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뎃으로 몹배치랑 구르기 상향등 많이 쉬워져서 리뷰들 보고 겁먹지 않아도 될것같습니다 대신 여전히 맵이 없고 어두워서 길찾기 많이 힘드네요

빠른 속도의 숙련된 게임플레이와 다크 판타지 분위기, 읽을거리가 결합된 레트로 스타일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 뛰어드세요. ‘사냥꾼’에 소속된 고결한 베스퍼로 플레이하며 폐허와 공포로 가득한 방대한 세계인 메드람을 탐험하세요.
현재 -50% 할인 중 — 가격 히스토리 누적 중입니다.
최근 19개월 데이터
최근 업뎃으로 몹배치랑 구르기 상향등 많이 쉬워져서 리뷰들 보고 겁먹지 않아도 될것같습니다 대신 여전히 맵이 없고 어두워서 길찾기 많이 힘드네요
12시간 정도 걸려 엔딩을 보았으며 엔딩 본후 평가 수정 후 적어봅니다. 1.난이도가 좀 있고, 퍼즐이 많다. 이 부분에서 걸리시는게 있으신 분들은 구매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2.분위기 컨셉이 괜찮은 게임이다. 저번에 적었던 내용이지만 깜놀구간이나 공포 분위기 면에서는 사운드나 도트그래픽이 괜찮았습니다. 3.아쉬운 장비들과 보상 검,단검,대검,팔토시 등 무기는 있지만 결국 하나의 종류만 쓰게되고 장비의 특색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뭔가 보스를 잡으면 보상이 따르길 바라는데 특별한게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4.계약서 헌터라는 직업답게 술집에서 계약서를 받을 수 있는데 보상내용이 다 피통 늘려주는 것들.. 보스도 기존 몹을 엘리트와 시켜놓았던 부분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5.도트의 부작용 및 컨트롤러 친화적 저는 컨트롤러 플레이로 하였습니다만 키마로 플레이시 최적화가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 도트라는 그래픽이 이 게임에서는 길에서 끼인다거나 아니면 숲 길에서 구분선이 잘 보이지 않아서 좀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6.기타 몇 몇 구간의 NPC의 대사나 단서 제공하는 문서의 번역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패치로 수정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크판타지 소울라이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작품이나 큰 기대를 하면 실망도 남는 작품 세일때 구매해 보시길
먹을만 하네요
근접무기와 총을 다루는 밤의 사냥꾼이 주인공인 다크 판타지 소울라이크 주인공의 설정은 어디선가 본 듯 하다. 사실 게임을 하다보니 블러드본과 매우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복장이라거나 분위기 근접무기와 총을 사용하는 사냥꾼이라는 주인공의 정체성이라거나... 물론 이런 비슷한 컨셉이 게임에 몰입하는데 방해가 되지는 않는다. 오히려 익숙한 맛이기에 더욱 몰입되었다. 게임 자체는 무난한 소울라이크 메트로배니아 게임이다. 여러 무기를 수집하고 체력과 원거리 무기를 강화하며 성장하는 형식의 꽤나 흔히 볼 수 있는 게임이었다. 그래도 각 구역들은 나름의 컨셉이 있었고 그만큼 맵을 돌아다니는 것도 재미있었다. 투박한 듯 정교한 느낌의 도트 그래픽과 고어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들도 전부 마음에 들었다. 다만 아쉬운 부분도 분명 존재한다. 무기의 종류는 검, 창, 단검, 대검 등 다양하게 있었다. 다만 이 무기들이 종류마다 공격모션이 전부 같았다는 것이 아쉽다. 예를 들어 내가 창 종류의 무기를 두개를 얻었다면 그 두개의 무기의 공격모션은 완전히 똑같고 대신 스탯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또한 대부분 지역에서 나오는 몹들이 전부 같은 몹들이었기에 그 부분도 아쉬웠다. 특히 자주 등장하는 적 중 투명한 상태로 접근하여 공격하는 적이 있었는데 몰래 다가와 갑자기 공격하는 컨셉의 몹을 만들고자 하였다는 의도는 알겠으나 여러 적들 사이에 껴놓고 너무나 많이 나와서 나올 때마다 짜증났고 간혹 부조리하다고 느껴지기도 했다. 그 외에도 맵이 꽤나 넓고 퍼즐도 다양한데 지도 시스템이 없다는 것도 아쉬웠다. 그래도 무난하게 즐길만한 소울라이크라는 것은 확실하고 블러드본 스타일의 다크 판타지를 좋아한다면 분명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너무 기대하면 실망할 수 있다.
액션 난이도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퍼즐 역시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엉성한 한글화 때문인지 프롬식 스토리 텔링의 오마쥬 때문인 것인지 모르겠지만 진행이 매끄럽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아직 영어로 출력되는 부분도 꽤 보이고 한글화만 좀 더 잘 다듬었으면 좋겠습니다. 액션 부분은 회피 판정이 너무 좋고 많이 쓸 수 있어서 난이도가 너무 쉬운 느낌도 있어서 이부분도 좀 아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