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ULTIMATE GENERAL:

Ultimate General: Civil War

한국어 미지원
₩28,42537,900
-25%●리뷰 70%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2개 상점
2026.05.28 18:20 KST 기준
  • Microsoft Store
    -25%
    ₩37,900₩28,425
  • Steam
    ₩32,000
    최저 ₩8,00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8,000

현재 -25% 할인 중 — 역대 최저보다 높습니다.

최근 18개월 동안 13번 할인 · 평균 할인폭 52% · 역대 최저가 ₩8,000 (2025년 9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Steam
  • Microsoft Store

한국어 유저 리뷰

매우 긍정적 · 한국어 리뷰 137개
96% 긍정 · 4% 부정
추천
유용함
81
기록 시점 플레이 · 10.2시간2019.08.17 작성

튜토 그딴거 없음 첫판이 실전이고 북군해도 더럽게 어려움 그래서 팁을 좀 드리려고 함 북군 첫판때 유용한 팁 1. 시작하자마자 산병(스커미셔)이랑 보병대를 언덕으로 이동시킬것 언덕 위에 적 산병들 2개가 자리잡고 있음. 길따라 직진하면 산병들한테 보병대 깨짐. 숲에 엄폐하면서 언덕을 점령할것 2. 증원군은 끝까지 확인할것 증원군 왔어요~ 하면 다 도착한줄 알고 그것만 배치시킬 수 있는데 대포같이 속도가 느린 애들은 늦게 나온거 못봐서 계속 대기만 타는 일이 벌어질 수 있음. 증원군 행렬이 끝났는지 꼭 확인하기 바람 (시간 멈춰놓고 확인하는게 좋음 단축키p) 3. 엄폐는 필수 적의 사격 한방에 수십명씩 나가떨어지는 꼴을 보기 싫다면 지형을 잘 이용하자. 마우스를 갖다놓으면 그 장소 위에서의 속도,엄폐율, 공격력이 표시됨. 화면 좌측 하단의 정보창에 갈색 바가 많이 채워질수록 엄폐가 잘 된거. 가끔 시가지나 엄폐물에 방패모양이 떠있는 곳이 있는데 보병대 선택하고 방패모양을 누르면 그 엄폐물에 맞춰서 더 효율적으로 방어함. 4. 달리기(단축키 R)는 정말 중요할 때만 솔직히 보병대 느려터져서 속터짐. 근데 그렇다고 달리기 항시 켜두고 다니면 안됨. 옆에서 적이 튀어나와서 재빨리 배치를 바꿔야 할때나 쌈싸먹히기 전에 탈출할때 달리기 켜고 벗어나는거지 상시 켜두고 있으면 달리기를 켜도 걷는거랑 다를게 없어짐(물론 첫판 열차포 막을때는 저멀리서 오는 지원군들 나오자마자 달리기 켜줘야됨) 5. 화력집중! 인간의 심리상 옆에 서있던 동료들이 죽어나가면 공포에 떨기 마련임. 한국인은 안그럴지 모르겠다만 보통은 패닉에 빠짐. 집중사격으로 한번에 수십에서 수백명이 죽으면 부대가 통제불가 상태가 되고 안전해질 때까지 무작정 도망치기 시작함.(심지어 그게 적진 한가운데 일지라도) 적 부대가 여러개라고 각개사격을 해봤자 데미지만 입고 끝임. 그런데 한 부대에 화력을 집중해서 한번에 수십명을 잡으면 그 부대가 패닉에 빠져서 전투에서 이탈시킬 수 있음. 6. 대포는 샷건 말그대로임. 대포는 멀리서 깔짝대는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대포는 가까이 있는 적 보병대를 한방에 패닉에 빠트릴 정도로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음. 사격에 방해받지 않게 보병대 뒤에 평지에 세워두고 중근거리에서 쏘는게 좋음(나도 평가보고 알았는데 나폴레옹포 ㅈㄴ쎔 보병대 500킬할떄 혼자 1천킬 찍음) 7. 손실을 두려워 마라. 근데 좀 아껴 숫자로 전쟁하는데 몇십명 죽는게 무서워서 멀리서 깔짝대고만 있으면 오히려 더 손실을 보는 경우가 많음. 특히나 시가지 안에서 버티고 있는 적을 시가지 밖에서 계속 깔짝대봤자 시가지 엄폐가 높아서 적은 안죽는데 아군 손실만 누적될 수 있음. 적의 숫자가 나보다 한참 적은데 나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령하고 있다면 그냥 한발쏘고 한발맞고 백병전을 걸어서 쫓아내는게 나음. 