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을 쓰러트리고 퀘스트를 완수하며 모은 경험치로 각각의 제조사 라이센스들을 레벨업해 부품을 언락하는것이 켐페인 모드의 주 흐름입니다. <<초심자와 켐페인 플레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 팁 조금 올리자면>> 1. 멀티 안되나요? 멀티는 아직 구현 안됬습니다. 하지만 귀여운 AI 블록으로 친구들을 만들 수 있어 외롭진 않을것입니다. 최근 개발진들의 트위치 방송에서 멀티플레이를 실험하는 모습이 간간히 목격됨니다. 2. 비행기 만들고 싶어요 비행기 자체는 GSO 3렙이면 나오는 펜과 날개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나오는 무기들은 비행기에 적합하지 못해 전투용으로는 쓰기 힘들고 주변을 정찰하면서 퀘스트나 자원등을 찿는 정찰기로 쓰이게 되곤 합니다. 본격적인 전투기는 호크아이 만랩때 나오는 헬기 로터와 미사일 무기들을 얻고나서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전투기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저공비행해서 명중률 좋은 벤처 헤일파이어 같은 무기로 살살 긁어주거나 지상으로 내려와서 지상 테크처럼 평범하게 싸우는 식으로 싸울수야 있습니다. 하늘을 날고 싶어서가 아니라 빠르게 이동하고 싶으신 것이라면 GSO 3렙-4렙에서 얻는 로켓부스터를 지상테크에 장착하시면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프레임 드랍이 일어나요 바닥에 블록이나 자원이 너무 많이 굴러다녀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블록은 시야 밖에 있으면 알아서 소멸합니다. 비행기 만들어서 경치구경좀 할겸 멀리 놀러갔다 와보세요. 기지에 페브리케이터가 블록생산을 명령받아 재료를 찿고있지만 재료가 없는 경우에도 프레임드랍이 일어남니다. 항상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시고 재료가 부족하다면 빨리 추가하거나 취소하세요. 전투중에 총알비가 쏟아지는 거라면 어쩔 수가 없긴 합니다.. 이럴경우 메가톤 캐논이나 레일건 같은 원거리 저격무기로 적들이 왔는지도 모르게 암살해버리세요. 4. 기지는 꼭 지어야 하나요 기지는 추가적인 컨텐츠일뿐 유목민 플레이는 얼마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전력을 충전하고 마음에드는 부품을 모아두는 용도로 기지를 건설할 필요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치 않으시다면 빨리 GSO라이센스를 3렙까지 올려 SCU 저장장치를 획득하신 뒤 필요할때만 태양열 전지를 꽂고 충전시간을 가지는 식으로 플레이하셔도 무관합니다. 또 굳이 자원을 채집해서 페브리케이터로 블록을 직접 생산하시지 않으시고 테크에 딜리버리 캐논을 달아 그때그때 자원을 팔아치우며 모든 돈으로 현찰박치기를 하며 플레이하셔도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후반 GSO 만렙인 5렙을 찍으시면 전기도 테크가 직접 생산할 수 있어 기지없이 플레이하는것이 더 수월해집니다. 5. 회사마다 비슷한 블럭들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GSO - 가장 표준적인 성능을 보여줌니다. 적절한 내구성에 적절한 성능을 갖춘데다가 다른 회사보다 더 다양한 블럭들을 가졌습니다. 요구 경험치가 많긴 하지만 빠르게 올려 나쁠게 없는 제조사입니다. 만렙은 5입니다. 추천하는 무기는 메가톤 캐논과 프론트 레이저입니다. GeoCorp - 크고 무겁고 튼튼한 중장비로 대량의 자원을 채굴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크고 맷집이 좋은 부품들 덕분에 탱킹을 하기 좋습니다. 블럭들은 상대적으로 성능면에서 우월하지만, 그 대가로 몹시 무겁고 느립니다. 따라서 탱킹이나 자원채집이 아닌 탐험과 비행 같은 플레이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덩치큰 적이 많아 렙업하기 십습니다. 만렙은 3입니다. 추천하는 무기는 해머와 그라인더입니다. Venture - 가볍고 빠른 부품들이 많습니다. 최고로 빠른 테크를 만들어줄 부품들과 유목민 플레이에 적합한 생산 블럭들이 있습니다. 평형을 잡아주는 자이로스코프와 속도계 때문에 만렙인 3렙을 찍기 전까지는 적으로 찿아보기가 어려운 모순이 있습니다. 추천하는 무기는 우지SMG와 헤일파이어 입니다. Hawkeye - 용병 컨셉의 전투를 위한 블록이 많습니다. 후반에 나오는 만큼 거의 모든 무기들이 비슷한 무기들의 상위 호환이며 부품들의 내구력이 매우 좋아 실드버블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비행 블록도 다양하고 성능이 좋아 크고 무거운 전투기나 공격헬기를 만들어 양학을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만렙은 2(업뎃하면 3)이며 추천하는 무기는 샷건과 미사일들입니다. Experimental - DLC용 제조사입니다. 특이한 부품 몇개가 있는데 DLC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대규모 업데이트가 잦은 편이라서 공식 위키는 구버전을 다루거나 없는 정보들이 조금 있습니다. 되도록 포럼과 공식 유투브 체널, 개발자 트위터 방송 등을 참고하시고 구매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