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STAR WARS®: X-WING

STAR WARS®: X-Wing Special Edition

한국어 미지원
₩2,75011,000
-75%●리뷰 70%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1개 상점
2026.05.03 03:20 KST 기준
  • Steam
    -75%
    ₩11,000₩2,75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2,750

현재 -75%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7번 할인 · 평균 할인폭 66% · 역대 최저가 ₩2,750 (2025년 4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Steam

한국어 유저 리뷰

긍정적 · 한국어 리뷰 10개
80% 긍정 · 20% 부정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29.7시간2017.11.06 작성

이 게임을 처음 접했던 것은 93년도로 기억합니다. 상당히 저해상도의 그래픽 이었지만, 그 당시 가장 현실감 있게 스타워즈 세계관을 그려 냈었기에 밤이 새도록 플레이 했었습니다. 당시 막 직장생활 새내기 시절 이라서 다음날 업무에 지장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난이도도 나름 있는 편이어서 클리어 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었 습니다. 이 게임을 클리어 하기 위해 천리안과 하이텔을 꽤 많이 참고 했었네요. 제가 많이 참고 했었던 공략집이 있었는데... 25년이 지난 지금 다시 플레이 하면서 찾아보니 안보이네요. 혹시 가지고 계신분 안계시려나요? 표도기님께서 작성 하셨던거 같은데요. 아마 이 공략집이 있으면, 이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 하시더라도 수월하게 클리어 하실 거 같네요. 저처럼 추억에 젖어 보실 분들께서는 꼭 다시한 번 더 플레이 해 보실것을 권해 드리구요. 요즘 세대 분들께는... 글쎄요... 그래픽도 그렇고 별로 추천 하고 싶지는 않네요. 배틀그라운드 에서 번들로 플레이 할 수 있는 VR 시리즈가 더 와 닿으실 겁니다.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0.7시간2015.05.05 작성

[평가 수정] 2016년경 업데이트로 이제 1994년 발매된 CD버전도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아래 평가 원문에 한 가득 적어놓은 불만사항이 해결됐네요. 완전 추천합니다. [평가 원문] 사기 전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3가지 버전중 1994년 버전이 없어서 살 가치가 현저히 떨어짐] 1993년 버전 - 도스 - 320x280 해상도 - 부분 음성 (주요 시네마 컷신만 음성) - Imuse 사운드 지원 - 마우스, 키보드, 조이스틱 가능 1994년 버전 - 도스 - 320x280 해상도 - 풀(?) 음성 (주요 시네마 컷신 음성, 미션 브리핑 음성 등) - Imuse 사운드 지원 - 마우스, 키보드, 조이스틱 가능 1998년 버전 - 윈도우즈 - 640x480 해상도 - 풀(?) 음성 (주요 시네마 컷신 음성, 미션 브리핑 음성 등) - Imuse 사운드 지원 안함 (그냥 CD트랙 배경음악) * 조이스틱 필수 (마우스, 키보드 플레이 불가) 현재 스팀에서 파는 Special Edition 에는 1993, 1998년 버전만 들어있습니다. 이게 굉장히 조심해야되는 부분이거든요. 왜냐하면.... 1998년에 나온 Windows 버전은 고해상도(라고 해봐야 640x480이지만)를 지원하는대신 'Imuse 시스템'이 없습니다. Imuse 시스템이 뭐냐하면 현재 상황에 따라 음악이 변하는 시스템인데요. 적과의 거리, 아군출현, 적군출현, 전투중, 비전투중, 적기 파괴, 아군 격추 등등 온갖 상황이 반영되서 음악이 계속 고조됐다 잠잠해졌다 변하는 시스템이지요. (엑스윙팬이라면 다 아실 듯) 저도 그렇겠지만 고전게임인 엑스윙을 알고 여기서 돈 주고 살 정도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1998년 윈도우 버전 좋아하실 분은 없다고 봅니다. Imuse가 적용이 안되서 그냥 정해진 배경음악만 재생되는 엑스윙은 이미 엑스윙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Imuse사운드로 제대로 즐길려면 1993년, 1994년 버전을 해야하는데 당연히 1994년 버전이 1993년 오리지널에서 CD음성만 추가된 버전이니까 베스트는 1994년 버전이 됩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지금 스팀에서 파는 스페셜 에디션에는 1994년 버전이 없습니다' 저는 이미 샀습니다....뒤늦게 상황 파악을 하고 후회중입니다. 이제서야 GOG.com에서 동일한 엑스윙 스페셜 에디션인데 '1994년 버전'까지 포함해서 팔고 있다는 걸 알고 개후회중입니다. 아무튼 잘 판단하고 사세요..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32.4시간2015.12.30 작성

클래식에서 비윙 -2 미션 도킹버그있습니다 이것 어떻게 수ㅈ해결하숭 씨는지좀 도와주세여비윙에 작은 우주선이 도킹을 안하네여... 조이스틱이 없어서 클래식하고있는데;;;;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0.2시간2019.05.03 작성

40넘은 아저씨들만 즐거움을 알수 있는 게임. 그 외는 참기 힘들것이다. 파리를 젓가락 던져서 맞추는 게임입니다. https://www.moddb.com/mods/xwvm

추천
기록 시점 플레이 · 3.1시간2020.03.03 작성

1994년도에 처음 접했을 땐 별 감흥이 없었는데, 그 후 조이스틱으로 다시하니 정말 재미있었음. 특히나 데스스타 폭파미션은 지금도 잊을 수 없는... R2가 전투선의 속도를 2배 이상 부스트해주고 어뢰를 발사해 명중시켰을 때의 그 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