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gusrud6151/224058794285 유저 한글패치가 출시한지 2년이 지나서야 나왔다 한패도 있으니 츄라이츄라이 gusrud6151님 감사합니다

From the creators of The Last Stand: Union City and Dead Zone comes an all-new singleplayer rogue-lite action adventure. After you become infected by the zombie virus, you set out to explore the post-apocalypse and find hope for your fellow survivors. You can still make a difference. Don't give up.
현재 -72%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9개월 동안 19번 할인 · 평균 할인폭 67% · 역대 최저가 ₩7,600 (2026년 6월)
https://blog.naver.com/gusrud6151/224058794285 유저 한글패치가 출시한지 2년이 지나서야 나왔다 한패도 있으니 츄라이츄라이 gusrud6151님 감사합니다
세일하기에 질렀는데. 지르긴 했는데 시작할려니까 참고할 정보가 너무 부족하네요. 그래서 저 같이 게임 질러 놓고 어버버 거리는 불행한 이들이 조금이라도 줄어 들기를 바라며 맨 땅에 헤딩하면서 게임하다가 얻은 노하우를 여기 풀어 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약간의 이벤트가 벌어지고 그 다음 부터는 세 명의 환자-_-; 중에서 한 명을 골라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음? 진짜 환자들입니다. 바이러스 때문에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불행한 이들이 가만히 죽느니 뭐라도 하고 죽자해서 밖으로 나가는 설정입죠. 적당히 입맛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먼저 맵 중앙의 트리니티에게 가봅시다. 화면 왼쪽 아래의 노란색 보급품을 소모해 이것저것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품은 게임 시작할 때마다 달라 집니다.) 회색? 회색에 갈색 살짝? 여튼 회색은 구매시 캐릭터의 인밴에 바로 들어갑니다. 아머리로 옮길 수 없어요. 붉은 색은 플레이시 랜덤하게 나오는 무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지 않으면 그 무기는 게임에 안 나와요. 주황색은 아머리에 저장되는데 게임을 새로 시작할 때마다 구매한 무기나 소모품을 수령 할 수 있죠. 녹색 역시 아머리에서 수령할 수 있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다만 주황색과의 차이점이라면 녹색은 한정 수량만 수령할 수 있다는 거죠. 예컨데 3발의 수류탄이 있는 녹색을 구매해 3발 모두 수령해 버리면 그 것으로 끝입니다. 짙은 회색은 다음 번에 시작할 때 나올 새로운 환자를 등장 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 깊은 환자는 성직자인데 뜸금 없이 왠 유탄 한 발이 인벤에 있네요. 빠르면 초반에도 나오는 무기가 유탄 발사기이긴 한데 대부분 구경하기도 힘들거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란색으로 스킬을 올릴 때 쓸 수 있는 지식을 구매할 수 있는데 사지 마세요. 어차피 하다 보면 스킬 다 찍을 수 있어 결국 남아 돕니다. 하단으로 가면 보유한 지식의 양에 따라 스킬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무전기가 있습니다. 남은 지식이 있으면 거기서 소모해 줍시다. 트리니티에게 구매했던 주황색 아이템을 상단의 아머리에서 수령하고는 붉은 색 차에 타고 밖으로 나가면 연료가 허락하는 한 원하는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을 권장하는 구역은 군의 전진 기지와 보급품이 있는 장소, HERC 컨테이너 (파랑색으로 표기됨), 상인이 있는 구역 정도네요. 