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Dragonkin: The Banished

Dragonkin: The Banished

제작 · Eko Software배급 · Nacon, Eko Software, Plug In Digital출시 · 2025-03-06
액션한국어 자막

용의 위협이 다시 한번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전설적인 영웅들이 일어나 깊은 곳의 군단에 맞서고 있습니다. 드래곤을 길들이고, Ancestral Grid로 독특한 파워 빌드를 만들고, 도시를 확장하고 드래곤을 파괴하세요!

₩21,60027,000
-20%●리뷰 73%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2개 상점
2026.06.23 15:20 KST 기준
  • Steam
    -20%
    ₩27,000₩21,600
  • GreenManGamingSteam 키
    ₩27,00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73% 긍정27% 부정
    Steam2,064 리뷰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21,600

현재 -2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6개월 동안 12번 할인 · 평균 할인폭 19% · 역대 최저가 ₩21,600 (2025년 3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GreenManGaming
  • Steam
현재 플레이어
248
24시간 최대
254
주간 최대
254
역대 최대 동접
3,439

한국어 유저 리뷰

복합적 · 한국어 리뷰 44개
48% 긍정 · 52% 부정
추천
유용함
11
기록 시점 플레이 · 14.5시간2026.03.24 작성

충분히 매력있는 게임이지만 동시에 혹시모를 붕괴를 걱정해야 되는 게임 게임의 장단점을 나열하기 전에 구매를 고민하시는 게이머분들께 한 가지 말씀 드릴 점이 있습니다. 최대한 간략히 설명 드리겠지만 중요한 정보가 있으므로 찬찬히 읽어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심을 조심스럽게 추천드립니다. 1. 현재 유통사인 nacon은 몇몇 이슈가 있었던 전적이 있음 나무위키 현재 nacon는 빅벤 인터렉티브와 합병한 상태고 빅벤은 유통사로 계속 활동 하고 있으며 별도의 법인 입니다. 한번씩 지나가면서 흘긋 보인 '테스트 드라이브'나 'WRC'의 유통사이고 최근에는 'hell is us'를 유통한 이력이 있으며 레이싱 게임으로 나름 이름있는 유통사 입니다. 과거 'the sinking city' 라는 게임에서 로열티 미지급 및 계약위반 등 이슈가 있었는데 설명한것과 추가로 이슈가 있으니 자세한건 나무위키 참고 부탁드립니다. 골룸 나무위키 동시에 최악으로 평가 받는 게임중 하나인 '반지의 제왕:골룸' 의 유통사 였기도 합니다. 2. nacon은 현재 파산 신청 및 법정 보호 상태 중 관련 기사글 2026년 2월 nacon은 bigben의 재정 문재로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개발사 위키피디아 윗 줄에 있는 위키에 따르면 2018년 nacon과 합병을 진행 했는데 독립된 스튜디오인지 자사 스튜디오인지 확인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1.0 공식 출시는 이루어졌고 레딧 3월 16일 출시 당시 레딧에 개발사 게시글 댓글에서 상기된 문제점으로 질문한 한 유저의 답변에서 '퍼블리셔와의 문제로 인한 영향은 없었다.' 란 답변이 있는데 이게 완벽하게 nacon에 파산에서 영향이 없다란 느낌의 답변이 아니니 자세한건 원글에 댓글 참조 부탁드립니다. --------------------------------------------------------------------------------------------------- -장점- 1.괜찮은 그래픽과 기본기는 있음 옵션 설정이 엄청 세분화 되어있진 않은데 기본적으로 그래픽도 준수한 편이고 ARPG 기본기는 제법 있습니다. 딱히 디테일하게 설명할것 없음 2. 파밍의 재미&스킬구성 파밍 연출이나 파밍의 재미가 준수한 편입니다. 옵션 조정이나 특정 신성,드래곤 장비로 사용하는 장비의 특화된 장비를 육성하는 맛도 있습니다. 스킬 구성이 생각보다 더 괜찮았는데 격자판에 기본스킬과 맞닿게끔 특성 (ex.범위.투사체갯수) 노드를 붙혀 일정 갯수를 채우면 레벨을 올라 스킬을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ex. 투사체1 3개 를 붙힘 -> 3 = 1레벨, 7 = 2레벨) 등급에 따라 한 노드가 5개 역할도 합니다. 상황에 따른 적재적소 스킬을 사용하는 빌드를 쓸지 딸깍으로 천지를 뒤흔드는 스킬을 만들지 빌드 깎는 재미가 제법 쏠쏠합니다. 3. 시즌제가 없음 장점이자 단점이긴 한데 공식으로 시즌제,소액결제,리더보드 같은걸 도입하지 않을꺼라고 발언한 코멘트가 출시당일 레딧 댓글에 있습니다. 고전 ARPG를 선호 하시는 분들에겐 나만의 게임을 하는 느낌을 여실히 받을 수 있으나 디아블로, 페오엑등 시즌제로 파밍을 해온 분들은 의아하면서 적응이 다소 난해할꺼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단점- 1.현재 향후 계획이 없는걸로 보여짐 초반에 적은 레딧 게시글 댓글을 보면 개발사가 직접 '출시 이후 계획이 없다' 라고 적은 코멘트가 있습니다. 컨텐츠가 추가되면 DLC 형태로 제공 될 가능성이 높다하지만 이것도 확답은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최적화가 쏘쏘함 FG 없이 깡으로 DLSS만 썼을때 100프레임 이하로 떨어졌던 구간이 제법 있고 몇몇 폴리곤에서 문제가 있는건지 몹도 없는데 프레임이 씹창나는 구간이 몇번 있었습니다. FSR FG라도 쓰심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난전 벌어지면 뭐가 뭔지 안 보이는게 ARPG 잖아요. 3. 잔버그가 좀 있음 딱 하나 기억하는게 무슨 두글자 NPC랑 대화 해야하는데 말 걸면 느낌표 아이콘이 사라지고 대화 자체가 안되는 버그가 있어서 재접,재시작 다 해봐도 안됐는데 언어를 영어로 바꾼 뒤 겜 끄고 다시 켜서 해보니 넘어갔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 게임에 타격을 줘서 기억에 남을만한 버그는 크게 없었던거 같습니다. 4. 더빙이 좀 짜침 영어 더빙 들었는데 영어 지문 읽어주는 분들 같음 저는 개인적으로 몰입이 어려워서 스토리 올스킵 때리면서 했으니 스토리는 모르겠습니다. --------------------------------------------------------------------------------------------------- 도시 관련은 성장을 위해선 필수불가결한 요소라 장단점을 논하기도 애매해서 일단 논외했습니다 .저도 아직 도시 만렙을 못 찍어서... 추후 도시 관련도 리뷰에 업데이트 해놓겠습니다. 마치며 이미 굳건하게 버티고 있어 들이치기 어려운 ARPG 시장에서 나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ARPG입니다. 리뷰 잘 읽어보시고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개인적으로 업데이트 꾸준히 하면서 롱런했음 좋겠음. 취향에 적절히 잘 맞음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62.4시간2026.03.31 작성

