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얼리 엑세스고 잔버그랑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뇌비우고 플레이하기 좋은게임. 탑뷰랑 fps가 합쳐져서 매력적이고 영화 "듄"이 많이 생각나는 게임. 진짜 잘되면 갓겜일것같음.
현재 -2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9개월 동안 12번 할인 · 평균 할인폭 20% · 역대 최저가 ₩17,200 (2024년 12월)
아직 얼리 엑세스고 잔버그랑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뇌비우고 플레이하기 좋은게임. 탑뷰랑 fps가 합쳐져서 매력적이고 영화 "듄"이 많이 생각나는 게임. 진짜 잘되면 갓겜일것같음.
장점 : 스타쉽 트루퍼스 시뮬레이터 단점 : 심각한 최적화
매드맥스 Walking Simulator. 맵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크다. 보병은 느리고 맵은 존나게 큽니다. 스타로 비유해볼까요? 벌쳐가 7시에서 5시 가는데 10분이 넘게 걸립니다. 본진 팩토리가 공격받고 있길래 같은 기지에 있던 마린으로 방어하라고 명령내렸더니 1분이 넘게 걸려서 걸어가네요. 보병이 아니라 지휘관 시점이면 뭐가 다를진 모르겠습니다만 보병 시점에서 기지내 배럭 막았다 팩토리 막았다 리파이너리 막았다 하다가 장갑차 하나 나온거 보고 "와 장갑차다" 하고 낼름 줏어타고 잠깐 달리다 시간을 보니 25분 지나있더군요. 한참 달린거 같은데 상대방 기지는 코빼기도 안보였구요. UI도 개 구져서 저는 10번 죽기 전에 내 체력이 어디있는지, 총알은 어디있는지 제대로 보지도 못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거 아닌가요? 보병시점에선 쓸대도 없는 아군 차량 현황이나 자원현황같은게 화면내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개발진들은 natural selection 을 꼭 플레이 해봐야해요. 10년전 게임보다 ui가 구리니 이건 뭐 못해먹을 지경입니다. 전장의 안개도 이상하게 걷혀요. 이건 뭐라 설명할 수 없게 구립니다. "이상해요." 그러니까 나쁘다는 의미의 구리다가 아니라 뭐랄까... 구립니다. 그래픽도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개 구졌어요. 특히 바위는 텍스쳐가 제대로 안입혀져 있어서 찰흙붙여놓은것 같았습니다. 물론 2080sup이랑 ddr4 16g램, 9400kf로 high옵션으로 돌리는 주제에 무슨 그래픽을 바라냐 하면 할 말이 없습니다만 high면 적어도 찰흙은 아니어야죠. 타격감도 잘 모르겠습니다. 리뷰를 쓰다보면서 느낀건데 이 게임은 보병 게임이 아닌것 같아요. 총기 타격감, 사운드, 그래픽 전부 꽝이고 무슨 죽은 시체가 죽은건지도 구분이 가지 않고(시체가 미동도 안하고 그냥 일직선으로 미끄러집니다. 살아서 달려드는줄 알고 계속 갈겼다가 후속 병력에게 죽었네요.) 맵은 드럽게 넓고 하여튼 환장합니다. 그나마 이 게임에서 건질게 있다면 바로 전차의 웅장함이죠. 저는 전차를 본 적이 없습니다만, 경장갑차만 해도 메인 주포를 쏘는 소리가 아주 맛있습니다. 거기에 거대한 하베스터나 건물들을 보면 절로 뽕이 차요. 사막 행성은 광활하고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거대한 괴물에게 넋을 빼앗기죠. 겸사겸사 목숨도. 그리고 5분동안 또 적진을 향해 오토바이 끌고 갑니다. 노래라도 신났으면 모르겠는데 tag : space, ambient, immersive 의 아득한 브금을 듣다 보면 웅장하게 잠에 빠지게 됩니다. natural selection 에게 뒤지는건 그래픽뿐이 아니었습니다. 그냥 전반적인 모든것이 부족해요. 긴장감 부족하고, 타격감 부족하고, 사운드 부족하고, 속도감 부족하고. 아니 어쩌면 이게 미국 본토에 맞는것지도 모르죠. 다음 좌회전까지 직진 2400km를 하는 나라니 말입니다. 후에 개선될 수 있으니 일단은 추천으로 올려놓겠습니다. 전차는 타봐야 할거같아요. ----- 전차 타고 인간 커맨더 한번 해본 뒤의 평가 ------ 전차는 확실히 지리는 물건이 맞네요. 그리고 인간쪽 하베스터AI짠 새끼는 진짜 대가리 박고 반성하십시오. 다 좋은데 자원 채취가 좆같아서 못하겠어요. 그리고 괴물 고티어 유닛은 왜이렇게 느린가요? 파도파도 괴담만 나옵니다. 다만 전차뽕맛이랑 거대괴수 뽕맛이 쩔어서 비추천은 차마 못누르겠습니다... 다들 전차랑 거대괴수 탑시다.
이 게임에서 병력 컨트롤보다 더 필요한 것은 광물을 캐는 내 일꾼을 살살 달래면서 운전하는 일입니다. 게임은 좋은데 일꾼이 조금만 눈을 돌리면 바로 파업을 하니까 울화통 터지겠어요
2024년 3월 18일 기준 게임 꽤 할 만 해짐. 1060기준 프레임 드랍 별로없이 원활한 겜 가능하고(유저 20명 이상 방 들가면 렉은 걸리지만 아마 서버렉인듯.) 보병도 배럭에서 호버바이크가 생겨서 훨씬 신속한 이동이 가능해짐. 별 다른 특색없이 그냥 총알 하위호환 투세체 원툴이던 외계인 유닛도 패치를 통해서 번개쏘고 산성액 날리는 등 특색도 꽤 갖췄고 가성비 개사기 레일건 탱크도 너프 쳐맞고 인간유닛의 유닛밸런스도 꽤 잘 맞아졌음. 출시 1년만에 이정도 만든거 생각하면 꽤 기대할만한 게임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