그리고 가끔 붉은 색 엑스자 마크가 구역이 있는데 네 개 지역으로 나누어지는 게임 내에서 하나의 지역 내에서만 적용되는 저장고 입니다. 저장 해 두면 다음 캐릭터가 그 물품을 꺼내 쓸 수 있죠. 그리고 저장고는 두 번째 지역 이후에 나옵니다. (근데 잘 안 쓰게 됩니다.) 만약에 연료가 부족하다면 도로 한 복판에서 강제 진행 됩니다. 주변을 뒤져 보면 연료는 100% 나옵니다. 매우 드물게 작은 보급 상자와 백신이 나옵니다만 뭐 저도 딱 한 번씩만 본터라. 쩝. 그리고 지역으로 이동할수록 좀비에게 차량을 공격 받을수록 엔진의 내구가 줄어듭니다. 엔진 수리는 차 앞에 서서 E키를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세이브 하우스에서는 약간의 소모품과 무전기, 작업대, 연료를 찾을 수 있고 스킬을 찍으면 의료품과 탄약 상자등이 추가 됩니다. 적들은 시야로 캐릭터를 확인하고 달려 듭니다. 멀리서 저격하면 어리버리하게 하나 둘 죽어 나가고 야간에 자세를 낮추고 접근하면 반응이 늦어 집니다. 그리고 청각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터라 소음기를 이용해 주변에 있는 좀비들이 몰려 드는 불상사를 피하면서 학살 하거나 창문을 부수고 빙 둘러 이동해 안전하게 목적지로 가는 식으로 그 반응을 역으로 이용할 수도 있죠. 그냥 왼클릭하면 근접 무기를 오른클릭한 상태에서 왼클릭하면 가지고 있는 총기를 발사 할 수 있습니다. 1번와 2번키는 착용한 총기를 3번은 세 가지 소모품 중에 하나를 골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이나 수류탄을 장착할 수 있고 G키로 쓰거나 오른클릭한 상태에서 왼클릭으로 수류탄등을 던지면 근접 무기로 강제 변환 되므로 1번이나 2번을 눌러 줍시다. 백신을 맞지 않고 있으면 하단의 체력바 붉은 색이 보라색에 점차 깍여 나갑니다. 아까 말 했다시피 이 환자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이고 시간이 지날 수록 보라색 즉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체력을 잃어 버리는 중입죠. 보라색이 체력 한 칸을 깍아 버리면 바이러스로 인한 변의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를 올려 주거나 방어력을 올려 주는 능력등 여러 능력 중에 랜덤으로 세 가지가 나오는데 그 중에 하나 고르면 됩니다. 그렇게 얻을 수 있는 능력은 최대 여섯 개. 체력 일곱칸까지 보라색으로 물들었다면 게임 오버가 됩니다. 감염의 진행은 백신으로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만 (핫키 T) 딱 하나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백신은 처음에 하나 가지고 시작하며 그 뒤로는 맵에서 가끔씩 등장하는 백신은 건전지를 소모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아래 서술할 HERC 컨테이너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파란색은 스테미너바로써 시간이 흐를 수록 줄어 듭니다. 놔두면 콩알만큼 줄어 들어 행동에 제약이 걸리죠. 신선한 물이나 통조림으로 스테미너바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 나온 물병과 깡통은 다른 물품을 만들 재료로 써 먹을 수 있습니다. 짊어 질 수 있는 소모품, 총, 총알등의 무게는 관련 스킬 만렙시 총 120, 하지만 재료는 무게가 없으니 마음 놓고 수집합시다. 근접 공격으로 좀비를 치면 가끔 바닥에 쓰러져 헤롱거리는 경우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X키를 누르면 피니쉬 액션이 등장하면서 좀비의 남은 체력과는 상관 없이 한 번에 사살 할 수 있습니다. (X 키를 눌러 조의를 표하시오.) 