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유용함
13
기록 시점 플레이 · 0.4시간2021.03.10 작성
인터페이스나 디자인 그리고 조작감 등등이 좀 구식적인건 게임 플레이하면서 불편한 점이긴 한데 스트롱홀드 시리즈가 다시금 돌아왔다는 점은 좋은듯 그리고 의외로 재미있다 근데 여러모로 게임 플레이 내에 불편한 점들이 너무 많아서 호불호는 분명 갈릴거 같음...
현재 -9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8개월 동안 18번 할인 · 평균 할인폭 90% · 역대 최저가 ₩4,100 (2024년 12월)
인터페이스나 디자인 그리고 조작감 등등이 좀 구식적인건 게임 플레이하면서 불편한 점이긴 한데 스트롱홀드 시리즈가 다시금 돌아왔다는 점은 좋은듯 그리고 의외로 재미있다 근데 여러모로 게임 플레이 내에 불편한 점들이 너무 많아서 호불호는 분명 갈릴거 같음...
똥인지 된장인지 봐도 모르겠어서 찍어먹어보았는데 여전히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뭐랄까. 예전처럼 2D 그래픽으로 만들어줬었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요즘 기술력으로 2D를 만든다 치면 훨씬 값싸고 팬덤에도 어필할수 있었을것 같다는 생각
비추달린건 이해하지만 전작보다 못하다는건 인정하기 힘드네. 재밌음 할만함.
일단 ai가 여전히 쓰레기 같습니다. 적이 바로 앞에 있는데 어버버하는 아군 유닛 보면 속이 답답하구요. ui가 대충만든 듯한 느낌이 납니다. 캠패인 하는데 자막이 작아서 잘 안보여요. 전작에서 밀 > 밀가루 > 빵 같이 단계적인 요소를 좋아하는데 그런게 줄어서 아쉽네요. 플레이어가 단축키 설정해서 플레이 할수있게 하면 좋겠구요. 번역도 엉성한 부분이 있습니다. 좀더 동양권에 맞게 그리고 엉성하지 않게 번역이 되야합니다. 유닛들이 빠릿빠릿 움직여서 전작보단 스피드있게 게임할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