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나쁘지 않는 게임. 횡스크롤 방식이지만 3D형식으로도 조작 가능하며 익숙해지면 그럭저럭 할만한 정도. 그래픽은 인디게임치곤 괜찮은 수준. 스토리나 인물 설정은 다소 빈약, 액션쪽도 보완될 부분이 많아 보이는 부분. 짧은 플레이 타임과 다소 어색해보이는 구성은 상당히 아쉬운 수준. 그래픽과 게임 자체 분위기는 의외로 좋은편이니 여유롭게 플레이 하길 권장. 할인가격으로 구매하기엔 나쁘지 않은편.
현재 -68%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9개월 동안 8번 할인 · 평균 할인폭 68% · 역대 최저가 ₩3,520 (2024년 12월)
생각보다 나쁘지 않는 게임. 횡스크롤 방식이지만 3D형식으로도 조작 가능하며 익숙해지면 그럭저럭 할만한 정도. 그래픽은 인디게임치곤 괜찮은 수준. 스토리나 인물 설정은 다소 빈약, 액션쪽도 보완될 부분이 많아 보이는 부분. 짧은 플레이 타임과 다소 어색해보이는 구성은 상당히 아쉬운 수준. 그래픽과 게임 자체 분위기는 의외로 좋은편이니 여유롭게 플레이 하길 권장. 할인가격으로 구매하기엔 나쁘지 않은편.
이 게임은 흠....기왕 하실거면 패드로 추천합니다. 키보드로 해도 상관없는데 손 크신 분들은 좀 불편하실 수도 있을거 같네요. 그리고 횡스크롤은 나쁘지 않은데 조작부분에서 좀 헷갈리는 부분도 있고 전투액션부분이 그렇게 좋다. 멋지다 하기 어렵습니다. 전체적인 부분으로 보자면 나쁘지 않은 게임이긴하나 부분적으로 뜯어봤을때 생각보다 착하지 않은 게임입니다. 퍼즐에 약하시거나 미로게임에 쥐약이신분들은 좀 힘드실수도...
캐릭터 표지사기, 밋밋한 액션, 짜증나는 플랫포밍, 제대로 전달 되지 않는 스토리 텔링, 최악의 엔딩, 짧은 플레이타임. +한글패치시 플레이가 불가능한 수준의 튕김까지 화룡점정. 어지간히 안 좋은 게임도 엔딩을 잘 마무리해주면 예의상 악수라도 하고 보내게 되는 법인데 이 게임은 끝까지 침을 뱉게 만듭니다. 다만 그렇다고 진짜 희대의 줫망겜인가 하면 그건 아닌데, 플랫폼의 경계를 제대로 안 잡아서 그렇지 조작감과 그래픽, 아트 스타일은 괜찮은 편이고 (이 스케일에 나쁘면 말이 안되는 수준이긴 함) 사운드도 기억에 남지는 않지만 나쁜 정도는 아닙니다. 수집품 내용이나 스토리 전개, 등장하는 적들을 보면 나름대로 세계관 설정은 해놓아서 흥미가 가는 부분이 없진 않은데 뭔가 좀 궁금해지는데~? 싶을때쯤 엔딩이 나옵니다. 그리고 검은 화면에 대문짝만하게 박혀있는 To Be Continued... 이 게임이 망한 덕분에 개발사도 파산했고 디렉터는 게임의 부정적 평가에 충격에 매우 낙심했는지 부정적인 내용의 포스팅을 끝으로 소식이 없습니다. 좋은 게임은 분명 아니고 그렇다고 아이디어가 좋은것도 아닌데 스팀펑크적인 세계관과 컨셉아트가 마음에 들어서였을까요? 그래도 후속작 하나정도는 나와줬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작품입니다.
와꾸가... 달라....
I love this 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