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셜록 홈즈의 분위기를 정말 잘 표현함. 소설 셜록을 읽어 본 사람이면 더 재밋게 할듯 함. 2. 명작 소설이 원작이기 때문에 스토리 재미는 당연히 보장됨 3. 게임 플레이는 퍼즐 형식인데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음. 설령 어려운게 나온다고 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퍼즐 넘기기가 뜨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만했음. 단점 1. 나온지 오래된 게임이라 게임 플레이에 악영향을 주는 버그가 꽤 많음. 대표적으로 세이브 버그인데 수동 세이브 뿐만아니라 자동 세이브 될때 게임이 튕김. 2. 3인칭 시점이 거의 필수적인데 3인칭 시점에서 이동키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걷는 현상이 생김. 이때문에 안그래도 오래된 게임이라 조작감이 좋지 않은데 더 플레이하기 힘들게 만듬. 3. 게임 브금이 너무 반복적이라 게임 몰입에 오히려 방해됨. 세이브 크래시 해결책 https://steamcommunity.com/app/205650/discussions/0/1290690669217560169/?ctp=5 여기 들어가면 해외 유저들이 찾은 해결책이 나오는데 한국어로 번역해보자면 1) https://ntcore.com/?page_id=371 에 들어가서 4gb_patch.exe 를 다운 받고 압축을 풀어라 2) 4gb_patch.exe를 실행해서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있는 game.exe 를 선택해라 3) Executable successfully patched! 라고 뜨면 완료. 아마 게임이 더 많은 램을 사용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거 같음. 이걸로 세이브 버그는 일단 고쳐졌음. 다른 크래시도 대부분 자동 세이브 할 떄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패치 한 이후로 튕기는 일은 없었음. 전체적으로 재밋게 플레이 할만한 게임인듯 함. 제작사에서 리마스터해서 다시 내줬으면 더 좋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