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시점기준 고행(카타스트로프[강력])3단계까지 전부 완료한 후기임
덱을 만들면 그 덱 기반으로 오토체스를 하는 던전크롤러인데 그래픽보고 똥겜인가 싶었는데 생각보다 너무나 재밌게 즐겼음 다만 다회차 요소가 조금 아쉽긴함
카드의 원소 시너지 말할 것 없이 완벽하고 재밌음, 이것저것 나만의 덱을 만들어 실험해보고 보스나 엘리트의 카드를 카운터 치고 카드 합성하여 가챠하는 느낌의 재미가 있고 이러한 게임들은 가끔 너무 복잡해서 하다보면 공부하는 느낌에 짜증날 때도 있는데 너무 딥하지않고 설명이 쉬워서 초심자도 쉽게 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들 정도로 가독성이나 난이도 자체가 준수함
단 아쉬운 점 몇가지 적어보도록함 pvp모드(드래프트), 랭킹 경쟁 원소모드(엘리멘탈 서지)는 한~두판 해보고 별로 구미가 당기지않아서 그만뒀음, 애당초 랭킹 별로 보상을 주던데 최상위권이어야 인게임 스킨하나 주는거 보고 좀... 싱글게임을 원해서 구입하신 분들이 많을테고 이런 게임 특성상 7~30일 안에 엔딩보고 다시 손 안대는 사람이 많은게 사실인데 무슨 3류 모바일게임처럼 30일 후에 랭킹 정산 등 이러한 시스템 카피해온것같아서 별로였음 씹덕스킨 인질잡고 계속하라고 협박하는것같음
추가적으로 룬시스템이나 로그라이크 적인 부분이 조금 아쉬운데 던전을 돌고 나온 재화(수정)로 할 수 있는게 굉장히 제한적임, 이러한 재화로 차라리 룬칸을 한칸 더 늘려준다거나, 던전에 들어가면 획득하는 소울량 영구증가, 기본스텟 업그레이드 등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음 하다못해 넘쳐나는 기본 투명수정을 다른 원소수정을 바꾸는 기능이라도?
물론 이러면 난이도 적으로 너무 쉬워질 수도 있겠지만 가끔 억까의 연속으로 불쾌한 리트라이가 발생하여 허무함만 남는 것보다는 이런것도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
총평 : 그래도 8천원짜리 게임치고 훌룡하고 전혀 돈 아깝지 않으니 구매하실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