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시절부터 PS4 NDS로 나온 킹덤하츠스토리를 하나로 모아서 3으로 만든게임 킹덤하츠1,2본편부터 외전 스토리를 하나로 모은게임이라서 스토리를 알고있어야 초갓겜이 되는 게임이라 새로나온 킹덤하츠1.5리믹스와 킹덤하츠2.8 파이널챕터를 클리어 하지않으면 추천하지 않는게임 PC스팀판도 늦게나와서 ReMind DLC와 합본판으로 나왔는데 1.5와 2.8도 같이나와서 3만 플레이한다면 스토리정리가 간략히 가능하게 해놔서 어느정도는 이해 가능하다 킹덤하츠 프랜차이즈답게 디즈니 파판캐릭터가 나오고 스토리도 파판스러우면서 갓브금이고 키블레이드 프리플로우액션을 활용하는 게임인데 3부터 연계 액션연출을 활용하면서 재밌어졌고 디즈니캐릭터도 훨씬 많아졌다 주인공 소라에 늘 나오는 클라우드 세피로스같은 파판캐릭에 미키,도널드덕,구피부터 토이스토리,캐리비안해적에 겨울왕국 엘사 안나까지 디즈니랜드에 나올만하게 디즈니캐릭터들이 다양하게 나오는데 서포트 캐릭터로 나오게된다 그래픽아트도 디즈니 에니메이션스러우면서 좋고 최적화도 좋은편이라 쾌적하며 조작감은 키보드부터 익숙해질 필요가 있고 콘솔조작감을 기본베이스로 만들어져서 마우스에 익숙해지지 않으면 콘솔패드가 나은편이다 게임 자체는 전투재밌고 팝송 느낌의 OST나오는 갓브금이고 파판 디즈니캐릭터많고 그래픽아트나 연출은 좋은편이지만 스토리가 모든 스토리를 알고있어야 초갓겜이될 좋으면서도 이해하기 어려운게임이라 킹덤하츠4나오기전에 할만한 게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