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격이 싸지고 2. 소스모드가 지원되고 3. 데디서버 설치가 좀 더 간편해지면(정보가 상세히) 4. 인원제한을 임의로 늘릴 수 있다면 언제나 생각하지만 위 4요소만 맞추면 사람이 항상 미어터질거임.. 거의 망겜되버린 NMRiH도 사람은 항상 많더라. 무료게임이라 그렇지만... NMRiH에 비교하자면, 최적화가 더 잘 되어있습니다. 좀비 타격이나 플레이어 타격 판정도 훨씬 유효하고... 소스모드가 공식지원이 아닌게 아쉽네요. --(수정)-- 소스모드 공식지원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데, 게임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어서 공식지원 업뎃해도 작동되질 않는다. 윈도우 서버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다만... 메타모드의 업데이트를 통한 지원이 필요한 시점. 대부분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플러그인을 만드는데 매우 제한적이며, 또 이 게임의 특성인지는 모르겠으나 Event.res 파일이 없다. 즉, 이 게임에서 무슨 이벤트가 일어나는건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 Insurgency도 마찬가지던데, 플러그인 만드실 분들은 이 점 미리 참고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