다만 적이 중간에 강을 끼고 건너편에 엄폐하고 있다면 아군이 압도적이지 않은 한 적을 안전하게 소모시키는게 우선임(첫판 다리) 여기부턴 첫판 이후 팁 8. 산병(스커미셔)은 시간끌기용 산병에겐 강력한 공격력이 없음. 다만 기동성을 살려서 치고 빠지고가 가능함. 가끔보면 산병주제에 어떻게 보병대보다 많이 잡았나 싶을 정도로 치고 빠지기의 효율이 높음. 산병은 항시 달리기 상태이며 엄폐물과 시간만 충분하다면 적 보병대 하나를 산병 혼자서 막을 수 있음. 보병대 옆에 세워서 화력보조나 시키지 말고 적 화력을 분산시키는 용도로 써야됨(연대 잘못짜서 산병 300명으로 2000짜리 적 보병대를 상대했는데 게임시간으로 1시간 45분을 버팀 교환비 1:20)(물론 손아픔 할게못됨) 9. 기병대는 뒤치기용 보병대는 고사하고 산병한테도 짐. 시간끌기용으로 쓰다간 기병대 혐오증이 생길지도 모름. 기병대의 주 임무는 적 보급 납치와 도망치는 적의 소규모 부대 습격임. 대포 습격은 초반엔 되는데 중반부턴 대포가 둘씩 붙어다녀서 하나를 습격해도 다른 하나에게 근거리에서 맞으면 바로 패닉에 빠지니 주의할것 10. 장교는 제일 싼거 넣자 어차피 장교는 걸핏하면 다치고 죽음. 그때마다 비싼 령관급 넣지 말고 그냥 제일 싼거 넣고 키우는게 나음. 얘네도 대전투 몇번이면 금방 큼. 11. 부대 보충은 신병으로 리뷰 보면 알겠지만 부대 경험치 까인다고 베테랑으로만 채울 필요 없음. 경험치가 다 까여서 전단계 넘어가지만 않도록 신병으로 채워주고 나머지를 베테랑으로 채워주면 됨 12. 무기는 꼭 사자. 근데 팔지는 말자 조병창 가면 난 대포부터 봄. 나폴레옹포 나왔으면 돈 다 털어서 그것부터 다 삼.(갓폴레옹) 부대 보충할때 신병인데도 보충에 돈이 드는걸 본적이 있을텐데 그게 부족한 무기는 상점에서 사서 채우느라 돈이 드는거임. 마음에 드는 무기는 남은 돈을 다 털어서라도 사두는게 좋음. 근데 쓸모없다고 구식이라고 무기를 팔면 안됨. 무기는 아무리 많아도 부족한 법임. 나중에 강력한 적 상대로 대전투를 펼쳐야 하는데 파머(농부들이 집에서 가지고 나온 총) 들려주고 싶지 않으면 차곡차곡 모아둬야함 13. 보급은 부대숫자에 맞춰서 전투를 한번 해보면 이정도 규모의 부대에 보급이 얼마나 들어가는지에 대한 감이 어느정도 생김. 예를 들어서 내 연대 규모가 보병대 4개에 포병대 2개, 산병 2개인데 보급을 4천을 들고왔더니 절반정도가 남았다면 그때부터 자기 부대 규모에 맞춰서 보급이 얼마나 필요할지를 계산하면 됨(물론 보급은 여유가 있는게 좋음) 14. 포로는 아군이 아니다 압도적인 병력차가 있는 상태에서 백병전을 걸면 적이 항복하고 포로가 되는 경우가 있음.(2000대 500 정도의 차이?)마크는 보급 납치했을 때랑 같고 선택도 되고 전열배치도 되지만 공격은 안됨. 소중한 인력이니 후방으로 빼두던지 고기방패를 세우던지 선택은 자유. 다만 적이 다시 풀어주면 골치아파짐 15. 평판은 무기랑 장군 뽑을때 쓰자 캠프 화면 우측상단에 보면 평판이랑 네모 버튼이 있음. 누르면 평판을 써서 얻을 수 있는 것들 목록이 나오는데 더럽게 비싼 최신무기를 평판 조금 써서 싸게 얻을 수 있음. 인력이랑 자금은 평판은 더럽게 많이 먹으면서 효율은 제일 떨어짐. 대전투 한번 치르면 목록은 리셋되니 아껴서 존버타다가 필요할때 질러도 됨. 솔직히 내가 팁을 줄 입장은 아닌듯 함(글 쓴 현재 플탐 10.2시간) 근데 내가 안쓰면 누가 자세하게 쓸까 싶어서 씀 (나는 방패모양 클릭하면 자동배치되는줄도 모르고 첫판붙들고 씨름함) 어쨌든 나처럼 첫판 붙들고 고생할 사람들과 그 이후에 어떡할지 몰라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함 (솔직히 첫판만 넘기면 쉽다. 이제와서 돌아보니 첫판이 보스전인듯 ㅋㅋㅋㅋ) 음슴체랑 중간에 살짝 자기자랑 섞어놨는데 불-편해도 안고칠거임(시작을 음슴체로 써서 음슴체로 끝낸거지 중간에 ~다 라고 쓴거 음슴체로 고치는것도 일이었다) 리뷰남기는거 처음인데 댓글허용 커두면 아래 댓글달릴련지 모르겠다 부족한거 있으면 나중에 추가하겠음

