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누구야) : https://modding.tistory.com/45 공략(비좁다) : https://blog.naver.com/rjsdn465/90114556174 한패와 완벽 공략 위 두분의 글로 매우 잘 플레이 했습니다. 지금은 엄청 고전게임이지만 당시엔 3d 액션 rpg라는 장르 자체가 드물었고 팔콤의 YS시리즈 로서도 처음 도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설픈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하지만 압도적인 BGM과 스토리는 무난하지만 전개방식이 좋아 계속 몰입하며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은... 그냥 감안하며 합니다) 특히 난이도 설정과 레벨링 설계가 매우 잘된 게임인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레벨 10일때 엄청 어려운 보스라면 컨트롤에 자신있으면 그냥 그대로 리트라이 하면서 진행하면 되고 스트레스 받는 것이 싫다고 하면 이전 맵에서 10분 정도 레벨업 노가다를 잠시 하고 오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해 집니다. 엔딩까지의 플레이타임은 공략을 보고 진행하였기에 7시간정도 걸렸습니다. 다만 모든 도전과제를 다 클리어 하기엔 꽤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