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800199199 우선 재미있어서 직접 한글화 했습니다. 창작마당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이 게임은 요즘 나오는 콜로니 빌더 게임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큰 차이점들이라면. 주민 하나하나를 더 뚜렷하게 볼 수 있는. 심시티가 아니라, 림월드나, 옥시즌 낫 인클루디드 같은 느낌. 그리고 재료르 저장하는 창고 등이, 가려지지 않고 내부가 전부 그대로 보이고, 동선에 의미가 있고 하나하나 운반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음. 그래서 비주얼이 동적임. 물류 시스템을 정말 잘 구현해놔서 구체적인 구역할당이 됨. 주민별로 구역할당을 할 수 있고. 특정 생산시설에서. 특정 창고에서만 재료를 가져와서 제작하고. 특정 창고에만 생산품을 저장하는 것을 지정할 수 있어서. 그것으로 원하는 제품을 얼마나 운용할지 설정하는게 아주 매끄러움. 또 그것들이 전부 외부로 들어나서 비주얼로 표현되기 때문에. 멋짐. 아직은 얼리억새스라서 불륨이 확실히 크진 않음. 이런 콜로니 빌더 입문을 해보고 싶은분들에겐 꼭 데모버전을 해보기를 권함. 아래 링크는 이 게임의 데모버전 https://kubifaktorium.itch.io/kubifaktorium 조금더 상세한 게임 리뷰와 한글화이야기는 http://Funit.me/221579790783