추천
유용함
14
기록 시점 플레이 · 258시간2018.05.21 작성

전열보병들이 있던 시대에 참호전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연발소총이 기병 말고는 ㅄ같이 묘사한게 걸리더군요. 연발소총 보다는 사거리가 긴 전장식 소총이 더 좋습니다. 한가지 팁으로는 배울때 북군으로 하시고 그 이후에 즐기실 때는 남군 매우어려움으로 하시면 게임의 모든 기능을 아셔야 클리어가 가능할 정도로 재미 있어집니다.(그 만큼 어려워짐) 다른 리뷰에서는 설명을 하지 않았지만 예비 병사가 0명일 때 경험치가 많이 쌓인 부대를 해체 하면 그 능력치가 그대로 저장이 되어 있어서 경험치 쌓기 어려운 기병이나 산병, 경험치 쌓고싶은 무기를 가진 부대에 이전의 경험치를 가지고 부대를 보충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기능이죠. 괜히 베터량 찍어서 돈 낭비 하지 마시고 그 돈으로 최신식 소총을 사서 쥐어주는게 더 살상력이 좋습니다. 사실상 위에 있는 팁 안 쓰면 맨마지막 미션을 클리어할 시도는 불가능해 집니다.(워싱턴 미션 요새 공격하는 1페이즈에 최신식 소총을 무장한 병사들이 9만, 그 워싱턴을 방어하는 2페이즈때는 최신식소총을 가진 부대 추가로 10만, ) 그리고 보통난이도 까지는 숲이나 요새에 짱박혀서 존버하고 예비대를 두면 전선이 무너지지 않지만, 어려움 난이도(소장)에서는 존버만 하다가는 전선이 무너져서 맨마지막 미션 워싱턴 미션 2페이즈 때에는 절대 못 깨요.(최신소총+ 높은 경험치) 1차 전선에서 어느정도 적을 격퇴시키면서 체력과 사기를 빼고 아군 부대의 사기가 줄어들 때쯤에 2차 전선으로 후퇴 시켜버리면미션을 완료할 때까지 중요거점을 점령을 하지 못 하게 됩니다. 그럼 모두 궁극의 장군이 되기 위한 도전을 해 봅시다.

