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지 않음
기록 시점 플레이 · 13.7시간2022.11.21 작성
https://blog.naver.com/jampuri/223046017445 <- 장문의 리뷰는 이쪽. 동경마인학원 시리즈로 잘 알려진 이마이 슈호가 만든 게임. 동경마인학원 시리즈 전통의 감정/오감 입력 시스템이 들어갔는데 이게 옛날에야 새롭지, 요즘 다시 하기엔 존나 번거롭고 불편하기만 하다. 크게 어드벤처 모드/배틀 모드가 있는데, 전자는 동료 캐릭터 개별 엔딩이 있지만 선택지 자체는 몇 개 없고. 감정/오감 입력 시스템은 오답 패널티가 없는데, 개별 엔딩에 필요한 호감도를 전투 노가다로 올려야 하는 해괴한 구조를 띄고 있고, 후자는 일반 RPG의 전투가 아니라 보드 시뮬레이션 전투를 채택해 쓸데없이 복잡하고 어렵다. 캐릭터 디자인, 인게임 일러스트만 보면 비주얼 노벨 느낌인데 전투는 왜 이렇게 만든 건지 모르겠네. 그밖에 콘솔로 먼저 나온 게임을 스팀으로 이식한 건데, 게임 조작 인터페이스를 PC 기준에 맞춘 게 아니고. 콘솔판을 그대로 가져온 데다가, 옵션에서 키 세팅 변경도 지원하지 않고. 메뉴얼로 제공되는 건 키보드 키 배치 설명 밖에 없어서 개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