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SWAG AND SORCERY

Swag and Sorcery

한국어 미지원
₩2,90014,500
-80%●리뷰 70%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2개 상점
2026.06.13 00:20 KST 기준
  • Steam
    -80%
    ₩14,500₩2,900
  • GreenManGamingSteam 키
    ₩14,500
    최저 ₩2,90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2,900

현재 -8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8개월 동안 16번 할인 · 평균 할인폭 80% · 역대 최저가 ₩2,900 (2024년 12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GreenManGaming
  • Steam

한국어 유저 리뷰

복합적 · 한국어 리뷰 59개
47% 긍정 · 53% 부정
추천
유용함
24
기록 시점 플레이 · 1.0시간2019.05.10 작성

이전작인 펀치클럽이나 그레이브야드 키퍼같이 노가다성 플레이를 많이 필요로 합니다. 상기된 게임 스타일, 성장형 시뮬레이션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래 플레이 할 수 있을것 같네요. - 8시간가량 한거같은데 { (던전 -> 제작템 재료 만들기 -> 회복) X 5 -> 필요템 만들기 -> 템 팔거나 교체} 이 정도만 한거같은데 아직 캐릭최고렙이 30도 안됩니다. 정말 이 개발사에 노가다상 줘야될듯. - 막던까지 열었지만 뭔가 배속시스템이 없는이상 이 이상의 노가다는 그만하고 싶다. 흔하디 흔한 모바일 게임조차 자동사냥엔 배속이 있던데 왜 없는건지 도통 모르겠다. 나중에 한글이 다시 업데이트 된다면 그 때 한 번 더 해보겠지만 다시 재미를 느끼기엔 조금 힘들듯. 만원이면 게임값은 하는거 같은데 기대했던 모양새에 비하면 이제 할인하면 사볼법한 그런 게임이 된 것 같아 아쉽다. - 한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발매전 한국어에 비하면 정말 정말 번역 잘되서 나왔네요!!! 다만 퀘스트 명시에 < (공백)에서 뭘 얻으세요. // (공백)에서 (공백)을 만드시오. > 같이 퀘스트에 대한 상세설명은 정상적으로 나오는데 한줄 요약이 저런식으로 나옵니다. Ex) < , , 아이템을 제작해 방랑자에게 주기> <~ 에서 ~ 한 개를 생산하시오. > 장소와 아이템이 누락된거 같은데 시급히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덤으로 치명적인 버그들도 대부분 고쳐졌네요. (전에 업적완료가 안되었던 것들도 다 완료가 되었습니다.) 전투 진행도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다시 던전으로 바로 갈 때도 체력회복 과 무드 회복이 가능하게 버튼도 달아줬네요.

추천
유용함
10
기록 시점 플레이 · 19.7시간2019.05.11 작성

지금 플레이시간 거의 20시간에 2일정도 꾸준히 플레이했는데요.... 스마트폰 게임들 처럼 자동전투시스템인데 빨리감기가 없는 자동전투입니다. 2배속 아이템을 현질할수있다면 할거같아요. 뭐랄까 굉장히 노다가성 게임이에요 게임켜놓고 많은걸 할수있습니다 하하 예전에 초록버섯9999마리잡기를 했었던 메이플스토리가 생각나는 플레이지만 마법을쓰는것 말고는 (그것도 마나가 제한적+마나 얻으려면 또 제작시간걸림) 전투에 ! 전혀 ! 참여할수없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포기하기를 누르려고 화면만 보고있게됩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말해주셨듯이 골드로만 렙업과 스텟찍기가 되는데 골드벌기가 참...귀찮아요 랜덤으로 등급이 나오는 제작아이템을 팔아서 골드를 벌어야 합니다. 한번에 여러 제작템만들어서 확인후 한번에 팔기를 해야하죠. 제작은 점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또한 게임 제목인 스웩 부분이 패션쇼 시스템같은데 처음엔 프린세스메이커의 수확제가 생각났지만 나중엔 반복되는 부분에 약간 재미는 잘모르겠다... 느낌이었습니다. 초반엔 패션쇼로 골드수입이 괜찮다고 생각이 들수있습니다. 하지만 중반을 넘어가면 1등을 해도 수익이 거의 안나고 아이템도 이렇다 할정도로 주지않기때문에 참여를 안하게됩니다. 룩에 재미를 느끼고 인형꾸미기 같이 하하호호 즐길수있다면 재밌겠지만 전투와 패션쇼는 별개라 전투에 도움되는걸로 아이템을 맞추다보면 패션쇼와 점점멀어지는거 같아요. 그러므로 게임의 스웩은 잘 와닿진 않는것같습니다. 스토리도 초반엔 자주나오고 뭔가 있을것같지만 중반을 넘어가는 시점에서는 잘 안느껴집니다. 너무 뺑뻉이를 돌아서 일까요 스토리는 잘모르겠고 마을도 처음에 그 마을이 전부입니다. 스토리보다는 일단 재료로 퀘부터 해야겠는데 재료모으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버그인지 중간중간 나오던 초록퀘스트가 중반이되니 사라졌네요. 초록퀘를 잘 선택하면 초반에 골드가 잘들어옵니다. 결론은 한국에서 이 게임을 만들었으면 핸드폰게임+3배속전투+등급아이템현질+골드현질가능 이렇게 했을텐데 차라리 돈으로 살수있는 편리함이 그리워집니다. 하지만 정말 시간을 그냥 때우기엔 좋고 컨트롤을 안해도 즐길수있는 게임이라 좋네요. 난이도는 스웩 앤 소서리 <<<<<<펀치클럽<그레이브야드키퍼 같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던전뺑뺑이고 스텟보는건 숫자라 한국어 지원안해도 충분히 할만합니다. 글씨가 거의 없어요.