쪽수로 승부하는 일반 좀비들 사이에 간간이 특수 좀비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상대하기 까다롭지만 익숙해지면 별 것 아닙니다. 지역1 - 철갑을 두른 군인 좀비. 총으로 잡으려면 제법 총알이 많이 들어 갑니다. 근접해서 두들겨 패주면 철갑이 하나 둘 벗겨지다가 결국 뻗게 됩니다. 광역기 발굴리기를 쓰면서 빠르게 달려오는 덩치 큰 좀비. 천천히 걸어 오다가 느닷없이 달려 오는데 주변의 방해물로 달려 들게 유도하면 방해물에 부딧쳐 헤롱거리는데 그 때를 놓치지 않고 총을 연사해 잡아 줍시다. (올레! 붉은 깃발을 휘둘러 황소를 유인하세요!) 지역 2 - 개구리처럼 점프해 캐릭터를 덮치는 검은 좀비, 빠르게 치고 빠지는 이 놈을 잡기 위해서는 점프해 올 때를 기다려 덤블링으로 살짝 비켜난 다음에 두드려 패줍시다. 지역 3 - 독을 내뱉는 좀비, 토하는 듯한 포즈를 취하면 옆으로 비켜나면서 저격총으로 잡아 줍시다. 철갑을 두르고 무작정 돌진해 오는 좀비. 화염 방사기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기관총으로도 잡을 수는 있지만 어느 정도 거리가 확보 되어야 합니다. 지역 4 - 불을 내뱉는 좀비. 가급적 접근하지 말고 장거리 총기로 잡아 줍시다. 건물 안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숫자가 뜹니다. 캐릭터가 파밍할 수 있는 곳과 파밍한 곳의 숫자입니다. 하지만 건물 내부만이 아니라 건물 근접한 곳까지 숫자에 들어가고 가끔은 캐릭터가 접근 할 수 없는 곳까지 숫자에 들어가니 참고만 합시다. 종종 인계철선을 방아쇠에 연결한 산탄총, 지뢰등이 여기저기 숨어 있습니다. 아마 설정상 좀비 창궐 시작할때 시민들이 설치해 놓았을 함정일텐데 잘못 걸리면 한 번에 신체가 인수분해 되는 불행을 격으니 주의 합시다. 가끔 좀비들이 지뢰에 걸려 폭사하기도 합니다. 핫키 'Q'를 애용합시다. 주변이 느려지면서 근처에 주의를 끌만한 것들을 '?'로 표기해 줍니다. 직접 가서 확인해 주면 그에 맞는 아이콘으로 표기해 줍니다. ('HOT Q Girl'하고는 상관 없습니다. 해당 단어 검색시 성인 인증이 필요 합니다.) 몇몇 적들은 단순히 총으로 쏴 죽이거나 두둘겨 패기 까다롭습니다. 그런 적들은 화염 방사기나 화염병으로 불 태워 줍시다. 그리고 조명탄으로 쏴도 잘 탑니다. (스팸을 밥에 아니 수제 화염 방사기로 좀비를 구워 드세요) HERC 컨테이너는 앞에 있는 붉은 색 발전기를 걷어 차면-_- 문이 열립니다. 그럼 발전기 소리에 좀비들이 이끌려 몰려 오니 그 전에 주변의 좀비를 제거하거나 아니면 총기를 점검하세요. 나무와 모래 주머니의 이중 방벽이 시간을 벌어 주니 안심하시고 좀비 사냥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컨테이너 안에 들어가면 좀비의 피 샘플 다섯 개로 백신을 만들 수 있는 장비(1회용입니다.), 공짜 백신, 무전기 중에 하나 둘 정도가 랜덤으로 나오고 전지로 열 수 있는 총기및 탄약 박스와 역시 전지로 열 수 있는 의료 박스는 항상 나옵니다. 보급품은 오른쪽 상단엔 표기 되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약간씩 얻을 수 있고 큼지막한 더블팩을 찾아 차 드렁크에 실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의 최대치는 100.) 맵에서 보급품 상자를 찾을 수 있는데 작은 상자는 전지를 소모해 열 수 있고 큰 상자는 근처에 있는 발전기를 역시 발로 차서 열 수 있습니다. 발전기 소리에 좀비들이 달려 들지만 큰 상자는 나무와 모래 주머니로 보호 되고 있으니 안심해도 좋습니다. 그 상자들을 열면 왼쪽에는 장비나 소모품을 오른쪽에는 보급이 표기 되는데 둘 중 하나를 입맛에 고르면 됩니다. 스킬을 찍고 스타팅 장소에서 구할 수 있는 장비와 총기가 늘어날수록 좀 더 멀리 갈 수 있을텐데 그 쯤이 되면 탄약을 어떻게 쓸지 선택해야 합니다. 예컨데 대부분 탄약이 부족하고 구할 수 있는 탄약의 선택권이 없기에 어떤 총알은 저격 총기용으로 쓰고 어떤 총알은 기관총에 쓸 것인지 초반에 정해서 관리해 줍시다. 스패너와 드라이버로 표시되는 작업대를 처음 이용하면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아무 부품이나 하나 올려 줍시다. 