빌드의 theorycrafting 난이도와 구현 난이도가 역대 arpg중 최고라고 단언할 수 있을정도로 복잡하고 까다로워요. 스킬노드 설계부터 거기에 필요한 파츠를 필터링하고 효율적으로 파밍하기까지, 숙련자가 아니면 게임을 즐기는데 어려울 수 있을 정도로 까다롭습니다. 캐릭터 성장과 별개로 '성'도 키워야됩니다 : 만렙 50 달성 이후부터는 신들에게 경험치를 이월시켜서 키울 수 있고요, 다 스펙업 요소인데 신이 갯수가 한 열몇개 되던가 해서 실제로 올려야하는 총 레벨 양은 500쯤으로 생각하면 될거같고요. 쓸모없는 드랍 아이템을 갈아서 캐릭터 스펙에 영향을 주는 대주교를 키우는데 활용하게 되는데, 이게 필요한 양이 상당히 많아서 빌드 min-maxing에 상당히 많은 시간투자가 필요합니다. 단, 멀티로 친구와 같이 하면 이 과정은 1/n로 단축할 수 있어요. 그래픽이나 모션부분은 2026년 게임이라기엔 약간 뒤처지지만 못봐줄 정도는 아니고 최적화 수준 양호합니다. 최적화 별로라고 하는 사람은 설정 제대로 안한거임 번역에 어색한 부분이나 완전한 오역이 있어요(ex. 'defeat A'가 '패배 A'로 번역되는 등). 장비 아이템이나 스킬 설명 중 중요한 부분은 영어-한국어 언어설정 바꿔가며 크로스체크 필요해요. 맵이 상당히 넓고 동선이 길어요. 비교하자면 POE2 동선의 1.5배정도로, 퀘스트 진행 중 상당히 짜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레벨디자인에 거부감이 있다면 비추천. 위 모든 내용을 읽었을 때 "어, 내 기준에서는 오히려 장점인데?"라고 생각이 들면 즉시 구입해서 즐기시면 될거같네요. 색다른 ARPG 경험을 주는 게임임은 틀림없습니다.

