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리코리스 DLC로 나왔어야 하는 제품 이지만 제작사가 신타이틀로 내버린 비운의 게임이다. 또한 모바일 PC 총괄 디렉터가 모든 소드아트온라인 IP 요소에 캐릭을 콜라보하는 유일하고 소드아트 온라인의 마지막 게임 시리즈라고 말한 게임이다. 소드 아트온라인을 정말 좋아한다면 팬심으로 한번쯤 플레이를 할만하다. 원작과 다른 스토리를 보고 싶다면 한번쯤은 플레이해서 신선함을 느낄수는 있다. 하지만 게임성과 플레이는 정말 불친절한 게임.. 전작 여러가지 기믹요소를 추가 했지만 오히려 더피곤하게 만드는 요소가 되어 버렸다. 리코리스에 비해 타격감이 다소 좋아졌으나.. 다른게임에 비해서는 매우 부족한수준 새롭게 탄생했다기 보다는 개선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앞으로 예정된 DLC 약속한 공약, 추가 DLC요소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서비스 종료한 소드아트온라인 게임시리즈로 공개된 요소와 외전 히로인 캐릭터들을 전부 끌어서 승화 시킨다면 갓겜이라는 소리는 들을 수 있을 거다. 하지만 전작 처럼 DLC 패치 기한은 연기하고 무기한 재탕 플레이 노가다 확률형 옵션 컨텐츠만 추가한다면 이 게임의 미래는 없다. 우리가 바라는건 소드아트온라인의 새로운 떡밥 요소나 다른 플랫폼으로 공개된 요소를 플레이 하는 것으로 만족 시킬수 있는 예를 들면 창작마당을 이용하거나 다른 소드아트온라인 모바일, PC 게임요소를 즐길수 있게해준다면 더 할나위 없는 최고의 게임 이 될것이다. (일러스트, 소설&게임 원작 캐릭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