그러면 그 부품과 조합할 수 있는 다른 부품이 표기 되고 새로운 물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부터는 그 새로운 물품은 설계도가 추가 되어 왼쪽의 부품 선택창 상단 두 번째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설계도는 트리니티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부품과 고철로 건전지, 알콜과 헝겁으로 화염병, 깨끗한 물과 헝겁으로 붕대, 붕대와 알콜로 구급낭, 고철과 헝겁으로 너클, 빈 페트병과 테이프로 소음기(효율 50%), 오일필터와 고철로 소음기(효율 75%), 고철과 빈 깡통으로 스코프, 고철과 기어로 파이어암 파츠, 파이어암 파츠와 오일 필터로 화염 방사기, 파이어암 파츠와 조명탄 발사기로 조명쪼개기(한 발의 조명탄 소모로 세 발의 조명탄이 나갑니다.), 고철과 테이프로 밀리 파츠, 밀리 파츠와 고철로 대검 블러디러스더, 밀리 파츠와 바톤으로 스턴봉 (반짝 반짝~ 오예! 파티봉이닷! ) , 빈 캔과 폭발물로 깡통 폭탄, 깡통 폭탄과 고철로 박스 지뢰(던져서 설치합니다.), 낑통 폭탄과 전자 부품으로 비퍼 폭탄(주의. 소중한 전지를 만들 수 있는 전자 부품을 소모합니다.) 등등. 그리고 불꽃으로 표시되는 곳에서는 맵에서 주울 수 있는 허브를 조합하여 해독제, 스테미너 회복약, 치료제를 만들 수 있지만 치료제 말고는 안 쓰게 됩니다. 가끔 지역에 달러 표기가 되어 있는 장소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상인입죠. 파란색 봉고차를 탄 이 친구에게는 지식을 바치고 소모품과 장비를 얻을 수 있는데 보통 두 종류의 탄을 팔지만 운이 좋으면 다섯 종류를 팔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지는 항상 팝니다. 딱 하나만 -_-;
Please Korean
Korean PLZZZZZZZ
소비자 희망가격 1만2천원짜리 게임 플래시겜으로 유명하던 라스트 스탠드가 스팀에 올라왔습니다. 믿고 먹을만 합니다. 맛이 나쁘지 않아요. 근데 쓰고 떫은 맛이 좀 거슬립니다. 전체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State of Decay하고 Zomboid 섞은 게임입니다. 근데이제 좆같은 느낌을 좀 섞어넣은... 좀보이드랑 스오디 할때는 뭔가 헤비한 느낌이 있었다면 이겜은 그렇지 않습니다. 약간 더 캐주얼해요. 처음에는 좀비가 무서워서 쭈구리생활을 좀 하지만 총 찾고 총알 집어넣으면 순식간에 총기난사범으로 돌변할 수 있습니다. 좀보이드랑 스오디 하듯이 캐릭터 업글해서 특성 찍기가 가능합니다. 성장할수록 총알도 많이나오고 좋은 총도 많이 얻어요. 그렇다고 지루해질걸 걱정하지는 마세요. 느슨해지는 우리의 똥꼬에 긴장감을 불어넣어줄 특수좀비들도 존재합니다. 언어지원 부분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한글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읽어야 할 내용이 많고 그렇지 않아요. 생활 영단어 100개 가능하시면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근데 좀 플레이하다 쓴맛 떫은맛이 느껴집니다. 맵의 가장자리가 뭔가 만들다 만 느낌이 들어요. 키는 두세개 동시에 누르다보면 꼭 하나가 씹힙니다. 씨발롬의 스페이스바 입력이 씹혀서 충분히 피할 수 있었을 공격을 못피하기도 합니다. 지형 고저차가 있는데 우리 캐릭터는 오십견이 왔는지 위아래로 조준을 못합니다. 좀비랑 나랑 눈높이가 어느정도 맞게 만들어줘야돼요. 레이저 포인터는 달아봤자 영점조절을 안해서 그런가 총알이 실제로 나가는 방향이랑 조준점이 다릅니다. 근데 뭐 총들고 있는 내가 그런거까지 신경써야하니? AK47을 갈기면 만인이 평등해지는데. 거리 충분히 벌리고 한탄창 갈기면 해결됩니다. 뭔가 맘에안들면 화력이 부족한건 아닌가 생각해 보십쇼. 얼리엑세스 냄새가 좀 나는 게임입니다. 세일할때 사십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