽에있냐 아니면 반대편이냐 에 따라 극과 극을 보여줍니다 적배 3대가 내 배만하다 바로 워프 무조껀 워프 어떻게든 워프 적함들마다 최소 관통무기한정씩은 있는대 내배는 요격무기가 4대여도 관통무기와 작은배보다는 적지만 그래도 만만하다고 할수없는 관광손님들숫자 를 상대하셔야합니다 꿀팁 분산 사격하지말고 무조껀 1점사하세요 배하나씩 무조껀 뿌셔야합니다 자원 저장소들을 전투 시작과 동시에 슬롯에 수납시키세요 그러면 자원이 안날라가고 그냥 공중에 떠있는 상태입니다 나머지 자원 버리기 키만 안눌루면 됩니다 자원 저장소들이 터지면 그 자원싹 날라가버립니다 이방식으로 자원을 덜소모하면서 싸워야합니다 싸울때는 밥안먹고 기름 안처먹습니다 탄환과 철만 있쓰면 됩니다 아참 간혹 무기중에 밥처먹는 무기가 있습니다 거르세요 밥가지고 장난하는거 아닙니다 승무원이 많으면 밥줄이 얼마나 빠르게 타는지 아십니까? 우주선이 처먹는 기름보다 더합니다 ㅇㅇ 애완동물 중에 고양이가 있습니다 사람마냥 래밸도올릴수있고 3가지를 조작할수있습니다 쉴드,워프,조종석 참고로 명령내리면 잠깐만 가서 하다가 자유행동하니까 전투중에 보통 조종석하고 쉴드에다가 승무원 부족하면 정말 고양이 손이락도 빌리십쇼 1초 도와주는게 얼마나 고마운줄 아십니까? 울집 고양이보다 더 소중한거같습니다 근대 1초후에 다시 눌러야한다는거 에서는 울집 고양이같습니다 대부분 포수들은 전투력이 약하며 전투력이 강한 친구들을 전투시작과 함깨 앞쪽으로 보내세요 비전투 중일때는 수리1랩 이라도 써야합니다 수리반은 무조껀 전력과 무기수리가 우선입니다 바보마냥 자동으로 쓸모없는 구획에 구멍난거 땜빵하러 보내지말고 손으로 한땀한땀 인두기로 지지듯이 수리를 하셔야합니다 불은 연약한 로봇청소기 4대에 지정하세요 4대면 적어도 불바다는 안될겁니다 회피율이 후달리면 간혹 겁나썐 레이져 무기류들이 대미지가 시설대미지가 8입니다 맞고 지려버릴겁니다 요격무기들은 대부분 피가 5쯤되서 한방에 기냥 사라집니다 딱 레이저 맞을때 바로 수납시키세요 레이저 빛 보일때 바로 터지는게 아니기때문에 관광오는 사람은 못잡아도 시설은 살려야합니다 탄환무기는 레일건류 1대미지씩 5발이나 4발쏘는 탄환빠른류 무기가 가장 좋습니다 여기 저기 처버리기때문에 내가 맞으면 정신없지만 적함 패기에 딱좋습니다 레이저는 탄환이 없쓸때나 쓰는겁니다

