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가 안좋아서 걱정하면서 샀는데 나름 할만합니다... 그림책이 좀 지겨워서 스킵하면서 미션만 하고 있는데 미션부분은 컷신 퀄리티 괜찮고 전투도 나름 할만한거같습니다. 막 대작 게임 정도는 아니지만 기대치를 낮추고 하면 그냥저냥 할만합니다.

용사의 기억을 당신 손으로... 발행 부수 총 4,700만 부가 넘는 명작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의 액션 RPG 게임이 등장! 용사 다이의 이야기를 직접 체험해 보자.
현재 -6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8개월 동안 13번 할인 · 평균 할인폭 57% · 역대 최저가 ₩27,920 (2025년 5월)
평가가 안좋아서 걱정하면서 샀는데 나름 할만합니다... 그림책이 좀 지겨워서 스킵하면서 미션만 하고 있는데 미션부분은 컷신 퀄리티 괜찮고 전투도 나름 할만한거같습니다. 막 대작 게임 정도는 아니지만 기대치를 낮추고 하면 그냥저냥 할만합니다.
스토리모드 그림연극은 진짜 별로인데 그외 컨텐츠는 시간가는줄 모르고 할만큼 몰입도있음 드퀘시리즈가 아니라면 솔직히 할만함
플레까지 해봤는데 카드 노가다는 그렇게 어려운펀은 아닙니다. 압도적으로 성능은 격투가가 제일 좋습니다. 어떻게 카드조합을 해도 타이보다 마야가 더좋습니다. 포프는 궁극기 서틀로 생존 카드 및 필살기 게이지 조합으로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솔플 깨는거는 피흡이 어느정도만 보장되도 혼자 1시간 전후로 가능합니다. 첼린지는 갈수록 쉽습니다. ???????????? 여기서 완성도가 많이 떨어지는건지 카드랑 렙업을 무식하게 해서 깨는 건지 모르지만 랩업이랑 크게 상관없이 맞으면 한방이기 때문에 패턴만 잘 숙지하면 쉽게 깹니다. 노가다 구간은 스토리 5구간 용나오는곳에 메탈슬라임 나와서 40까지 랩업 쉽고 이후 스토리 7구간 항구에서 60 ~ 65 정도 랩업 해주시면 되고 컨좀 되시면 나중에 첼린지 4-2 정도에 프리자드? 맞나? 이놈 핵이랑 싸우는 구간 경험치 폭탄으로 줍니다 쉽기도 하고 경험치는 메탈슬라임 없어도 15000정도 얻기 때문에 99까지 키울 수 있는 구간입니다. 최종 공략은 유튜브 찾아봐도 격투가 밖에 안나오지만 제가 실험해본 결과 흉켈 마검모드로 극방 마방으로 가능은 합니다..... 일단 보스에게 40정도 달아서 약초로 버티는거 가능합니다. 근데 대미지 똥쓰레기라 시간 무지 걸리니 정신 건강을 위해 격투가로 하시면 됩니다. 전투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호평입니다. 잘만들었습니다. 문제는 이걸 엔드 컨텐츠부터 본격적으로 하는게 문제이고 스토리가 너무 쉽고 금방 끝납니다. 그리고 할게 없고 하는 방식이 모바일과 비슷해서 욕을 개 처먹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짜증나는 부분은 아트북 느낌이면 완결까지 가는 맛이 없고 중간에 종료되서.,,.,, 개망겜 소리듣는데 이거 후속작이 나올지 모르는게 가장 짜증납니다. 가격도 비싸긴 하고 2만 정도가 적당한 게임이고 나쁘진 않지만 다른 드래곤퀘스트 게임을 하다가 하면 실망 많이 하실겁니다. ㅅㅂ 사람이 거의 안해서 첼린지나 카트조합 이런 저런 정보 존나 없어서 플레찍기 존나 힘듭니다.
초반에 개날먹인 줄 알고 환불 마려웠는데, 흉켈까지 가보니 어느 순간 추억 속에 빠져있는 내 자신을 볼 수 있었음. 이새기들 초반에 힘 존나 빼다가 중반부터 연출부터 브금까지 힘 존나 준 듯. 2장이 고비임 견뎌... 추억의 던전인가도 로그라이크 느낌나서 재밌었음.
일단, 호불호가 갈리는 기준은 최근 애니를 봤는가 안봤는가로 나뉩니다. 안본 사람 입장에서 쓰자면, 군더더기 없이 (불필요한 퀘스트 없이) 스토리진행/ 파밍요소 만 딱 있어서 깔끔하다는 느낌도 들고, 연출이 애니컷으로 대체 된게 많긴해서 아쉽지만 연출 나왔다하면 정말 다 잘만들긴해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타이에 대한 로망은 다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좋은 평가 주고 싶습니다. (라인데인스트랏슈 구현 등) ----엔딩 후 ------ 기억의신전 컨텐츠가 개재밌어요 기억 모아서 세팅하는것도 재밌고 여기서 메드로아 배워서 쓰는맛도 있구요 근데 기가스트랏슈까지만이라도 구현해주면 정말 안되나 싶어요 업데이트 제발 해주세요 ㅠㅠ 기가스트랏슈,,,,, 하지만!!! 분량!!! 꼭 그래야만 했냐!!!!!!ㅠㅠㅠ 반토막이라니!!!!!!! 이후 스토리 DLC로라도 낸다고 어서 공지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