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 PC 미스트가 한글이 지원이 안되서 처음으로 진행해봤습니다. 그래픽 자체는 확실히 리메이크 한 만큼 그래픽은 전혀 불편함을 못 느꼈습니다. 한글화도 읽는데 문제가 없었구요. 편의성으로 사진 엘범으로 스크린샷도 계속 보게 할 수 있게 굳이 직접 적어가면서 할 필요까지 없게 만들긴 했는데... 예전 게임이라 역시 어렵습니다. 초반과 진엔딩 부분에서는 공략을 못보곤 진행을 못하겠더군요. 그래도 이번 버전에서는 일부러 랜덤과 클래식 모드로 기존에 즐겼던 분들이라면 랜덤 모드로 플레이 하시면 재밌게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퍼즐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요즘 나오던 퍼즐에 비해선 편의성이 일부 부족할 순 있지만 이런 형태의 퍼즐의 시작점인 게임으로 한번 쯤 즐겨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