추천
유용함
1
기록 시점 플레이 · 34.6시간2019.10.25 작성

게임이 넘모 쉬움.... -실탄 무기가 안좋다는 이야기가 있는대 사실 너무 좋음 방어막을 뚫는 다는 것 자체가 너무 사기 탄약 자원이 모잘라서 안좋다는대 초중반이후 ATK-캐논3 2개씩 달고 레이저 무기 다버려서 실탄 무기만 챙겨도 최종 보스 전 까지 실탄이 남아돔 -모듈 스왑 만 하면 게임이 쉬움 가든 종류가 너무 좋음 승무원을 넣으면 가든 스킬 마다 식량 1을 생산하고 넣은 승무원은 식량을 소모안함 너무 사기인 것 티어 2~3티어 짜리 가든 2~4개 들고 이동할떈 설치 싸울떄는 쉴드로 스왑하면 됨 가든이 너무 좋아서 냉동수면 모듈이 쓰래기가 됨 가든에 승무원 넣으면 식량 생산도 되는대 뭐하러 냉동고에 넣어서 전투때 늦개 해동되게 만듬? 가든이 너무 좋아서 생긴 문제가 연구소에 승무원을 넣으면 크레딧을 생산하는 대 이동시 활동중인 승무원이 많을수록 식량이 쭉쭉 빨림 하지만 가든에서 식량을 생산하므로 연구소에 승무원을 넣어서 생기는 식량 패널티가 상쇠됨 그로인해 연구소에서 돈나옴 , 식량 넘침 -> 스테이션에가서 식량 다팔아치우고 그동안 생산된 크레딧으로 좋은 무기나 승무원 삼 -> 겁나 강해짐 -> 게임이 쉬워짐 이런 구도가 생김 -브금은 심심함 -이펙트 사운드도 심심함 -랜덤성이 강하다는 대 결국 함선이 존나 강하면 랜덤 따위.... 그리고 랜덤이 별로 안심함 -승무원 AI가 안좋음 -할만하나? 할만함 재미는 있는가? 재미있음 팁 : 쉴드배터리 말고 쉴드 재생기 2~3개 씩 챙겨서 싸우기 바로 직전 즉 적 빨간범위 안에 들어가기 전에 비 전투 모듈이랑 스왑해서 싸우면 쉬워짐 이동시 무기, ECM모듈 같은 전투용 모듈은 가든이랑 연구소랑 스왑해서 승무원을 부려먹자 전투시 적 색적범위 ( 빨간색 똥그라미) 바로 1픽셀 옆에 가서 쉴드 재생기 , 무기 로 스왑하고 싸우자 범위 안에 들어가서 적이 쫓아 올때 자원 컨테이너 역시 다른 모듈이랑 스왑하자 그럼 컨테이너에 화재나 구멍나서 자원 빨릴 일이 없다 몇 스테이지 인지 기억이 안나는대 바이오태크 핵을 4방 쏘는 보스가 있다 맞으면 구더기가 갑자기 몇십마리 나와서 승무원 학살하니 포인트 디펜스 모듈을 앞에다가 많이 박자 포인트 디펜스 모듈이 많으면 많을수록 적 실탄계열 및 승함에 강력해짐 승무원 전투 스킬이 높고 무기가 좋다면 적 함선에 승함시켜서 적 승무원을 다죽이고 자폭시킬수 있다

추천
유용함
1
기록 시점 플레이 · 45.0시간2020.01.02 작성

FTL의 복잡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 자체는 잘 만들었고 재미있는 편입니다. 다만 제가 워낙 게임을 빨리 질리는 편이기도 하지만 지치게 만드는 요소가 있다면 큼지막한 스토리는 있으나 결국 이동, 선택지, 전투의 반복 함선 내의 모듈을 바꿔끼기가 너무 귀찮음... 전투용 배치, 자원절약용 배치 인력배치는 저장이 되는데 모듈배치를 저장이 안되는게 너무나도 불편.... 자원관리가 불필요하게 너무 피로도를 높이는 느낌 무기 종류도 복잡한데 더 좋은 무기를 얻어도 이게 더 좋은건가 확신이 없어서 득템을 해도 기분이 딱히 좋아지지가 않음 ㅋㅋ복잡하고 할게 많은 게임이지만 일부러 꼬아놨다는 느낌이 많이 듦. 한마디로 맛있는 음식이긴 한데 깔끔한 맛은 아님. 먹고 나서 속이 더부룩한 느낌. 9번째 은하까지 별탈없이 와서 클리어 각이 나오는데 더할 마음이 안드네...하아...

비슷한 게임

장르·태그·배급사 기준 추천
  • KILLING FLOOR
    Killing Floor
    Iceberg Interactive · 액션
    ₩21,000
  • KILLING FLOOR 2
    Killing Floor 2
    Iceberg Interactive · 액션
    ₩32,000
  • DON'T STARVE TOGET
    Don't Starve Together
    Klei Entertainment · 액션 · 어드벤처
    ₩1,550-90%
    15,500
  • 7 DAYS TO DIE
    7 Days to Die
    The Fun Pimps Entertainment LLC · 액션 · 어드벤처
    ₩25,900-45%
    47,000
  • THE ESCAPISTS
    The Escapists
    Team17 Digital Ltd · 액션 · 어드벤처
    ₩3,400-82%
    19,000
  • ULTIMATE EPIC BATT
    Ultimate Epic Battle Simulator
    Brilliant Game Studios · 액션 · 어드벤처
    ₩1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