추천
유용함
4
기록 시점 플레이 · 6.2시간2025.03.07 작성

아직까진 좀 쉬워서 더 해봐야 알겠지만, 자기만의 빌드를 만들고 공략하는 재미는 있는 거 같네요 초반 단계라 완벽한 평가는 시기상조인거 같긴 해도 디아처럼 난이도 조절도 가능하고 난이도에 따른 경험치와 템 등급 증가등의 설정도 가능하네요 템파밍이랑 레벨업하면서 스킬슬롯도 좀 더 열고 해야 더 자세한 감상이 가능하겠지만 현재까지는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다만 도시 개발이라는 게 막 도시 발전하고 번영시키고 하는 그런 심시티같은 개념이 아니라, 일종의 컨텐츠추가? 같은 느낌입니다 예를들어 도시레벨 상승에 따라 도시기능을 하나씩 개방할 수 있는데, 반지제작소를 업글하고 거기서 해당 레벨이 될때 반지제작소를 업글해서 제작할 수 있는 반지의 최대등급을 올리는 등, 희귀물약제작도 같은 방식이며, 제작소 대신 스탯포인트를 증가시키는 건물을 지어서 해당 효과를 볼 수도 있어요 도시 기능이란 게 대충 스탯과 기능해방이라고 보면 될듯합니다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35.9시간2026.03.24 작성

큰 기대없이 접했는데... 어라? 재밌는데!!! 지루하고 재미없어지면 졸기 바쁜데 전혀 루즈하지 않게 즐기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비와 스킬 메커니즘이 진짜 맘에 드네요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1.2시간2026.03.18 작성

핵앤슬래시 매니아로서 구입했습니다..요근래 스팀에 나온것중 그래도 멀쩡한 게임같습니다.. 라스트에포크는 뭔가 발전이 더딘 모습으로 손이 안가는데 이게임은 분명 익숙한 맛이면서 초반이지만 재미있습니다.. 딱히 설명안해도 이런류 장르 해본사람은 딱~딱~자동으로 습득되는 시스템.. 디아블로 시리즈와 라스트에포크을 적절하게 섞으면서 이게임만의 도시발전 시스템도 있고... 내일 제대로 해봐야겠습니다.. 이게임의 유일한 단점은 트위치 드롭스을 받기위해서 3시간 시청하고 배급사에 로그인하고 스팀연동 시켰는데... 게임시작할때 배급사 계정을 로그인하면서 비번을 넣어야하는데 비번변경을 누르고 링크로 변경을 해도 변경불가합니다..설마 한국유저라고 트위치에서 수작부린겁니까????? 트위치 드롭스 좀 받자고...좀....

비슷한 게임

장르·태그·배급사 기준 추천
  • STYX: SHARDS OF DA
    Styx: Shards of Darkness
    Nacon · 액션 · 어드벤처
    ₩1,980-90%
    19,800
  • ROBOCOP: ROGUE CIT
    RoboCop: Rogue City
    Nacon · 액션 · 어드벤처
    ₩4,200-90%
    42,000
  • TRINE 2: COMPLETE
    Trine 2: Complete Story
    Frozenbyte · 액션 · 어드벤처
    ₩21,000
  • JOTUN: VALHALLA ED
    Jotun: Valhalla Edition
    Plug In Digital · 액션 · 어드벤처
    ₩16,500
  • STYX: MASTER OF SH
    Styx: Master of Shadows
    Plugin Digital · 액션
    ₩20,500
  • FIGMENT
    Figment
    Plug In Digital · 액션 · 어드벤처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