추천
유용함
10
기록 시점 플레이 · 130시간2022.06.18 작성

이게임의 특성을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갈피를 못잡는 분들께 간략히 알려드립니다. 1순위로는 정치로 전투마다 얻을 수 있는 돈과 병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초반에 모아둔 병력과 돈으로 중반에 조금씩 보충이 줄어들때 커버 가능하다. 2순위는 경제로 거진 병력들을 보충할때 총이 부족해 총기류를 사서 써야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럴때 조금이나마 할인을 받아 총기류를 구입하는 것. 3순위는 훈련으로 베태랑을 모집할때 많은 돈이 들어간다. 신병을 모집하게 되면 그 연대의 병력 특성들이 떨어지게 되는데 유지하게끔 해주는게 베태랑들이다. 그런 베태랑들을 모집할때 할인을 받아서 모집하는 것. 4순위는 의약품으로 전투로인해 사상된 병력의 일부를 커버해준다. 테크는 정치 10 -> 군대4 -> 경제 10 -> 군대6 -> 훈련 10 -> 군대 8 -> 의약품 10 -> 정찰 4 -> 나머지는 병참순으로 가시면 편합니다.

추천
유용함
10
기록 시점 플레이 · 16.3시간2021.11.05 작성

정말 꼭 이렇게 만들어야 했나? vs 이렇게 만들어서 다행이다 UI나 조작 같은건 빈말로라도 좋다고 하기 어려운데 게임 기본 설계로 나머지를 다 씹어먹는다 한 시대를 게임으로 잘 녹여냈음 ------------------------------------------------------------------------ 1. 숙련도에 따른 철저한 차별. 보병전의 핵심은 잘 훈련된 정예보병대와 머릿수 채우는 신병부대가 1:1 혹은 그보다 많은 신병이 있어야 합니다. 신병대가 한 발짝만 더 앞으로 나와있어도 AI는 돌출된 신병 패기 바빠서 정예부대는 거의 사상없이 일방적으로 사격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2. 공격도 숲으로 방어도 숲으로. 엄폐가 충분히 높다면 포병의 산탄 공격도 견딜만합니다. 보병의 공격 경로는 무조건 숲으로 짜야합니다. 방어할 때도 숲의 경계를 따라 늘어서면 신병부대조차 정예병이랑 1:1 이상의 비율로 갈아버릴 수 있습니다. 특히 공격할 때 신병부대의 위력이 드러나는데 저렙 소총일수록 백병전 수치가 말도안되게 높은 경향이 있다보니 숲으로 뛰어들어가서 두려움없이 머릿수로 밀어붙이면 북군 신병조차 남군 베테랑을 밀어냅니다. 다만 백병전 벌이는 부대를 향해 정예부대로 총알을 비처럼 퍼붓는건 잊지 마시길. 3. 포병 없이 전쟁을 어떻게 해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4개 사단에 최소한 6개의 포병연대가 필요하고 완편 기준으로는 8개부대는 있어야합니다. 다만 최대사거리의 절반 이하에서만 쏘고 그 외에는 항상 H 눌러서 탄을 아낍시다. 근데 남부군은 포병 갖추려해도 애초에 상점에서 그만한 숫자가 안 나옵니다... 쓸만한 포는 보이는대로 긁어모읍시다 4. 적극적인 제병협동. 버려도 되는 병과는 없습니다. 산병을 버려라, 기병을 버려라 하고 조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산병 없이 피해 누적과 패퇴를 어떻게 시키고 기병 없이 전선을 어떻게 붕괴시킬지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합니다. 모든 병과에 쓸모가 있고 기병은... 아예 가이드 쓰러 가야겠다

추천
유용함
8
기록 시점 플레이 · 45.9시간2018.11.30 작성

싱글플레이만 지원되는데도 플탐을 보장하는 게임 어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