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엑세스 20~30분 플레이 해본 후에 작성합니다 굉장히 기대를 많이 한 게임인데요 얼리 엑세스인지라 뭔가 좀 허전하긴합니다. 젤다의 전설 +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생존미션DLC + 완다의 거상 이 섞인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픽이나 사운드는 괜찮았구요 I7 8700 + 1070 빌드로 판타스틱 그래픽 풀 옵션으로 구동했을때CPU 점유율 40 정도 였구 GPU점유율은 50~60정도였습니다 CPU멀티코어를 골고루 잘 씁니다.12쓰래드에서 40점유율 이기때문에 4코/8쓰 CPU나 6코/6쓰면 무난하게 돌리실듯 합니다.하지만 CPU와 GPU 점유율이 100이 넘기는 병목현상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프레임이 5~10정도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것도 다수의 구간이요오픈월드 게임임에 불구하고 지역을 이동할때 발생하는 로딩렉? 이 존재합니다. 오픈월드게임에서는 꽤 치명적인 현상입니다. 계속 프레임드랍이 존재한다는걸 의미하니까요 그리고 중요한것 사운드크기를 조절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스피커 볼륨을 줄이시든지 윈도우에서 줄이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종합적으로 아직까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만 플레이 자체는 만족합니다. 생존과 동시에 탐험하는 맛이 나구요.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와 저게 뭐야' 하는 순간도 있습니다.이 이상 말씀드리면 스포일러가 되니까 그만할께요. 개잘자들을 응원하는 차원헤서 3만원 상당의 돈을 쓰기에는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케릭이 이뻐야하고 완성도가 보장된 상태에서 돈을 소비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분에게는 구매를 조금 더 고민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