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한판이 오래걸림 유저대전은 모르겠는데 캠페인만 했을 때 적 오는 길 타워로 틀어막고 하고 싶은대로 심시티하는 것도 좋음 무엇보다 자원수급이 느려서 유튜브 보거나 딴짓하면서 해도 됨 물론 장점만 있는건 아님 일단 시민들의 AI가 좀 멍청한거 같음 길을 두개 뚫어줘도 한 쪽만 죽어라 이용하고 영역 넓히는 과정에서 땅에 떨어진 자재들을 시민들이 알아서 수급해 가는데 이건 아무리 자재수량이 많이 쌓여있어도 당나귀는 오지 않고 시민하나가 1개의 자재를 들고 왔다갔다 함 그러면 어떻게 되냐면 내 잉여 시민들이 갑자기 0명이 되면서 자원 수집에 문제가 생기고 무엇보다 한 길만 이용하다보니 갑자기 교통이 정체되면서 연휴날 고속도로마냥 길이 막히게 됨 이게 최소 5~10분정도 버벅거리면서 자재를 수집하다가 천천히 정상화됨 길을 이용할 때 사용 할 길을 선택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할 듯 마지막으로 창고 창고인데 왜 내가 원하지 않는 자원을 자꾸 옮겨놔서 필요한거 생산 할 때 저 멀리서 가져와가지고 시간로스내냐고.. 창고에 들어갈 자재선택 기능도 필요할 듯 이렇게 쓰고보니 불만만 뒤지게 쓴거 같은데 그래도 시간 때우면서 재밌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