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리메이크가 되네… 많이 팔려서 1편 3편도 리메이크 됬으면 좋겠어요. 아마노 츠키코님 엔딩송도 그대로라 너무 좋았습니다. 추천합니다.

이번에야말로 놓지 않아… 요사스럽게 우화하는 아름다운 공포.
현재 -25%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7개월 동안 2번 할인 · 평균 할인폭 23% · 역대 최저가 ₩44,850 (2026년 6월)
이게 리메이크가 되네… 많이 팔려서 1편 3편도 리메이크 됬으면 좋겠어요. 아마노 츠키코님 엔딩송도 그대로라 너무 좋았습니다. 추천합니다.
초반부 전투 밸런싱이 잘못 되었음 우화때문에 귀신들이 체력이 다시 차는데 초반부만 넘기면 그나마 좀 쉽다 초반에 업글은 공격력 + 재장전 속도 업글하시고 중후반부쯤 들어가면 필터 갯수 늘리세요 필터 갯수 늘리고 조사 필터 공격력 강화 풀로 찍어주고 가까이에서 찍으면 데미지 엄청납니다 초반부 우화때문에 밸런스가 엉망이고 이 부분만 넘기면 재미있게할수있는데 이 부분이 밸런스 실패입니다 이 시리즈를 안해 본 사람들이라면 한번 해볼법 하지만 이미 PS2 시절 다 즐겼다면 비추입니다 게임 자체도 정적이고 조용하고 상당히 졸음이 쏟아지는편 길을 딱히 잃을 부분이 없긴한데 6막 무덤 찾기에서는 초반에 마을에 내려오기 전 봤던 불상있던 공원 ( 초반 부 내려오던 곳 ) 으로 가시면 됩니다 엔딩까지 전체 9막이 끝이며 엄청 짧은 게임입니다
엔딩과 함께 아마노 츠키의 노래가 흘러나오자 과거로 돌아간듯 모든 단점이 용서되었다
PS2 버전에서 포기해야 했던 부분들까지 다 넣으려고 한 의도는 나쁘지 않은데 초반부터 전투 밸런스가 너무 어렵게 잡혀 있고 요즘 게임들 기준으로는 스토리 진행을 위해 길찾고 헤메는 부분에 대한 편의성이 부족 합니다. 어드벤쳐 게임의 전투를 소울라이크 보다 더 어렵게 만들어 놓으면 끝까지 플레이 할 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데모 버전에서는 이 부분들이 느껴지지 않겠지만 본편을 시작하면 플레이 하는 내내 스트레스로 다가 옵니다. 원작을 좋아했고 여러번 플레이 했던 유저 일수록 이번 리메이크에 대한 실망은 크지 않을까 싶고 신규 유저라면 더더욱 추천하기 힘듭니다. 원작보다 좋아진듯 하면서도 전체적인 균형이 많이 깨져 있습니다. 수정 1 : 반복 플레이 하면서 엔딩들을 보고 있는데 패치 후로는 많이 나아졌네요. 수정 2 : 모든 엔딩을 봤습니다. 일단 새로 추가된 엔딩만으로도 이번작은 가치가 있습니다. 패치전에 전투 밸런스를 못 잡아서 평가가 많이 깎인게 아쉽네요.
26/3/13 전투관련 패치되었습니다. 회복약이 1만에서 0.75로 가격 낮아졌고 몹 피통도 절반 이하로 줄었습니다. 전투포커스 올리면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사진은 줌기능 해제후 저격총 패줌하듯이 귀신얼굴 풀클로즈업샷 찍은 후에 수동으로 줌 풀어주고 영사기 내리고 이동하면서 얼샷각 보시면 됩니다. 영사기만 쳐다보는것보단 줌샷 깔짝 노리는게 생존률이 높습니다. 스토리 진행중 자동조준부적 얻게되면 무쌍 찍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