추천
유용함
6
기록 시점 플레이 · 15.9시간2020.01.30 작성

정말 오랫만에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은것 같습니다. 게임의 컨셉과 방식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플레이 할 수록 너무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1. 아이템 제작 이슈 아이템을 제작해야 하는데 너무 일관성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레벨이 너무 이상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고 레벨 던전에서 얻는 레시피로 만든 아이템이 기본 베이스 데미지가 훨씬 낮은 경우도 많고, 심지어 정렬도 기준 없이 되어 있어서 뒤죽 박죽 입니다. 더군다나 아이템 제작시 표시되는 고정 효과들도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2. 콘테스트 컨텐츠는 왜 있는건지? 처음에는 콘테스트를 통해서 먼가 즐길거리가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몇번 연속으로 이기니깐 명성치가 최대치가 되며 모든 아이템이 해금되었습니다. 아직 15시간 밖에 안햇는데 이 컨텐츠를 더 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이 콘테스트 컨텐츠는 그냥 시험삼아 만들어진 완성된 컨텐츠로 보이지 않습니다. 3. 퀘스트와 아이템 레벨링 미완성 초반 퀘스트는 나쁘지 않지만 갈수록 퀘스트 레벨링이 이상하단 느낌을 받습니다. 퀘스트에 대한 설명이 매우 부족해서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퀘스트도 있는데, 이 경우 동시에 퀘스트를 3개밖에 받을 수 없어서 다른 퀘스트를 추가로 받을 수가 없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퀘스트 레벨이 갑자기 너무 높거나 너무 낮거나 하기도 합니다. 아이템 레벨링도 마찬가지 입니다. 레벨 2에서 착용가능한 아이템이 레벨 20에서 착용 가능한 전설 아이템보다 데미지와 옵션이 더 좋게 붙을 수도 있습니다. RPG게임의 아주 기본적인 규칙조차 지키지 못합니다. 그리고 특정 아이템은 옵션이 너무나 사기적입니다. 예를 들면, 특정 아이템은 전체 파티원의 크리티컬 확률을 약 30% 올려주는 아이템이 있는데, 다른 장비에서 붙는 옵션으로는 개인 크리티컬을 4~6% 올려주는게 고작이였습니다. 레벨링이 붕괴되는 모습니다. 4. 한글화 완성도 문제 초반보다 좋아졌다고 들었는데, 아직도 해석이 안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사실 이번 1.5 버전 패치가 이뤄진 것을 보고 악플이 많았지만 제 취향인 게임이라 구매를 해서 15시간 정도 굉장히 즐겁게 즐기긴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엔딩도 보지 못한 상태에서 단점들이 너무나 많이 발견되어서 더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신경 써 줬다면 정말 잼있는 게임이 되었을텐데 너무나 아쉬운 마음에 리뷰를 작성합니다. 혹시 개발자들이 이 글을 보고 다음 2.0 patch에서는 부디 수정을 해줬으면 좋겠군요. 게임 컨셉 자체는 훌륭하고 개발자들이 고쳐줄 수 있는 여지가 있는 것 같아 추천은 드립니다.

