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장기능이 없다. 말 그대로 게임 끄고 싶을 땐 언제 자동저장해주나 모니터 쳐다보면서 오매불망 기다려야 한다. 옛 몽골인들은 운명이나 선택을 샤먼에게 의지하는 경향이 있었다던데 이 점을 고증한 것인가? 또한 최적화가 제대로 안된건지 200만원짜리 컴퓨터에서 게임이 계속 꺼진다. 그 연장선으로 간신히 게임을 켜도 화면이 버벅거려서 진행이 아예 불가능하다. 기능을 아직 안만든건지 지나다니는 캐릭터한테 말을 걸어도 몇몇 npc 빼고는 답도 해주지 않는다. 하지만 말을 타고 평화롭게 몽골을 누빌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 자체만으로 자신있게 추천한다. 누더기같은 게임 환경 때문에 열받는다 싶어도 필드 돌아다니면서 보이는 몽골 현지같은 풍경을 맞닥뜨리면 그냥 무지성으로 벅차게 된다. 어줍잖게 다른 기능 추가한다 뭐다 하지 말고 최적화나 하루빨리 해줬으면 한다. 진심 그냥 다 필요없고 말 타고 버섯이나 줍고 싶은데 화면이 안움직여서 말을 못탄다고 이게 말이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