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단 한발의 어뢰를 쏘기 위해 이 깊은 바다에서 며칠이고 기다린다" 옛날 게임이라 그래픽과 해상도가 아쉬운것 빼곤 모든 것이 후속작 4, 5보다 훨씬 낫습니다 모드를 깔면 해상도와 그래픽을 더 올릴 수 있고 컴퓨터 설정으로 따로 안티 얼라이징 먹이면 지금시대에도 봐줄만 합니다 대항해시대 잠수함 버전이라고 생각 되어질 정도로 파고들 요소가 많습니다 저처럼 GWX 3.0을 깔면 훨씬 어렵고 현실적으로 게임이 가능합니다 구축함 한테 걸렸을 때 살아서 빠져 나오는데만 2시간 걸리죠 그만큼 긴장감 있고 진땀 빠지는 게임입니다 단점이라면 버그가 몇가지 있다는 것 파고에 따른 어뢰 심도 계산 법, 수동 TDC 사용법, 폭뢰 회피기동, 항로 작성 및 랑데뷰 포인트 계산, 호송선단 공격법 등을 배우고 나면 월드오브워쉽 같은 게임들은 애들 장난 수준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매니아 게임이라 돈이 안되기 때문에 실현 불가능하다고 보지만 그래픽하고 버그만 리마스터 해서 나와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