추천
유용함
3
기록 시점 플레이 · 12.9시간2020.12.09 작성

13시간 정도 플레이하고 엔딩 봤습니다. 그 이후 컨텐츠도 있긴한데 여기서 그만 두고자 합니다. 시간보내기에는 나쁘지 않은 게임입니다. 전작의 그레이브야드키퍼는 스타듀벨리와 같은 농사/제작 겜이었지만 이번 작품은 둠3이나 여타 온라인게임과 같은 아이템 파밍 게임이라는 느낌입니다. 아이템의 옵션이 랜덤하기에 원하는 옵션이 나올때까지 계속 제작해 아이템빨로 캐릭터를 강화시는 형태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초반은 좀 재미가 없습니다. 아이템을 제작해야 강해지는데 아이템 재료 구하기가 어려워서 후퇴를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타임이 늘어나고 성취감이 떨어집니다. (이부분이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 그러나 강화가 되고나면 재료 수급이 빨라져서 게임 진행이 (기존에 비해) 급가속 합니다. 플레이중 팁을 정리해보자면 1. 초록(돌발)퀘 진행 - 무조건 좌측 버튼을 누르는게 나은것 같습니다. - 우측 버튼을 눌러 패널티를 받느니 요구하는 재료나 돈을 주는게 낫습니다. 2. 후퇴와 아이템 킵 - 죽으면 모험 중 얻은 아이템을 모두 잃어버립니다. - 그러나 후퇴를 하면 랜덤하게 아이템 일부를 잃어 버립니다. - 다만 반드시 잃지 않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으니 후퇴할때 선택하고 후퇴하세요.(모험중 얻은 아이템에 마우스로 클릭하면 파우치에 담기며 킵 됩니다.) - 초반에는 후퇴를 매우 많이 해야 합니다...(곶통!!!) 3. 패션 컨테스트 - 선호 색상을 맞춘 아이템을 1개정도 맞춰주면 대부분 3위 안에는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 컨테스트에서 선호하는 색상은 캐릭터 고를때 위쪽에 나옵니다.(컨테스트마다 선호 색상이 달라집니다.) 4. 대열과 무기 - 2, 3열의 캐릭터는 원거리 무기를 들려주지 않으면 멀뚱멀뚱 서있게 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창은 투창으로 원거리 무기입니다. 5. 스텟과 무기 - 검/도끼/창 등은 힘 스텟을 올렸을 때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 활/총 등은 민첩 스텟을 올렸을 때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 지팡이/오브 등은 지능 스텟을 올렸을 때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6. 중후반엔 흡혈 옵션을 추천 - 흡혈 옵션을 위주로 맞추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 또한 HP와 스테미너를 적절히 갖추어 방어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 흡혈탱은 1,2,3 모든 대열에 유의미 합니다. - 흡혈탱을 맞추면 계속해서 만피가 유지되기에 쉬지않고 던전돌기가 가능합니다.(포션은 1도 안씁니다.) 7. 방어력 상승하기 - 힘을 올리면 물방과 체력이 어느정도 상승합니다. - 스테미너를 올려도 물방과 체력이 상승하는데 힘보다 더 올라갑니다. - 지능을 올리면 속성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 때문에 방어력을 좀 갖추고 싶을때는 지능과 스테미너 옵션 아이템을 추천 합니다. 8. 주 사용 아이템 - 머리 : 달인모자(흡혈) - 몸통 : 철 방어구(공격력) - 다리 : 숙련생 바지(HP) - 목걸이 : 풍뎅이 침공(HP) - 무기 : 전능의 삼지창(흡혈/힘캐용), 스타지팡이(흡혈/지능캐용), (민첩캐용은 딱히... 흡혈 옵이 나올때까지 제작밖에...) - 랜덤옵 추천은 1)흡혈 2)스테미너 3)HP 4)지능 5)해당캐의 주스텟 순 9. 아이템 제작과 등급 - 대장간에는 힘이 높을수록 등급상승 확률이 증가 - 사냥용 산장에는 민첩이 높을수록 등급상승 확률이 증가 - 마법 상점에는 지능이 높을수록 등급상승 확률이 증가 - 연구실에는 스테미너가 높을수록 등급상승 확률이 증가 10. 돈벌기 - 아이템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이 가장 무난한 벌이 입니다. - 모험중 드랍되는 돈은 쥐꼬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 초반에는 패션컨테스트도 하나의 돈벌이 방법이긴 합니다만 별로 추천되지는 않습니다.(질수도 있어서 오히려 참가비만 날릴수도...) 11. 엔딩 본 시기의 캐릭터 스텟 - 에디의 경우 : 레벨27 체력1041 흡혈력131 공격력729 방어력1466 힘80+134 민첩62 지능62 스테미너44+28 - 다른캐릭터들도 이와 엇비슷 - 마지막 보스전때만 공격력/방어력 버프 걸고 있는대로 힐 마법 걸어서 아슬아슬 클리어

추천
유용함
9
기록 시점 플레이 · 0.3시간2019.05.10 작성

아니 분명 찜하기 해놓을때는 한국어 지원 했었는데... 사고나서 보니 한국어 미지원이네;;; 후덜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